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글플래닛, 서울관광재단 카카오 이모티콘 제작 및 광고 대행

디지털 콘텐츠 기업 코글플래닛(대표 최보묵)이 ‘서울관광재단 생활관광’ 채널
공식 캐릭터인 ‘다님이’ 카카오톡 브랜드 이모티콘 제작과
광고 대행을 했다고 밝혔다.
서울관광재단의 공식 캐릭터인 ‘다님이’는 젊은 감성으로 개발된 캐릭터로 일상에서 서울을 여행할 수 있도록 안내하는 캐릭터이다. 코글플래닛은 기존에 제작된 ‘다님이’를 이모티콘 콘텐츠에 적합하도록 귀여움을 강조하여 리뉴얼했다. ‘다님이’는 서울 생활관광이라는 가치를 널리 알리기 위해 제작된 캐릭터인 만큼 앞으로 시민과의 다양한 커뮤니케이션에 적극적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코글플래닛은 ‘다님이’의 매력과 ‘생활관광’의
가치를 최대한 보여줄 수 있도록 이모티콘의 제작 방향을 잡았다. 이를 위해 따릉이, 남산타워 등 서울의 다양한 상징을 이모티콘에 반영했다. 트랜드인
밈을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이모티콘을 제작했다. 귀엽고 유쾌한 ‘다님이’와 서울의 신나는 일상이 표현된 ‘어디서 우리 놀까?’ 이모티콘은 카카오톡을 사용자의 취향 저격 콘텐츠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서울관광재단의 브랜드 이모티콘을 제작 및 광고를 대행한 주식회사 코글플래닛은 다양한
IP와 콘텐츠 제작 노하우를 가진 카카오 지정 제작 협력 대행사이다.
코글플래닛은 에비츄, 뭘 봐 시바 등 카카오에 50여
종의 판매용 이모티콘 출시했으며 최근 오뚜기부터 동원참치, 서울관광재단, 인천광역시, 환경부 등 기업, 브랜드
캐릭터를 활용한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과 광고 대행을 진행하였다.
서울관광재단의 ‘우리어디서놀까?’ 이모티콘은 10월 28일
오후 2시부터 카카오톡 채널 ‘서울관광재단 생활관광’을 추가하면 선착순 한정 수량으로 받을 수 있다. /유연욱 기자 ywyoo@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로봇 유방 보존술, 안전하고 효과적” 세계 첫 다기관 연구 결과 나와
- 중년 다이어트…"근육량과 골밀도 유지하며 체지방 줄여야"
- 서울대병원, 첫 디지털자산 기부…김거석 후원인 1비트코인 전달
- 코로나 입원 늘어나는데…정부, 백신 예산 삭감 논란
- 고려대 의대 백신혁신센터, 한타바이러스 백신 개발 심포지엄 개최
- 찬바람에 메마른 ‘눈·코·입’ … 건조 증상 대처법
- 면역세포 탈진 정도 측정으로 면역항암제 효과 예측 가능
- 대한의용생체공학회 차기 회장에 강남세브란스병원 구성욱 병원장 선임
- 노경태 이대서울병원 교수, 단일공 로봇 대장수술 300례 달성
- 서울대병원-네이버, AI로 생물학적 나이와 건강 위험 예측한다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레이 등 차량 28대 기부"…기아, '노사 합동 사랑나누기' 캠페인 실시
- 2쿠팡, 산업부장관 표창 수상…"새벽배송 혁신으로 품질 안전성 높여"
- 3CJ제일제당, 3분기 실적 부진…목표가↓-한투
- 4"항암제와 비만약이 지배한 해"…제약 패러다임 바뀐다
- 510월 취업자수 19만명대↑…30대 '쉬었음' 33만명 역대 최대
- 6SPC 커피앳웍스, 홀리데이 시즌 음료 3종 출시
- 7한국타이어 후원, ‘람보르기니 슈퍼 트로페오’ 월드 파이널 성료
- 8삼성·애플 초슬림폰 잇단 부진…내년 플래그십 라인업 재조정
- 9이랜드 스파오, ‘스아페’ 온·오프라인 통합 캠페인 진행
- 10전남시험장, '청렴문화' 확산 위한 상호존중의 날 행사 개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