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현대산업개발·포스코건설, ‘구미 아이파크 더샵’ 모델하우스 23일 오픈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HDC현대산업개발과 포스코건설은 23일 경상북도 구미시 원평1구역 주택재개발정비사업을 통해 짓는 ‘구미 아이파크 더샵’의 모델하우스를 오픈하고 본격 분양에 나선다고 22일 밝혔다.
구미 아이파크 더샵은 지상 최고 42층, 12개동, 전용면적 39~101㎡, 총 1,610세대 규모로 조성되며, 이 중 1,314세대가 일반에 분양된다. 일반분양 분의 전용면적별 세대수는 △59㎡ 552세대 △74㎡ 64세대 △84㎡ 639세대 △101㎡ 59세대 등 다양한 평면으로 구성돼 있다.
경부선 구미역을 중심으로 개발되는 원평1·2·3구역 중 가장 먼저 분양되는 단지이며 지역 최고 42층, 축구장 약 2배 크기(약1만6,000㎡)의 대규모 공원을 갖춘 랜드마크 대단지로 공급된다.
HDC현대산업개발과 포스코건설만의 특화된 평면 설계와 판상형 맞통풍 구조가 도입되며, 면적과 타입에 따라 갖춰지는 풍부한 수납공간을 수요자들의 니즈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지어진다.
전용면적 59㎡는 거실과 주방, 안방 등의 공간이 더 넓고 쾌적하게 시공되며 현관 워크인 수납장, 파우더룸, 드레스룸 등 풍부한 수납공간이 갖춰진다. 74·84㎡의 경우 라이프스타일에 맞게 다양한 활용이 가능한 알파룸까지 시공된다. 또 101㎡는 슬라이딩 도어(선택)를 통해 키친과 다이닝 공간을 상황에 따라 각각 구분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된다.
단지 내 축구장 약 2배 크기(약1만 6천㎡)의 대규모 공원에는 잔디마당, 선큰가든, 텃밭정원, 피크닉정원 등 다양한 테마의 공원이 형성된다. 또 커뮤니티 시설에는 골프 연습장과 피트니스센터를 비롯해 커뮤니티 카페와 북카페, 독서실 등의 공간도 갖춰진다.
HDC현대산업개발과 포스코건설만의 편의와 보안을 극대화한 시스템도 마련된다. 수요자들은 각 세대 내 설치되는 월패드를 통해 난방 및 가스밸브, 세대환기, 엘리베이터 호출, 무인택배 도착알림 등 다양한 홈네트워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스마트폰 원패스 시스템, 스마트 공기질 관리 서비스, 세대현관 Push&Pull 타입 지문인식 디지털 도어록 시스템 등도 도입된다.
HDC현대산업개발과 포스코건설이 경북 구미시 원평1구역을 재개발해 짓는 ‘구미 아이파크 더샵’ 조감도. [사진=HDC현대산업개발]
구미 아이파크 더샵은 원평2구역(2,200세대), 원평3구역(861세대)과 함께 약 4,671세대 규모의 미니신도시를 형성하게 되며, 입주와 동시에 완성된 교육, 생활, 교통 등의 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단지 바로 옆에 구미초교가 위치해 있어 어린 자녀들이 안전하게 도보 통학할 수 있는 초품아 단지이며 구미여중, 구미고, 경북외고 등의 학군을 비롯해 경상북도교육청 구미도서관과 같은 교육시설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구미시청과 구미차병원, 구미새마을중앙시장, 구미시복합스포츠센터를 비롯해 동아백화점, 이마트, 롯데마트, 홈플러스 등의 이용도 수월하다. 여기에 단지 주변으로 금오산 도립공원, 금오산저수지, 매봉산, 구미천, 지산샛강생태공원, 낙동강 등 자연경관도 밀집돼 있어 쾌적한 주거생활까지 누릴 수 있다.
단지는 인근 구미중앙로와 산업로를 통해 삼성전자와 LG전자, LG이노텍, LS전선, 코오롱인더스트리 등이 들어선 구미국가산업단지로의 출퇴근도 용이하다. 또 경부선 구미역과 경부고속도로 구미IC와도 인접해 있으며 대구광역권 철도(예정) 개통 시에는 대구광역시로 보다 빠른 이동도 가능하다.
구미 아이파크 더샵 모델하우스는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사전 방문 예약제로 운영된다. 방문객은 구미 아이파크 더샵 홈페이지에서 날짜와 시간대를 선택하여 예약 신청을 한 후 방문이 가능하며, 모델하우스에는 동반 3인까지 입장할 수 있다.
단지는 비규제 지역인 구미시에 들어서며, 2주택까지 기존 취득세율(1~3%)을 적용 받는다. 전년도 소득기준 세대 합산 7,000만원 이하인 세대가 전용면적 59㎡과 같은 3억원 이하 주택을 생애 최초로 취득하는 경우에는 취득세 50% 감면도 적용된다.
청약은 세대주, 주택수와 관계없이 구미시, 경상북도, 대구광역시에 거주하는 만 19세 이상, 청약통장 가입기간(6개월 이상), 주택형별 예치금 충족 시 1순위로 청약할 수 있다. 계약 후 분양권 전매도 가능하다.
청약 일정은 11월 3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1월 4일 1순위 청약이 진행된다. 이어 11월 11일에 청약 당첨자를 발표하며, 11월 23~27일 당첨자 계약이 진행될 예정이다.
구미 아이파크 더샵 마케팅을 담당하는 태원씨아이앤디의 김대로 전무는 “지역 최고층 설계와 축구장 약 2배 크기의 대규모 공원이 갖춰지는 만큼 구미시의 주거여건을 향상시키는 랜드마크 단지가 될 것으로 보인다”며 “청약 조건이 까다롭지 않고, 분양권 전매도 자유로운 만큼 투자수요의 관심도 높을 전망이다”고 설명했다.
모델하우스는 경상북도 구미시 신평동 301-5번지 일원에 위치해 있다. /csju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대한민국 관광 수도 강원특별자치도, '2025~2026 강원 방문의 해' 선포식 개최
- 2클린&니치 브랜드 '파뮤', 뤼미에르 라인 리뉴얼 출시
- 3강원랜드, 2024년 상반기 신입사원 169명 정규직 전환
- 4나스미디어, ‘구글 마케팅 플랫폼’ 리셀러 선정
- 5제론셀베인, ‘PDRN KOL meeting’ 개최
- 6헥토파이낸셜, 열매컴퍼니 STO 결제 솔루션 제공
- 7계룡건설, '엘리프 옥정 시그니처' 이달 공급 예정
- 8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신임 활동사업이사에 정철상 교수 임명
- 9양양, 2025년 직매장 지원사업 선정 국비 확보
- 10LG화학, 땡스카본과 여수 앞바다에 잘피 2만주 추가 이식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