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베토, 사단법인 한국검인교과서협회 양양 연수원 ‘솔향기언덕’ 준공

공유주거(코리빙) 브랜드 커먼타운의 운영사인 리베토는 11일 시공에 참여한 사단법인 한국검인정교과서협회 양양 연수원 '솔향기언덕'이 준공되었다고 밝혔다.
연수원의 공용공간인 로비와 북카페의 디자인 컨설팅, 연수원 내 객실 디자인은 물론 연수원 건물 전체의 사이니지(signage) 디자인 및 시공을 맡았다.
리베토는 커먼타운을 운영하며 쌓은 노하우를 양양 연수원 내 공용공간을 구성하는 데 적극 반영했다.
리베토 관계자는 “각각의 공간은 공간의 용도와 컨셉, 사용자의 동선 등 다양한 요소를 세밀하게 종합해 구성했다”고 전했다. 51개 실 규모의 연수원 객실은 총 6개의 타입으로 구성했으며, 각 방의 인테리어와 가구 배치를 담당했다.
이뿐만 아니라 리베토는 로비, 북카페 등 다양한 공간 또한 설계했으며 각각의 공간을 사단법인 한국검인정교과서협회와 양양 지역이라는 컨셉에 맞게 책과 자연이라는 키워드를 중심으로 구성했다.
연수원 안에 위치한 북카페(café log)는 약 1만2천여 권에 달하는 도서가 배치된 북카페로 꾸며졌다. 창밖으로 양양군의 자연을 감상할 수 있는데다가, 연수원에 위치해 있지만 외부인도 출입할 수 있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양양군은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해외여행이 사실상 불가능해진 상황에서 국내 서핑 명소로 떠오르고 있는 관광지다. 연수원과 카페가 본격적으로 오픈한 후에는 관광객들로부터 큰 관심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리베토는 최근 단순 코리빙하우스 운영을 넘어 등촌역 청년주택을 시작으로 PM(부동산 자산관리) 사업에 진출하는 등, 커먼타운을 운영하며 쌓아온 노하우를 기반으로 다양한 분야의 사업을 적극적으로 확장하고 있다. 국내뿐만 아니라 싱가폴에 본사를 두고 동남아 지역 등 해외진출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리베토는 지난 16일 말레이시아 소재 부동산 투자법인에 지분 투자를 했다고 밝힌 바 있다. /박진관 기자 nomadp@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고려대 안산병원 장영우 교수, 로봇수술 개인 통산 1000례 달성
- 위암 수술, 작게 절제하고 기능은 최대한 보존한다
- 경희대병원 유지욱 교수팀, 모야모야병의 뇌졸중 연관 혈관신호 확인
- “무릎관절염, 조기에 한의치료로 수술·고위험 진통제 사용 줄인다”
- “포도씨 추출물, 하지정맥류 개선 효과”
- 이대엄마아기병원 6000번째 분만 주인공…호주서 온 '51세 초산모'
- 난청 단계별 치료…보청기·인공와우에서 하이브리드 임플란트까지
- 소방공무원 위한 국립소방병원, 시범진료 시작…내년 6월 정식 개원
- 배우 한지민, 서울대어린이병원에 후원금 1억원 전달
- 추워지면 더 무거워지는 마음…한의학에서 본 ‘계절성 우울증’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진도군, 종합청렴도 평가서 3년 연속 ‘2등급’
- 2동국제약, 센텔리안24 ‘마데카 크림 에이징 포커스’ 출시
- 3수성구, 칼라스퀘어 미디어아트 테마파크 조성 본격화
- 4MBK, 영풍 석포제련소 제련부산물 찌꺼기 두고 "비 오면 누출돼, 토양 오염 주범"
- 5신안군, 목포대에 탄소중립지원센터 개소
- 6대구가톨릭대병원, 공공보건의료 성과로 보건복지부 장관상 수상
- 7iM뱅크, ‘2025년도 비상대비유공’ 대통령표창
- 8대구행복진흥원, 아름마을 '아름다운 사진여행' 사진전 개최
- 9대구대 대학원생, 과기정통부 석사우수장학금 장학생 선발
- 10계명문화대, 우즈베키스탄에 해외기술봉사단 파견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