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 프랜차이즈 '빨콩'이 공개한 차별화 전략은?
코로나19 펜데믹 장기화로 국내 자영업계를 지탱하는 외식 산업계가 큰 타격을 받고 있다. 하지만 국세청 사업자
통계에 따르면 최근 1년 새 카페 창업은 15% 급증, 커피전문점 창업은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카페가 소규모 매장에서도 다채로운 수익구조를 누릴 수
있기 때문으로 보인다. 그러나 이미 과포화된 시장에서 차별화된 경쟁력 없이는 살아남을 수 없다. 이러한 가운데 전국 매장을 운영하며 안정적인 성장세를 이어가는
카페 프랜차이즈 브랜드 '빨콩'이 SBS Biz의 시사교양프로그램 '성공의정석, 꾼'에 소개돼 주목받고 있다.
카페 프랜차이즈 '빨콩'은 59쌀피자를 운영하는 '오구본가'의 프리미엄 커피 전문 브랜드로 신선한 과일이 올라간 과일빙수와 프리미엄 원두 커피, 디저트 열풍의 중심에 있는 크로플 등 다양한 메뉴를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고 있다. 특히 '빨콩'이 선보인 크로플은 플레인 크로플, 인절미 크로플, 흑임자 크로플 등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어 맛과 비주얼을 동시에 만족시키고 있다.
본사 관계자는 방송을 통해 "빙수의 토핑으로 올라가는 과일은 고객의 눈에 가장 먼저 띄기 마련이므로 항상 시장에서 눈으로 직접 보고 구매한다"며 "가격 대비 넉넉한 양과 화려한 비주얼, 신선한 과일과 달콤한 우유가 어우러지는 맛 덕분에 홀과 배달, 테이크아웃 등 주문이 이어지고 있다"고 전했다.
실제 빨콩의 과일빙수는 대용량 용기에 담겨 배달돼 매장에서
먹는 것과 다르지 않은 양과 비주얼을 즐길 수 있다. 모든 메뉴가 배달 서비스로 제공되는 덕분에 음식
배달 앱에서도 높은 별점으로 고객 만족도를 증명하고 있다.
한편 카페 '빨콩' 프랜차이즈 가맹 문의 및 창업 상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해 알아볼 수 있다.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아이웨어 브랜드 ‘알브레히트 뒤러’, 브랜드 캠페인 ‘페르소나’ 공개
- 에이브랩, 숙면 솔루션 ‘멜라조이’ 출시
- 아이멜리, AI 활용 브랜드 티저 영상 공개
- 프라다 뷰티, 성수동에 국내 첫 부티크 오픈
- 네네치킨, 책을 좋아하는 사람들을 위한 ‘치-북 이벤트’ 진행
- 아이배냇, ‘다자녀 혜택’ 캠페인으로 출산 육아 장려 동참
- 크리스챤 디올 뷰티, 안티-에이징 듀오 ‘NEW 디올 캡춰 르 세럼’ 및 ‘크렘므 주르’ 출시
- 미즈노, 쿠셔닝과 반발력 강화된 데일리 러닝화 'NEO ZEN' 출시
- 정부 "설 연휴 진료 병의원 최대 확보"...전국 응급실에 1대1 전담관
- 비건 코스메틱 브랜드 ‘코코가가’, 다이소 출시 2주 만에 품절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서학개미 美주식 보유 줄었다…미국 증시 과열 경계심 '고개'
- 2윤 대통령 영장실질심사 앞두고 尹 지지자들 서울서부지법 앞 결집
- 3법원 "노웅래 '3억원 돈다발' 압수수색은 위법"
- 4올겨울 '꽁꽁 언 한강' 못본다…장기간 추위 지속되지 않아
- 5최 권한대행, 제주항공 참사 합동추모식 참석…"유가족 일상 복귀 지원"
- 6경찰, 윤 대통령 구속심사 막아선 서부지법 앞 지지자들 강제해산
- 7부산도시공사, 하반기 1조2,981억 재정집행…98.36% 달성
- 8尹 대통령, 현직 대통령 최초로 구속심사 출석 예정
- 9정용진 신세계 그룹 회장 "트럼프 장남 소개로 주요 인사 만날 것"
- 10BNK부산은행 "한계를 뛰어넘는 새로운 도약 향해"…변화와 혁신 강조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