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학 셔틀버스 운영 계획 ‘홍천 금호어울림 더퍼스트’ 전매제한 없어 눈길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최근 부동산시장에서 차별화된 편의 서비스를 조성한 단지가 눈길을 끌고 있다. 학부모 수요자들이 내 집 마련에 나설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요소 중 하나는 교육여건으로 자녀의 안전뿐 만 아니라 입주민의 편의성까지 해결할 수 있는 아파트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기 때문이다.
업계 관계자는 “최근 부동산시장에서 자녀를 둔 3040세대가 주택시장의 핵심 수요층으로 부상하며 아이 안전에 관한 입주민 편의 서비스가 적용된 단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이런 흐름에 건설사들도 발맞춰 셔틀버스를 운영하는 등 입주민 편의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어 내 집 마련할 때 중요한 요소로 자리잡고 있다”고 말했다.
차별화된 편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아파트가 눈길을 끄는 가운데, 통학 셔틀버스를 운영할 계획인 ‘홍천 금호어울림 더퍼스트’가 분양 중이다.
홍천 금호어울림 더퍼스트는 위탁사(신영도시개발) 또는 시공사(금호산업)가 제공 예정인 통학 셔틀버스 25인승 1대를 운영할 예정이다. 이 서비스는 입주자 과반수 이상 반대 시 운영은 변경될 수 있으며 1년간 운영 후 입주자관리회로 이관 예정이다.
한편, 홍천 금호어울림 더퍼스트는 3월 5일 견본주택을 오픈했으며, 청약일정은 3월 8일 무순위 사전 청약을 시작으로 3월 10일 특별공급, 3월 11일 1순위 청약 접수를 받는다. 당첨자 발표는 3월 18일이며, 정당 계약은 3월 30일~4월 1일까지 3일간 진행된다. 무순위 사전 청약 당첨자 선정은 4월 12일이며 계약은 4월 13일과 14일 2일간이다.
단지가 들어서는 홍천군은 비규제지역이어서 만 19세 이상의 홍천군 거주자는 물론 강원도 거주자로 청약통장 가입 후 6개월 이상이고, 지역별 예치금이 충족되면 세대주 및 주택 수에 관계 없이 1순위로 청약할 수 있다. 재당첨 제한도 없다. 계약 후(계약금 완납) 바로 분양권 전매도 가능하다.
홍천 금호어울림 더퍼스트는 단지 주변에 중앙시장, 전통장터, 하나로마트 등이 있으며, 홍천군청, 홍천읍사무소 등 행정기관도 위치해 있다. 이외에도 봉화산, 두개비산, 산림욕장, 잿골생활 체육공원, 도시 산림 공원이 인접해 있다. 또한 홍천초, 홍천중, 홍천고, 홍천여고 등 교육여건을 갖췄다.
홍천 금호어울림 더퍼스트는 지하 6층 지상 20층 전용 59~133㎡ 총 580가구로 구성되며 견본주택은 강원도 홍천군 홍천읍 갈마곡리 225-7일대에 들어선다. 입주는 2024년 1월 예정이다. /csju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대법원, 형사소송규칙 개정…이재명 사건재판도 영향
- 미·중 AI 패권 경쟁 격화…中 빅테크들, 투자 '러시'
- 북한, 올해도 자금세탁·테러자금 '고위험국' 지정
- 정부, 日 '다케시마의 날' 행사 항의…"즉각 폐지 엄중 촉구"
- 글로벌 제약사들 대표 만난 트럼프 "미국서 생산 않으면 관세"
- 오세훈 "절박한 심정으로 서울시 조기 추경"
- 트럼프, 찰스 브라운 합참의장 전격 경질…후임 곧바로 지명
- 트럼프, 외국 디지털 규제 조사 대응…韓도 영향 받을까
- 野지도부, '尹파면 촉구대회' 개최…이재명 "주권자 힘 보여달라"
- 조태열, G20 계기 7개국 연쇄 양자 회담 개최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현대해상, 작년 순익 1조307억원 '역대 최대'…전년比 33.4%↑
- 2한화손보, 작년 순이익 3823억…전년 대비 31.5%↑
- 3최철규(저축은행중앙회 경영지원부장)씨 부친상
- 4강기정 시장, 주한 일본대사와 우호협력 논의
- 5광주 서구의회 임성화 의원, ‘청소년 복합체육시설’조성 제안
- 6함평군‧전남도‧(주)동우, 67억원 규모 투자협약 체결
- 7대법원, 형사소송규칙 개정…이재명 사건재판도 영향
- 8미·중 AI 패권 경쟁 격화…中 빅테크들, 투자 '러시'
- 9북한, 올해도 자금세탁·테러자금 '고위험국' 지정
- 10정부, 日 '다케시마의 날' 행사 항의…"즉각 폐지 엄중 촉구"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