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플랜, 생활밀착형 온디맨드 보험 플랫폼 ‘토글(toggle)’ 출시
[서울경제TV=양한나기자]
오픈플랜은 생활밀착형 온디맨드 보험 플랫폼 토글(toggle)을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오픈플랜 측은 “토글은 8개 보험사의 다양한 보험상품을 소비자들이 상황에 맞게 비교, 선택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맞춤형 하루보험을 통해 합리적인 보험료로 제공될 것”이라고 말했다.
토글이 제공하는 하루보험은 보호가 필요할 때 언제 어디서든 어플리케이션으로 쉽게 이용이 가능하다는 설명이다. 특히 ▲레저·스포츠 ▲여행 ▲자산 ▲반려동물 ▲자동차 ▲주택 등 핵심 6개 영역에서 골프, 스키, 낚시, 캠핑, 등산, 자전거, 운전자, 귀가안심, 중고거래 안심, 국내·해외 여행자, 반려동물, 주택화재 등 생활에 밀접한 미니보험을 제공한다. 알뜰플랜, 표준플랜, 고급플랜 세 가지로 구성되어 있어 소비자 선택 범위를 넓혔다.
이 대표는 “토글은 생활밀착형 온디맨드 서비스를 지향한다. 그 시작점은 하루에서 출발하며 소비자가 어떤 활동, 라이프를 즐기든지 필요한 장소에서 알맞은 보험으로 보호를 받을 수 있다”라며 “그것이 하루, 또는 시간 단위일지라도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을 보호하고 보장받을 수 있는 서비스를 만들고자 한다. 이 모든 것이 디지털을 통해 별도의 전화나 방문 없이 100% 비대면으로 진행된다”라고 설명했다.
토글이 제공하는 서비스는 간편 보험 가입, 내보험 조회, 보험금 간편청구 등이다. 향후 건강 코칭 콘텐츠를 통해 리스크를 직접 판단하고 AI 자동 추천 서비스를 통해 개인의 건강 스코어링 추천서비스를 제공받아 리스크를 대비할 수 있게 할 계획이다. 현재 토글은 보험료의 5% 포인트를 고객에게 적립하고 이 적립금은 34여 개의 제휴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다.
오픈플랜 측은 “최근 3개의 기관으로부터 시드 투자 유치를 완료했다. 향후 미국의 Trov나 Lemonade처럼 기술 기반의 인슈어테크 서비스를 보다 확장할 계획”이라며 “보험이 어렵고 불편하다는 소비자들의 인식 개선을 위해 실제 보험 혜택 제공을 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보험업법 규제완화에 맞춰 시장의 확대 가능성에 초점을 두고 토글 하루보험 플랫폼을 고도화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토글 하루보험은 앱 출시 기념으로 회원가입 시 토글보험 5%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여기에 나스닥 상장기업인 트립닷컴 그룹과 최근 제휴를 통해 국내외 호텔 7% 할인코드를 제공하는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 중이다. 관련 내용은 토글 하루보험 앱의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트립닷컴은 전 세계 140만 개 이상의 숙박과 200만 개 이상의 항공편, 국내외 액티비티, 렌터카, 기차표, 공항픽업 등 여행에 필요한 예약 서비스를 제공하는 글로벌 온라인 여행사다. 토글 플랫폼은 구글플레이, 앱스토어에서 ‘토글 하루보험’을 다운로드 받아 이용할 수 있다.
/one_sheep@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