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공사, 세계 3대 박람회 핏투르서 'Active Tourism Competition' 수상
‘비대면관광지 100선’ 코로나 시대 성공적 마케팅 모델
[서울경제TV=강원순 기자]한국관광공사는 지난 해 코로나19 시대의 대안여행으로 전격 실시한 ‘비대면(언택트) 관광지 100선’마케팅이 해외로부터 성공적인 사례로 평가받았다고 15일 밝혔다.
지난 1월 27일 스페인 마드리드의 관광박람회인 핏투르(FITUR)는 공사의 코로나 시대 국내관광 활성화 전략사업인 한국의 비대면관광지 100선 마케팅을 Active Tourism Competition 국제부문 우수사례로 선정했다고 발표했다.
비대면관광지 100선은 코로나19로 위기를 맞은 관광생태계를 보존함과 함께 지속가능한 경제 성장을 도모하기 위한 새로운 여행모델을 제시했다는 점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평가엔 해당 부문 전문가와 기자, 일반인 등 총 8,000명의 심사위원들이 참여했다.
1980년부터 개최해 오늘에 이르고 있는 핏투르 관광박람회는 전 세계 165개 국 26만 명이 참여하는 관광분야 세계 3대 박람회중 하나로, 세계 관광산업 및 관광마케팅의 발전, 고품질 관광상품 기획을 목표로 핏투르 Active Tourism Competition 국내‧외 우수사례 선정을 26회째 진행하고 있다.
이번 국제부문에서는 한국의 비대면관광지 100선과 함께 불가리아의 로도페산 문화 체험 프로그램이 선정됐다.
비대면관광지 100선은 작년 6월 공사 및 10개 지역관광공사가 공동 선정했으며, 공사는 코로나 종식이 불투명한 상태에서 안전과 국내관광 활성화를 동시 추구하는 다양한 마케팅을 실시했다.
공사가 T맵 연계 대국민 방문이벤트 개최, 온라인 광고, BC 카드 회원대상 관광지 할인마케팅, SNS 기자단 연계 홍보 등 통합 디지털마케팅을 추진해 방문객 수는 전년대비 약 45% 증가하는 등 성과를 거뒀다. /k10@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KDF 콘서트', 성대한 케이팝 축제 성황리 마무리
- 원주시, 어린이를 위한 축제 ‘제2회 학성꿈동산 FESTIVAL’ 개최
- 인구 유입 정책 ‘come on wonju’ 프로젝트, 원주에서 살아보기’ 시범 추진
- 대구경북 행정통합 청신호, 행안부 행정통합 최종 중재안 제시
- 대구가톨릭대, 중간고사 앞둔 학생에 간식 전달
- 경북도, 국산 목재산업 활성화 박차
- 김위상 의원 “외국인 근로자 못 찾아간 ‘휴면보험금’ 268억원, 역대 최대”
- 조지연 의원 “깨끗한 물 공급 위한 고도정수처리시설 확대 필요”
- 김병삼 대경경자청장, (주)에이엔폴리 착공식 참석
- 용혜인 의원 "수도권 덮친 10년 만의 지방세 감소, 부자 감세 중단해야"
주요뉴스
주간 TOP뉴스
- 1'KDF 콘서트', 성대한 케이팝 축제 성황리 마무리
- 2'글로벌히트'·김혜선 기수, 대통령배 대상경주 우승
- 3한국마사회, 말박물관 초대전 작가 공모
- 4동아제약, 당진소방서와 재난대비 긴급구조종합훈련 실시
- 5롤스로이스모터카, SUV 컬리넌 II·블랙 배지 컬리넌 II 공개
- 6‘창립 38주년’ 파리크라상, 타운홀 미팅서 소통의 시간
- 7한국마사회, 이동진 경마 아나운서 데뷔…"MZ 경마 세대를 만들 것"
- 8GS25, 울산 HD와 축구 특화 매장 오픈
- 9GC녹십자웰빙, 라이넥주 중국 신속 승인 이어 환자 투여 개시
- 10대한민국 최대 디자인 축제 '서울디자인 2024' DDP서 개막
공지사항
더보기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