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에 띄는 명문학군ㆍㆍ동원개발, ‘서면 비스타동원’ 24일 견본주택 개관

경제·산업 입력 2020-10-23 11:01:14 수정 2020-10-23 11:01:14 유연욱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가야초, 개성중, 가야여중, 가야고, 개금고, 부산국제고, 동의대, 동서대 등 우수 학군
롯데백화점, 홈플러스, 서면 중심상권 등 주변 편의시설 풍부해 거주만족도 높아

사진= 동원개발 제공

부동산시장에서 교육은 빼놓을 수 없는 중요 선택 요인 중 하나다. 특히 자녀가 있는 경우 가장 우선적으로 고려되는 부분이기도 하다. 교육여건이 좋은 아파트는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자녀가 다 성장했거나 없다고 하더라도 수요 유입에 영향을 미친다. 또한 단지 인근에 학원가가 잘 형성돼 있다면 더 높은 인기를 끈다.

 

이런 의미에서 부산진구는 교육에 관심이 많은 학부모들이 관심을 갖는 지역 중 하나다. 부산국제중, 부산국제고, 한국과학영재학교 등 전국에서도 알아주는 명문학교들이 모여 있기 때문이다.

 

올해 부산진구 내에서 분양한 단지들의 분양성적도 우수하다. 지난 5, 부산진구 양정동에서 분양한 양정 포레힐즈 스위첸은 일반공급 456가구 모집에 42,589명이 몰리며 93.4 1의 경쟁률을 기록했으며, 6월 부산진구 부암동에서 분양한 백양산 롯데캐슬 골드센트럴은 일반공급 992가구 모집에 29,570명이 몰려 29.81 1 1순위 마감됐다. 업계에서는 이 단지들이 인기를 끈 요인 중에 부산진구 내 명문학교들이 잘 갖춰진 점이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고 있다.

 

동원개발이 오는 24일 견본주택을 열고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당감2동 일원에 공급하는 서면 비스타동원도 우수한 교육여건을 갖춰 수요자들의 관심을 모은다. 부산국제중, 부산국제고, 한국과학영재학교가 위치한 당감동에 들어서고 그 외에도 가야초, 개성중, 가야여중, 가야고, 개금고 등의 명문학군을 갖추고 있기 때문이다. 거기에 동의대, 동서대, 경남정보대 등 대학들도 인근에 위치해 있어 학군 수요가 풍부하다.

 

단지를 둘러싼 주거여건이 우수하기 때문에 거주 만족도 역시 높을 전망이다. 서면 비스타동원은 부산지하철 2호선 가야역과 동의대역을 동시에 이용할 수 있는 더블역세권 단지다. 주변으로는 가야대로와 동서고가로, 백양터널, 수정터널 등이 위치해 부산 및 타지역으로의 이동이 편리하다.

 

주변 편의시설로는 롯데백화점(부산본점), 홈플러스(가야점), 서면 중심상권, 개금·서면 메디컬 스트리트가 가깝고 인제대학교 부산백병원, 부산진구청 등의 이용이 편리하다. 부산시민공원과 개금테마공원, 감고개공원, 백양산 등 녹지가 인접해 있어 쾌적한 환경을 누릴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서면 비스타동원은 대형 개발호재를 다양하게 갖추고 있어 많은 수요자들이 청약에 나설 것으로 예상된다.

 

우선 단지 인근으로 부전~마산 간 복선전철이 내년 개통을 앞두고 있다. 이 사업을 통해 창원 마산과 부산을 오가는 시간은 약 1시간 30분에서 1시간가량 단축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사상~해운대를 잇는 대심도 고속도로가 추진 중인 것도 긍정적으로 작용할 전망이다. 해당 사업은 부산 동·서 도심을 지하 30~60m의 대심도 도로로 잇는 개발 계획으로 지난해 1국가균형발전 프로젝트에 따라 예비타당성 조사 면제 대상사업에 선정된 바 있다.

 

부산역 일원 철도시설 재배치 사업도 본격화되고 있다. 이 사업은 부산역을 고속철도 전용역으로, 부전역은 일반열차 통합역으로 재배치하는 등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다. 부산진역 물류기지(container yard)는 부산신항역 배후로 이전하고 경부선(냉정~범일)은 가야선으로 통합 운행하게 될 예정이다.

 

특히 서면 비스타동은 부산에서 전매제한 규제를 피한 사실상 마지막 분양 단지여서 수요자들의 관심이 더욱 높다. 동원개발은 지난달 21일 부산진구에 분양승인 신청서를 제출해 접수를 완료했으며 다음 날인 22일 주택법 시행령 개정안이 시행돼 하루 차이로 전매 규제를 피한 단지가 됐다.

 

한편, ‘서면 비스타동원은 지하 2~지상 36, 6개 동, 전용면적 59~84㎡ 총 806가구 규모이며 이 중 210가구가 일반분양 될 예정이다. 오는 24일 견본주택을 개관하며, 27()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8() 1순위, 29() 2순위 청약접수를 받는다. 11 4() 당첨자발표가 진행되며 16()부터 18()까지 3일간 계약이 진행될 예정이다.

 

견본주택은 부산시 연제구 연산동 일원에 마련되며, 코로나19 확산방지 정책으로 사전예약한 고객 1인에 한해 관람이 가능하다. 입주 예정일은 2023 9월이다. /유연욱 기자 ywyoo@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