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장관리 앱 '그로우' 출시 5개월 만에 다운로드 10만 돌파
경제·산업
입력 2021-01-27 11:07:12
수정 2021-01-27 11:07:12
윤다혜 기자
0개

[서울경제TV=윤다혜기자] 성장관리 앱 '그로우(grow)'가 출시 5개월 만에 누적 앱 다운로드 수 10만을 돌파했다고 27일 밝혔다.
그로우는 평생교육 전문기업 휴넷이 출시한 개인의 성장을 지원하는 성장관리 앱이다. ‘비전 관리’, ‘목표 관리’, ‘감사 일기’ 등 성공 습관을 돕는 기능을 담고 있다. 지난해 8월 출시 이후 이달 초에는 연일 앱 다운로드 2,000건 이상을 기록했다.
그로우 관계자는 "회원 간에 목표 실천 과정을 공유하고 응원해주는 소셜 커뮤니티 기능이 주요했던 것으로 보인다"며 "챌린저들의 언택트 놀이터 역할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로우에서는 ‘물 마시기’, ‘일찍 일어나기’, ‘플랭크 하기’ 등 작은 생활습관부터 ‘책 100권 도전’, ‘자격증 따기’ 등 장기 목표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목표와 실천 기록들을 남길 수 있다. 게시물들은 공개 여부에 따라 다른 사람들과 공유할 수 있으며 특히 목표를 세우고 실천하는 과정을 짧은 글이나 사진으로 남길 수 있는 SNS와 같은 ‘피드’ 기능이 가능하다.
조영탁 대표는 "출시 5개월 만에 10만 명이 이용하는 서비스로 발전했다. 사소해 보일 수 있는 생활 습관과 목표, 감사가 회원들간 긍정 에너지를 일으키는 원동력이 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며 "개인의 삶을 가치 있게 만드는 앱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yunda@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중기중앙회, 한·일 경제협력 인식조사 발표
- 중진공, 인도공과대학 TIF와 AI 기술협력
- 국토부·외교부, 13개국과 항공회담…UAE 지방공항 운수권 신설
- 현대백화점, 현대어린이책미술관 고객 참여형 전시 프로그램 운영
- CJ대한통운, 리얼월드와 ‘물류용 로봇 파운데이션 모델’ 공동 개발 나선다
- 제네시스, 美 매체 선정 ‘2026년 럭셔리 자동차 브랜드’
- 고령운전자 운전 기록 분석해보니…141명 석달 간 페달오조작 71회
- HD현대, 美안두릴과 자율 무인수상함 협력
- 스타벅스, 모닝 세트 이용 고객 증가…"구성 다양화 예정"
- 쿠팡 로켓그로스, 소상공인 성장 '발판'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NEXT K: 전북
- 2양양군 7급 공무원, 환경미화원 '갑질 논란' 일파만파...군은 "깊이 송구"
- 3포항시, 직원 소통·화합 행사 개최…취약지역 환경정비와 안전 배출 홍보도 진행
- 4포항시개발자문위원연합회, 포항에코빌리지 성공 조성 위한 선진지 견학 나서
- 5아태이론물리센터, 아태ai센터 포항유치필요성 논의...공감대 확산 본격화
- 6포항시, ‘2025 해양 모빌리티 안전 엑스포’서 북극항로 특화 전략 선보인다
- 7포항시, 호동근로자종합복지관·건설기능학교 새단장…근로자 복지 인프라 강화
- 8포항시, '2025 해피투게더 경북 in 포항' 개최. . .아이가 행복한 도시를 향한 시민 공감의 장 열려
- 9영천 아마모 봉사단, 취약계층 가구 위한 온정의 손길 전해
- 10영천예술창작스튜디오, 제17기 입주작가 릴레이 개인전 Part 3 개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