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비비고, 넷플릭스 '흑백요리사'로 글로벌 소비자 만난다
경제·산업
입력 2025-12-18 09:01:59
수정 2025-12-18 09:01:59
오동건 기자
0개
[서울경제TV=오동건 인턴기자] CJ제일제당의 비비고(bibigo)가 넷플릭스 '흑백요리사'를 통해 글로벌 K-푸드 소비자들을 만난다.
CJ제일제당은 넷플릭스 예능 '흑백요리사: 요리 계급 전쟁 시즌2'에 셰프들을 위한 전용 팬트리를 선보였다고 18일 밝혔다. 지난해 '오징어게임' 시즌2와 콜라보 제품을 선보인 데 이어 이번엔 '흑백요리사2'에 참여함으로써 다시 한번 전세계에 K-푸드 세계화의 주역인 ‘비비고’를 각인시킬 계획이다.
CJ제일제당이 마련한 팬트리는 16일 오후 공개된 에피소드에 등장했다. 대형 ‘비비고’ 로고가 새겨진 팬트리에는 요리에 필요한 각종 재료를 총망라 했다. CJ제일제당은 고추장, 된장, 쌈장, 소스, 설탕, 소금, 올리브유, 1분링 등 기본 재료부터 햇반, 만두, 김치, 김, 두부, 햄 등 대표 제품에 이르기까지 폭넓게 제공해 경연에 참가한 셰프들이 최고의 기량을 선보일 수 있도록 지원했다.
'흑백요리사'는 재야의 ‘흑수저’ 셰프들과 스타 셰프 ‘백수저’들이 펼치는 서바이벌 요리 예능으로, 지난해 방영된 시즌 1은 넷플릭스 한국 예능 최초로 3주 연속 글로벌 톱10 1위를 차지하는 등 큰 인기를 끌며 K-푸드와 한국 셰프에 대한 전세계적인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한편, CJ제일제당은 '흑백요리사2' 참여를 계기로 향후 다양한 콜라보 제품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K-푸드를 대표하는 비비고를 비롯한 다양한 제품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을 뿐 아니라, 퀴진케이를 통해 한식 영셰프 발굴·육성에도 힘써 온 만큼 흑백요리사2 지원의 의미가 크다”라며 “앞으로도 글로벌 콘텐츠와의 협업을 통해 전 세계 소비자들에게 K-푸드의 매력을 새롭게 알려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oh19982001@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ST·PTR자산운용·KGV, 업무협약 체결…"AX 전주기 펀드 조성 협력"
- 다온케어, 아름드리와 업무협약 체결…레이슬로프 등 장애인 특장차 협력
- 중진공-화성특례시, 지역 中企 수출 물류 지원 위해 맞손
- 소진공, 정책연구 성과공유회 개최…“현장 변화로 이어지게 역량 집중”
- 언하비, ‘산들산들’과 취약계층 여성 청소년에 생리대 기부
- 한국산지보전협회, 제2회 산림 ESG 우수사례 공모전 시상식·워크숍 개최
- 이노하스, 충주시 종합사회복지관 푸드뱅크에 냉동김밥 1200줄 기부
- CJ CGV, SCREENX·4DX 글로벌 확장…"K-Theater 시대 연다"
- 아영FBC, '클림트 키스 뀌베 브뤼' 프로모션 진행
- “오감으로 즐기는 미식 축제”…‘컬리푸드페스타 2025’ 개막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김한종 장성군수 "민생경제 회복·군민 복지증진에 재투자할 것"
- 2새 금투협회장에 황성엽 신영증권 대표…“낮은 자세로 소통·경청”
- 3ST·PTR자산운용·KGV, 업무협약 체결…"AX 전주기 펀드 조성 협력"
- 4다온케어, 아름드리와 업무협약 체결…레이슬로프 등 장애인 특장차 협력
- 5중진공-화성특례시, 지역 中企 수출 물류 지원 위해 맞손
- 6소진공, 정책연구 성과공유회 개최…“현장 변화로 이어지게 역량 집중”
- 7포천시, 소상공인 전기요금 최대 30만원 지원
- 8인천 계산동 노후주거지 정비사업 148억 확보
- 9남양주, 출근 시간대 8호선 열차 감축 계획 재검토
- 10인천뮤지엄파크 지역업체 참여 확대 논의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