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금융네트웍스, '뉴 모니모' 출시
금융·증권
입력 2025-12-01 17:12:12
수정 2025-12-01 17:12:12
김도하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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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니모는 지난 2022년 출시된 삼성금융사들의 앱 서비스를 모은 통합 앱이다.
이번 개편의 가장 큰 특징은 고객별 맞춤기능 보강이다.
고객의 취향에 따라 홈 화면을 선택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기본적인 앱 서비스를 두루 이용하는 고객은 '생활 금융형'을, 주식과 자산관리에 관심이 있는 고객은 '데일리 투자형'을, 그리고 일상 속 다양한 혜택과 이벤트를 원하는 고객은 '일상 혜택형' 홈 화면을 선택할 수 있다.
홈 화면 상단에 있는 'MONI PICKS'에서는 고객별 금융자산, 관심분야에 맞춰 큐레이션 된 컨텐츠를 제공한다.
뉴 모니모는 고객관점에서 메뉴 구성도 개편했다.
생명·화재·카드·증권 등 회사별로 따로 구성돼 있던 메뉴를 편의성 개선을 위해 통장·투자·카드·보험·투자·연금·대출로 재구성했다.
또 자주 쓰는 기능에 쉽고 빠르게 접근할 수 있도록 홈 화면에 고객이 직접 바로가기 메뉴를 배치할 수 있는 기능도 탑재했다.
삼성금융은 전면적인 개편에 맞춰 새로운 로고도 공개했다. 3D 입체감이 있는 이미지와 블루에서 민트로 이어지는 컬러를 적용해 삼성금융 4사가 하나된 금융 컨시어지 플랫폼으로 고객 맞춤형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의미를 담았다.
삼성카드 관계자는 "보다 차별화되고 편리한 고객 경험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모니모를 개편했다"며 "앞으로도 AI·스테이블코인 등 새로운 기술을 접목하여 자산관리·라이프케어 등 가장 필요한 부문에서 모니모의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발전시킬 계획"이라고 말했다. /itsdoha.kim@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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