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든 승리 가능성에 친환경 관련株 ‘들썩’
[서울경제TV=배요한기자] 미국 대선 개표가 막바지로 치닫는 가운데 조 바이든 민주당 후보 승리 가능성이 짙어지면서 국내 친환경 관련주들이 연일 강세를 보이고 있다. 친환경·신재생에너지 정책은 바이든 후보의 핵심 공약 중 하나로 당선 시 수혜를 입을 것이라는 기대감이 반영됐기 때문이다.
바이든 관련주들은 개표 당일인 지난 4일(국내시간) 트럼프 대통령이 우세한 것으로 나타나면서 일제히 급락세를 나타냈으나 시간이 지날수록 바이든 후보의 우세가 점쳐지면서 하락분을 모두 만회하고 상승세를 나타냈다.
6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2차 전지 관련주인 LG화학은 전날 보다 6.35% 오른 72만원에 거래를 마쳤다. 전일 4% 넘게 상승했던 LG화학은 이틀 동안 10% 넘게 올랐다. 삼성SDI와 SK이노베이션도 각각 3.1%, 2.54% 오르며 2거래일 연속 상승세를 이어갔다.
친환경 관련주들도 강세를 나타냈다. KC코트렐은 가격제한폭까지 오르면서 이틀 동안 40% 이상 급등했다. KC코트렐은 환경오염방지시설에 필요한 기계장치 및 태양광발전 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다. 이밖에 한솔홈데코(13.84%)와 이건산업(8.15%), 에코바이오(5.94%), 휴켐스(4.14%) 등도 강세 마감했다.
풍력에너지의 대장주로 꼽히는 씨에스윈드는 6.1% 상승한 11만3,000원을 기록해 이틀 동안 14% 가량 올랐다. 동국S&C(4.68%)와 유니슨(5.94%), 삼강엠엔티(7.01%) 등 풍력 관련주들도 동반 상승했다.
마리화나 합법 추진 기대감에 오성첨단소재는 전날 대비 12.08% 오른 4,545원을 기록하며 이틀간 35% 넘게 급등했다. 바이든 후보가 대선 공약으로 내세운 마리화나 합법화 기대감이 주가에 반영된 것으로 풀이된다. 오성첨단소재 자회사 카나비스메디칼은 식품의약안전처로부터 대마초 취급 허가를 받아 한국과학기술원(KAIST)과 의료용 대마에 대한 공동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한편 미 대선은 바이든 후보 당선에 유리하게 흘러가고 있지만 일부 경합지에서는 초접전 양상과 함께 개표가 중단되는 등 혼전 양상이 전개되고 있다. 여기에 트럼프 대통령은 개표 중단 소송과 함께 부정투표를 언급해 패배하더라도 순순히 물러나지 않겠다는 의지를 드러내면서 선거 결과는 아직까지 미궁 속에 빠져 있다. 이 때문에 바이든 관련주에 투자한 투자자들은 마지막까지 선거 결과에 촉각을 곤두세워야 할 것으로 보인다.
뉴욕타임스(NYT)와 CNN에 따르면 6일 오후 4시15분 기준(국내 시간) 바이든은 선거인단 253명을 확보해 매직넘버 270명을 눈 앞에 둔 것으로 나타났다. 선거인단 213명을 확보한 트럼프는 경합주 3곳에서 모두 승리해야 한다.
경합주들은 네바다(6명), 펜실베니아(20명), 노스캐롤라이나(15명), 조지아(16명)가 있으며, 이중 99% 가량 개표가 진행된 조지아주는 트럼프 대통령이 1,267표를 차이로 앞서고 있어 초접전 양상을 나타내고 있다. 개표가 95% 가량 진행된 펜실베니아(트럼프 49.5%, 바이든 49.2%)와 노스 캐롤라이나(트럼프 50%, 바이든 48.6%)는 각각 트럼프 대통령이 근소하게 앞서고 있다.
/byh@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신한라이프 교체, 신한EZ는 연임…보험사 CEO 인사 본격화
- 美 트럼프, 신설된 FIFA 평화상 수상…"내 인생의 큰 영예"
- 美 은행 규제당국 "2013년 도입한 저신용 기업대출 규제 완화"
- 혁신당 "양극화 심화 책임은 尹정부…최대 피해자는 4050 이중돌봄세대"
- 신한라이프, 리더십 교체…신임 사장에 천상영 추천
- 우리銀, 대대적 조직개편…생산적 금융·AI에 중점
- NH농협금융, AI 규제환경 변화에 따른 실무 대응력 제고 속도↑
- 한국산업은행, KDB NextRound 2025 Closing 성료…"벤처생태계 성장 함께 할 것"
- 신한은행·남양주시, AI 데이터센터 건립 업무협약…2029년 준공 목표
- NH농협은행, AI플랫폼 도입으로 보이스피싱 대응 강화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영천교육지원청, 학생의 질문 탐구로 배움이 시작되다
- 2이강덕 포항시장 “포항 미래 경쟁력 강화로 시민이 체감하는 변화 만들어 갈 것”
- 3포항교육지원청 Wee센터, 2025년 하반기 ‘일촌맺기 멘토링’ 종결식 성료
- 4포항교육지원청, 질문이 축제가 되는 질문·탐구 궁금한마당 개최
- 5원자력환경공단, 방사성폐기물 분석센터 준공식 개최
- 6‘사랑방 교회’ 만든 문인범 목사 “누구나 편한 안식처 만들어야죠”
- 7신한라이프 교체, 신한EZ는 연임…보험사 CEO 인사 본격화
- 8넷플릭스, 102년 역사 워너브라더스 인수…글로벌 미디어업계 지각 변동 예고
- 9애플 '고정밀 지도' 반출 처리기간 연장…자료 보완 후 심의 재개
- 10주병기 공정위원장, OECD 경쟁위원회 부의장 선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