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성백조 ‘검단신도시 예미지 퍼스트포레’, 치솟는 서울 집값에 관심 증가

경제·산업 입력 2021-04-05 12:57:08 수정 2021-04-05 12:57:08 박진관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 금성백조]

최근 서울 아파트의 매매가가 급격히 상승하면서, 수요자들의 자금 부담도 증가하고 있다. 이에 서울 접근성이 좋으면서, 비교적 합리적인 가격으로 내 집 마련에 나설 수 있는 수도권 새 아파트로 눈길을 돌리는 수요자가 늘고 있다.

 

KB부동산 리브온에 따르면, 지난 2월 서울 아파트 3.3㎡당 평균매매가는 4,194만 원으로 나타났다. 이는 지난해 초 3,399만 원 대비 약 23% 이상 오른 수치다.

 

이러한 가격 오름세가 지속되면서 탈서울 현상은 가속화되고 있다. 지난 2월 발표한 행정안전부의 주민등록인구현황에 따르면, 서울 인구는 9648,606명으로 조사됐다. 이는 지난해 2(9736,962)보다 약 9만명이 줄어든 것이다. 또 서울 인구는 지난 2016년 첫 1,000만명 인구가 깨진 이래로 꾸준히 감소하고 있다.

 

업계에서는 강남 지역뿐만 아니라 상대적으로 중저가 아파트가 많은 강북 지역도 집값이 대폭 오르는 등 자금 부담이 커지면서, 비교적 가격이 합리적인 수도권으로 이동하는 수요자들이 늘고 있다는 분석이다. 일례로 한국부동산원 통계에 따르면, 지난해 서울 거주자가 인천광역시 아파트를 매입한 건수는 11,833건으로 지난 2019 7,992건보다 48%나 늘었다.

 

이러한 가운데, 인천 서구 검단신도시에서 신규 분양을 앞둬 수요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금성백조는 검단신도시 AB3-2블록에서검단신도시 예미지 퍼스트포레 4월 분양할 예정이다. 단지는 지하 2~지상 25, 10개 동, 전용면적 76~102, 1,172가구 규모다.

 

검단신도시는 수도권 2기 마지막 신도시로 마곡, 청라 등과 함께 수도권 서북부 거점도시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곳으로 인천 서구 당하동과 마전동, 불로동, 원당동 일대에 약 1,118만㎡ 규모로 2023년까지 조성된다. ‘검단신도시 예미지 퍼스트포레는 공공택지에서 신규로 분양되는 아파트인 만큼 합리적인 분양가가 예상된다.

 

또 정부 정책에 따른 수혜도 있다. 지난 2월 주택도시보증공사(HUG)는 신규 아파트의 분양가를 시세 대비 최고 90%까지 책정하는 고분양가 심사제도 개선안을 발표했다. 이에 분양가가 크게 오를 예정인 만큼 상대적으로 합리적인 분양가에 내 집 마련을 할 수 있는 검단신도시 예미지 퍼스트포레에 관심을 가지는 수요자들이 많을 것으로 보인다.

 

입지도 좋다. ‘검단신도시 예미지 퍼스트포레는 검단신도시 관문에 위치해 검단신도시 내에서도 서울 접근성이 우수한 단지 중 하나로 손꼽힌다. 단지 바로 앞에는 메인대로가 위치해 차량을 통한 이동이 수월하며, 2023년 개통 예정인 검단-경명로간 도로를 통해 올림픽대로와 외곽순환도로의 접근이 편리해질 예정이다. 여기에 향후 원당-태리간 광역도로가 개통되면, 서울 진입은 한층 빨라질 예정이다.

 

이와 함께 검단신도시는 인천 지하철 1호선 신설역 개통이 2024년 예정으로 향후 완공시 계양역에서 마곡까지 10분대, 서울역까지 30분대, 강남까지 40분대 이동이 가능해진다. 최근에는 김포를 기점으로 부천과 신림, 강남, 잠실을 거쳐 하남까지 이어지는 GTX-D노선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도 체결되면서 검단신도시 교통 환경에 대한 기대감도 높아지고 있다.

 

잘 갖춰진 생활인프라와 풍부한 배후수요도 큰 장점이다. 검단신도시 1단계 사업의 랜드마크인 넥스트 콤플렉스, 중심상업지구, 관공서 등 풍부한 생활인프라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넥스트 콤플렉스는 문화, 상업, 주거, 업무를 모두 진행할 수 있는 복합문화시설이다. , 인근에는 인천지법 북부지원·인천지검 북부지청이 약 46,000(지원·지청 각 23,000) 규모로 건립될 계획이다.

 

상품성도 뛰어나다. 전세대 남향위주 구성은 물론 4~5Bay 평면 설계로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했다. 단지 중앙에는 대형 통경축 설계로 바람길을 확보했으며 각 세대별로 넓은 알파룸과 대형 드레스룸, 펜트리 설계로 수납공간을 넉넉하게 확보했다. 특히 84B 타입 및 102B 타입의 경우 3면 발코니 적용으로 실사용 면적을 극대화한 점도 돋보인다.

 

주거환경도 쾌적하다. 단지 남측으로 선황댕이산과 경인 아라뱃길이 위치했다. 단지 내에서 선황댕이산 조망이 가능하며, 통행로를 통해 경인 아라뱃길 공원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 인근에 위치한 계양천, 산책로, 근린공원(예정)등을 통해 휴식과 여유를 즐길 수 있다.

 

검단신도시 예미지 퍼스트포레의 모델하우스는 인천 서구 원당동 일원에 조성 중이며, 입주는 202310월 예정이다. /박진관 기자 nomadp@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