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드코프, 금호타이어와 타이어 렌탈 서비스 출시
[서울경제TV=배요한기자] 리드코프가 인수한 비에스렌탈이 금호타이어와 타이어 렌탈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
서비스는 일부 금호타이어 매장에서 시범 운영을 거쳐 향후 전국 타이어프로 매장을 본격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비에스렌탈 관계자는 “자체 간편결제 시스템을 갖추고 있으면서 타이어 렌탈사업을 경험한 점에서 타사와 차별화된 부분이 있다”며 “B2C 전문 렌탈사 중 가장 오래된 업력에서 나오는 노하우와 홈쇼핑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는 점도 협업을 이끌어 낼 수 있었다”고 전했다.
비에스렌탈은 생활가전, 매트리스, 안마의자 등 다양한 상품을 취급하는 종합 렌탈사다. 올해 2월 사업 다각화에 한창인 리드코프 컨소시엄에 인수됐다.
금호타이어는 교체용 타이어 부문 국내 판매 1위 기업이다. 대한타이어산업협회에 따르면 금호타이어는 지난해 국내 타이어 3사(금호타이어·한국타이어·넥센타이어) 전체 교체용 타이어 판매량 중 40.6%를 차지해 점유율 1위를 기록했다.
리드코프 관계자는 “비에스렌탈의 렌탈 핀테크 기술을 기반으로 국내 교체용 타이어 시장 1위 기업과 손 잡은 만큼 시장에서 빠르게 성장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며 “취급 상품 영역 확대로 비에스렌탈 매출 성장이 예상되는 가운데 리드코프도 사업 다각화를 통한 동반 성장을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국내 타이어 렌탈 시장은 꾸준히 성장 중이다. 업계 최초로 타이어 렌탈 서비스를 선보인 넥센타이어의 경우 2015년 30억원이던 렌탈부분 매출이 연평균 약 78% 성장해 2019년엔 306억원을 기록했다. /byh@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부실 우려 부동산 PF만 22.9조원…PF 구조조정 둘러싼 동상이몽
- 카드사, 속속 애플페이 도입…소비자에 수수료 불똥 튀나
- 손보업계 '대박' 났지만…車보험료 찔끔 내리고 실손은 대폭 올린다
- 금감원, 대부협회에 '경영유의'…워크숍 명목으로 골프·관광 즐겨
- [부고]현청훈 MG손해보험 상무 장인상
- '대포통장 공장' 된 새마을금고…내부제보로 내부통제 강화?
- 韓 홀로 주가 역주행…매력없는 유통 공룡 줄줄이 약세
- 정국 혼란 속 거세지는 정치금융…가산금리 논의 뜨거워지나
- 펫보험 격전…배타적사용권에 AI까지
- 이헌승 "무분별한 은행 점포 폐쇄 막고 금융서비스 격차 완화해야"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