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KT와 MOU…지역별 미세먼지 데이터 제공한다

[서울경제TV=윤다혜기자]네이버는 KT와 네이버 날씨 서비스 고도화를 위해 KT의 공기질 데이터 활용을 골자로 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네이버는 이번 업무제휴를 통해 날씨 서비스로 KT의 정밀한 생활 밀착형 공기질 데이터를 제공할 수 있게 된다. KT는 사용자들의 실시간 위치를 기반으로 더 정확한 미세먼지 및 초미세먼지 정보를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또 양사는 이번 날씨 정보에 대한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AI 및 빅데이터 분야에서의 협력 방안도 모색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네이버는 날씨 서비스로 국내외 다양한 기상 전문 사업자와 협업해 고도화된 기상 및 미세먼지 예보와 영상을 제공하고 있다. KT는 2017년부터 전국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에 국가 측정 망 대비 5배 규모의 실외 공기 질 측정기를 설치해 생활밀착형 공기질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최근 더욱 고도화된 장비를 도입하는 등 데이터 품질을 더 정밀하게 분석하고 있다. 현재, KT가 국가로부터 인정받은 미세 ∙ 초미세먼지 측정소는 2,200여 개에 이른다.
네이버 유봉석 서비스운영총괄은 “네이버는 사용자들이 실생활과 관련해 더욱 정밀한 생활 밀착형 정보들을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날씨는 실생활에서 가장 많이 활용되는 데이터 중 하나로, 네이버는 KT와의 협업을 통해 공기질을 비롯, 더욱 다양한 분야에서 고도화된 데이터들을 제공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yunda@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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