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글플래닛, 서울관광재단 카카오 이모티콘 제작 및 광고 대행

디지털 콘텐츠 기업 코글플래닛(대표 최보묵)이 ‘서울관광재단 생활관광’ 채널
공식 캐릭터인 ‘다님이’ 카카오톡 브랜드 이모티콘 제작과
광고 대행을 했다고 밝혔다.
서울관광재단의 공식 캐릭터인 ‘다님이’는 젊은 감성으로 개발된 캐릭터로 일상에서 서울을 여행할 수 있도록 안내하는 캐릭터이다. 코글플래닛은 기존에 제작된 ‘다님이’를 이모티콘 콘텐츠에 적합하도록 귀여움을 강조하여 리뉴얼했다. ‘다님이’는 서울 생활관광이라는 가치를 널리 알리기 위해 제작된 캐릭터인 만큼 앞으로 시민과의 다양한 커뮤니케이션에 적극적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코글플래닛은 ‘다님이’의 매력과 ‘생활관광’의
가치를 최대한 보여줄 수 있도록 이모티콘의 제작 방향을 잡았다. 이를 위해 따릉이, 남산타워 등 서울의 다양한 상징을 이모티콘에 반영했다. 트랜드인
밈을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이모티콘을 제작했다. 귀엽고 유쾌한 ‘다님이’와 서울의 신나는 일상이 표현된 ‘어디서 우리 놀까?’ 이모티콘은 카카오톡을 사용자의 취향 저격 콘텐츠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서울관광재단의 브랜드 이모티콘을 제작 및 광고를 대행한 주식회사 코글플래닛은 다양한
IP와 콘텐츠 제작 노하우를 가진 카카오 지정 제작 협력 대행사이다.
코글플래닛은 에비츄, 뭘 봐 시바 등 카카오에 50여
종의 판매용 이모티콘 출시했으며 최근 오뚜기부터 동원참치, 서울관광재단, 인천광역시, 환경부 등 기업, 브랜드
캐릭터를 활용한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과 광고 대행을 진행하였다.
서울관광재단의 ‘우리어디서놀까?’ 이모티콘은 10월 28일
오후 2시부터 카카오톡 채널 ‘서울관광재단 생활관광’을 추가하면 선착순 한정 수량으로 받을 수 있다. /유연욱 기자 ywyoo@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이대목동병원, ‘마그네톰 시마 엑스’ 국내 의료기관 최초 도입
- “한의학 교육 이수하면 미국 등 30여개국 의사 면허 유지된다”
- KH한국건강관리협회, 2025년 학술연구지원과제 공모
- 간까지 전이된 대장암… 항암 먼저? 수술 먼저?
- 염증성 장질환 환자 비만율, 10년 새 2배 증가
- 구강 세균 ‘푸조박테리아’, 대장암 예후 악화시킨다
- 거스러미 뜯는 버릇 있다면 ‘조갑주위염’ 주의하세요
- 성장호르몬 수치 정상인데 키 자라지 않는 아이, 생활습관 분석해보니…
- 식약처, 폐동맥고혈압 치료제 ‘윈레브에어주’ 허가
- CSL 시퀴러스, 인플루엔자 백신 '플루아드'·'플루셀박스' 출시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SMDV, Aputure 특허 침해 소송서 최종 승소
- 2NHN 클라우드, 1兆 GPU 확보 사업자 선정
- 3대구 수성구, ‘모두의 뚜비’ 콘텐츠 공모전 개최
- 4한전, 제1차 장기 배전계획 확정..."에너지 체계 전환 가속화"
- 5한전KDN, ‘산업안전 강조의 달’ 행사 진행
- 6쿠팡 알럭스,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디자인 콘셉트 부문' 본상
- 7'2025 장수 쿨밸리 트레일레이스' 내달 2일 장수종합경기장 일원서 개최
- 8현대건설, ‘힐스테이트 회룡역파크뷰’ 층간소음 저감 특화설계 눈길
- 9대구 달성군, ‘달성어린이숲도서관’ 정식 개관…책과 놀이가 어우러진 어린이 복합문화공간
- 10우진비앤지, 국제학회서 ‘돼지 인플루엔자 예방 백신 성과’ 인정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