SK건설, 홈 IoT에 헬스케어 도입…"입주민 건강 챙겨요"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SK건설은 체성분 분석 세계 1위 기업인 인바디(InBody)와 함께 서울 강남구 논현동에 ‘홈 IoHT 랩’을 오픈하고, 건강한 주거환경 구축에 앞장설 계획이라고 16일 밝혔다.
홈 IoHT 랩은 고객 건강을 최우선 가치로 삼고, 미래지향적인 주거문화를 선보인 공간이다. 기존 세대별 조명, 가스밸브, 가전제품 등을 원격으로 제어하는 IoT기술에 건강 기능을 결합한 IoHT(Home Internet of Health Things) 기술이 구현돼 있다. 실내 공기질을 측정해 최적으로 유지하는 SK건설의 지능형 환기시스템도 적용됐다.
고객은 랩을 통해 체성분, 운동 능력 분석 등 현재 건강상태를 진단받고, 개인별 맞춤 운동 프로그램과 식단 정보도 제공 받는다. 또한, 생체 징후 원격 모니터링과 각종 건강 교육 서비스가 가능한 인프라도 구축돼 원격진료 시대를 대비한 토탈 헬스케어를 경험해볼 수 있다.
SK건설과 인바디는 이번 랩 구축을 통해 미래 주거공간에 대한 연구를 지속할 방침이며 카이스트, 스타트업 등 산학협력 및 연구개발 공간으로도 활용할 계획이다. 랩은 서울시 강남구 논현동에 위치한 인바디 본사 1층에 마련돼 있으며, 사전 예약을 통해 관람 및 체험이 가능하다.
SK건설은 클린에어 솔루션과 제균환기시스템을 새롭게 개발하는 등 건강한 주거환경 구축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다. 지난해 말에는 인바디와 함께 손목에 착용할 수 있는 밴드 형태의 웨어러블 기기를 개발해 운서 SK뷰 스카이시티 단지에 도입했다.
SK뷰 입주민은 이 기기를 통해 체지방률과 기초대사량, 수면 패턴과 같은 개인 건강정보의 변화 추이를 살펴볼 수 있고, 인바디에서 확보한 체성분 데이터를 토대로 도출한 개인별 목표치와 맞춤 식단을 수신할 수 있다.
또한 홈네트워크와 연동해 공동현관 자동열림, 엘리베이터 자동호출, 주차위치 확인, 비상벨 호출 등 하나의 기기로 편리하고 안전한 생활이 가능하다. 특히, 기기를 한손으로 3초간 움켜쥐면, 인근 비상벨이 작동하고 경비실과 가족에게 알림이 전달된다.
SK건설은 입주민 건강관리를 독려하기 위해 기초체력 검사장비, 여성과 노약자도 쉽게 작동할 수 있는 공압식 운동장비 등을 갖춘 인바디룸도 커뮤니티시설에 마련했다.
전승태 SK건설 건축주택사업부문장은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한 기업과 지속적인 기술협약을 통해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할 것”이라며, “차별화된 상품개발로 SK뷰 고객 삶의 질을 제고하고, 새로운 주거문화를 선도해 나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csju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롯데월드타워, 태극 문양 및 애국 메시지 담은 광복절 콘텐츠 송출
- 이노메트리, 2분기 흑자전환…하반기 더 큰 도약 정조준
- LG유플러스 임직원들, 광복 80주년 일제강점기 피해 동포 지원
- 현대모비스,‘한 여름날의 음감회’ 개최…한스 짐머 대표작 상연
- 트럼프, 필수 의약품 원료 ‘전략비축’ 지시
- SK하이닉스, 7개 대학서 반도체 인재 확보 박차
- 현대제철, '46억원대' 비정규직 노조 손해배상소송 취하
- SKT·독립기념관, 광복 80주년…"AI로 민족의 얼 되살리다"
- 삼성전자, 으뜸가전사업 안내…삼성스토어서 맞춤형 상담
- ‘고강도 제재’ 예고에…건설사 안전관리 손질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롯데월드타워, 태극 문양 및 애국 메시지 담은 광복절 콘텐츠 송출
- 2부산도시공사, 노후임대아파트 분말소화기 지급으로 화재 대응력 강화
- 3이노메트리, 2분기 흑자전환…하반기 더 큰 도약 정조준
- 4LG유플러스 임직원들, 광복 80주년 일제강점기 피해 동포 지원
- 5아이엠뱅크, ‘iM외화배송서비스 신청 고객’ CU편의점 상품권 선착순 증정
- 6영남이공대, 베트남 반랑사이공전문대와 글로벌 인재 양성 위한 맞손
- 7경북교육청정보센터, 세대공감 어울림 북콘서트 성료
- 8영덕군, 청년문화예술패스 최대 15만원 지원
- 92025 STAY영덕 추계 중등 축구대회, 14일간의 열전 돌입
- 10영남대·KERIS, ‘AI시대 학부모 역량 강화’ 디지털교육포럼 성료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