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드네이처, 5G 품질측정 솔루션 기업 ‘스파이어 테크놀로지’ 지분취득

[서울경제TV=배요한기자] 코스닥 상장사 코드네이처가 이동통신 품질측정 솔루션 및 사물인터넷 전문 기업인 ‘스파이어 테크놀로지’의 지분을 취득하며 본격적인 신사업 추진 의지를 드러냈다.
코드네이처는 ‘스파이어 테크놀로지’의 신주 32.65%를 취득 완료하고 신규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29일 밝혔다.
1998년 설립된 스파이어테크놀로지는 2G부터 5G에 이르는 이동통신 품질측정 솔루션을 개발하는 전문기업으로 KT 등 이동통신사에 꾸준히 자사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으며, 지난 2016년에는 사물인터넷(IOT) 시장에 진출하면서 업계에서 선도적인 입지를 굳히고 있다.
특히 기술혁신을 통해 신제품 개발을 선도하는 ICT 솔루션 전문기업 스파이어테크놀로지의 장비는 현재 과기부 표준 이동통신서비스 품질 측정장비로 지정되어, 매년 국내 이동통신 사업자의 서비스품질에 활용되고 있다.
또한 스파이어테크놀로지는 2016년부터 사물인터넷 인프라 및 IoT 단말 핵심 기술에도 자체 개발 성공하며 대한민국 해군, 한국도로공사, 현대자동차 등에 사물인터넷 자가망을 구축하는데 성공하였으며, 지난 5월에는 과기부 선정 ‘2019년 정보통신방송사업 우수 성과 사례 ICT 강소기업’ 48개사에 선정되기도 했다.
코드네이처는 스파이어테크놀로지와의 공동사업을 시작으로 양사의 검증된 기술력과 영업전략 노하우를 적극 활용하여 인적, 물적 시너지를 강화한다는 각오다. 이와 함께 미국 등의 해외 5G 사업시장 투자 본격화에 따라 해외시장공략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코드네이처 관계자는 “국내 지자체 프로젝트를 중심으로 한 국방 및 민간부문 네트워크를 구축함과 동시에 토탈솔루션 기술을 바탕으로, 향후 정부가 주도하는 다양한 공공복지 및 생활안전 서비스기반의 시장을 확대하는 등 기술 상용화를 위한 기틀 마련에 전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5G 솔루션 및 사물인터넷 기반산업은 정부의 4차 산업혁명 핵심 기술 중 하나인만큼 시장 선점을 위한 독보적인 기술확보가 필요하다”며 “코드네이처는 스파이어테크놀로지의 기술을 적극 활용해 시장을 선도할 수 있는 ‘혁신적인 솔루션’을 선보일 것” 이라고 전했다.
/byh@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조길주 토마토시스템 대표 "AI 패러다임 속 미래 개척하겠다"
- 엘앤에프, 3분기 흑자 전환 전망…목표가↑-KB
- KB금융, 5조클럽 2연패 전망…해외 리스크·RWA는 과제
- 코스피 3700도 뚫었다…삼전·하닉 역대 최고가
- 나노실리칸첨단소재, 21일 기업설명회 개최
- 사토시홀딩스 “양자암호 적용 ‘K-드론 킬 체인’ 개발”
- 엔에스이엔엠, 허성태 주연 영화 '정보원' 12월 개봉
- 씨엑스아이 "앤서가든 중국 총판 계약 체결"
- 아우딘퓨쳐스 네오젠, 美 뉴욕 타임스퀘어 행사서 제품 전량 완판
- 포커스에이아이, '스테이블코인 결제 솔루션' 상용화 추진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죠원인터내셔널, 글로벌 뷰티 브랜드 ‘플라워노즈’ 국내 론칭
- 2롬바드·스토리, 비트코인 기반 IP 인프라 구축 위한 MOU 체결
- 3제로어스, 울산시 ‘소외계층돕기 프로젝트’ 공식 후원·참가
- 4명창환 부지사, 여수섬박람회 지원 브리핑 후 보름 만에 사임…결국 ‘정치용 무대’였나
- 5MZ세대 주류문화 기획팀 ‘코콕’, 대전 근교 갈기산 포엠 와이너리 탐방
- 6김문수 의원 “이승만은 여순사건 학살자”…교육위 국감서 역사 왜곡 질타
- 7영덕군, 2025 귀농·귀촌 아카데미 수료생 25명 배출
- 8영덕군, 산불 피해 경로당 개보수 마치고 새 단장
- 9영덕문화원, 2025 영덕문화예술제 개최
- 10가을, 예술로 깨어나는 양림동 "작가들이 던지는 시대의 질문"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