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리바트, ‘윌리엄스 소노마’ 출점 전략 바꾼다
[서울경제TV=문다애 기자] 현대리바트가 미국 최대 홈퍼니싱 브랜드 ‘윌리엄스 소노마(Williams Sonoma, 이하 WSI)’ 출점 전략에 변화를 꾀한다. 매장 출점을 방식을 투 트랙으로 전환하고, 매장 크기를 기존의 ⅓로 줄여 고객 접근성을 높이고 새로운 고객을 창출한다.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토탈 인테리어기업 현대리바트는 새로운 출점 전략으로 직영 전시장 외 백화점・아울렛 매장 확대와 매장 컴팩트화, 상품 큐레이션 등을 전개한다고 2일 밝혔다. 앞서 현대리바트는 지난 2017년 미국 홈퍼니싱 기업 윌리엄스 소노마’社와 국내 독점 판매 계약을 맺고, 윌리엄스 소노마社의 대표 브랜드인 ‘윌리엄스 소노마’, ‘포터리반’, ‘포터리반 키즈’, ‘웨스트 엘름’ 등 4개 브랜드의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몰을 운영 중에 있다.
현대리바트는 올 하반기 웨스트 엘름 현대백화점 판교점(9/2)을 시작으로 웨스트 엘름 스타필드 안성점(10/5), 웨스트 엘름 스타필드 하남점(10/30)을 오픈한 데 이어, 오는 27일 포터리반 키즈 스타필드 고양점을 연다. 현대리바트는 이들 4개 매장을 열면서 기존과는 다른 새로운 출점 전략을 선보였다.
우선 매장 출점 방식을 ‘투 트랙(Two track)’으로 전환했다. WSI 대형 직영 전시장 출점을 지속적으로 추진하면서, 백화점·아울렛 등 유통채널에 신규 매장을 확대하기로 한 것이다. 실제 올 하반기 오픈한 매장 4곳 모두 직영 전시장이 아닌 백화점·아울렛 매장에 들어갔다. 유동 고객이 많은 유통 채널에 입점해 고객 접근성을 높이고 신규 고객도 창출하겠다는 의도다.
매장 규모도 컴팩트화했다. 기존 매장 크기를 기존대비 ⅓수준으로 줄였다. 이들 매장의 위치 역시 고객이 붐비는 에스컬레이터 주변으로 배치했다. 백화점이나 아울렛 찾은 고객들이 쉽게 브랜드를 인지하고 방문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다.
상품 구성과 서비스에 있어서도 차별화를 꾀했다. 기존에는 WSI 4개 브랜드의 다양한 제품을 모두 보여줬다면, 새로 오픈한 매장은 고객 반응이 좋은 인기 상품이나 전문 큐레이터가 추천한 상품 위주로 매장을 꾸몄다. 특히. 트렌디한 매장 분위기 연출을 위해 한 달 단위로 매장 구성을 계속해서 바꿔나갈 계획이다.
이와 함께 기존 직영 전시장에서만 운영되던 홈 스타일링 컨설턴트 ‘디자인 크루(Design Crew)’ 서비스도 WSI 전 매장에 운영키로 했다. 디자인 크루는 가구·소품 제품을 활용해 고객이 꾸미기 원하는 공간에 대해 고객의 예산 및 취향을 반영해 전반적인 홈스타일링을 제공하는 서비스로, 현대리바트는 올 들어 디자인 크루 인력을 두 배 가량 확대했다.
현대리바트의 이런 출점 전략 수정은 지난해부터 준비해왔다. 현대리바트는 WSI 매장이 입점해 있는 현대백화점 대구점・목동점・무역센터점 등 세 곳을 테스트 매장으로 정하고, 매장 크기를 기존 대비 ⅓수준으로 바꿨다. 매장 위치도 기존 벽면 매장에서 에스컬레이터 주변으로 옮기는 실험을 했다. 결과는 대성공. 매장 규모를 줄였음에도 세 개 매장의 월평균 매출은 12%, 신규 구매 고객 수는 10% 가량 증가하는 성과를 거뒀다.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한국산지보전협회, 4년 연속 ‘탄소중립 우리 숲 더하기 캠페인’ 기부
- 삼성전자, 자사주 10조 매입…"3개월 내 3조 소각"
- [위클리비즈] 늘어나는 휴대폰 나올까...변형 디스플레이 등장
- ‘수출 1조원’ K라면 전성기 속 엇갈린 성적표
- 연말 수주 총력전...10대 건설사 '1조 클럽' 달성 전망
- 글로벌 방산 입찰 잇따르는데…K방산 ‘과열경쟁’ 우려
- [이슈플러스] 기업 경영 흔드는 ‘상법 개정안 리스크’ 쟁점은
- 현대차그룹 ‘파격’ 인사…장재훈 부회장 승진·외국인 첫 CEO
- 라쿠텐, 쉽너지와 함께 일본 역직구 판매자를 위한 무료 세미나 성료
- ‘2024 관악 S-라이징데이’ 데모데이 파이널 성료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하다라보 고쿠쥰 로션, 리브랜딩 캠페인 ‘촉촉 탱글 젤리피부’ 선보여
- 2국민의힘 대구 북구갑 차세대여성위원회, 청소년 선도보호 합동 캠페인 실시
- 3김소유, 크리스마스 콘서트 무대 오른다
- 4텐텍, ‘돌싱글즈6’에 고주파 리프팅 장비 ‘텐써마’ 협찬
- 5신성통상, 공식 온라인 쇼핑몰 ‘굿웨어몰’ 블랙프라이데이 이벤트 진행
- 6한국산지보전협회, 4년 연속 ‘탄소중립 우리 숲 더하기 캠페인’ 기부
- 7보험사 '해피콜' 가이드라인 제정…고령자 가족 조력제도 도입
- 8삼성화재, '도로 위의 포청천' 퀴즈 이벤트
- 9동양생명
- 10산은캐피탈, 이병호 대표이사 선임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