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민원담당공무원 친절 응대 원포인트 교육 실시…민원담당 공무원 80명 대상
전국
입력 2021-04-28 17:11:06
수정 2021-04-28 17:11:06
임태성 기자
0개
[안성=임태성 기자] 경기 안성시는 지난 27일 민원담당공무원 80여명을 대상으로 2021년 상반기 민원 친절 응대 마인드 향상을 위한 원포인트 교육을 실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2021년 1분기 직원 전화친절도 조사를 바탕으로 전화 및 방문 민원 응대 시 부족한 부분을 보완하고 기본기를 다지기 위하여 마련됐다.
1분기 전화친절도 조사 결과, 시 소속공무원들은 본인의 업무와 관련하여 적극적으로 민원을 응대하는 등 내용적 측면의 친절도는 높은 편이나, 전화 수신․연결․ 종료 및 방문 민원 눈 맞춤, 배웅 등 형식적 친절도에서 부족한 경향을 보였다.
이에 강점 부각 및 난점 극복을 위하여 CS 전문강사를 초빙하여 전화 및 방문 응대 시 갖추어야 할 서비스 마인드 및 단계별 원포인트 연습 등을 실시하였으며, 교육 전 발열체크, 소독, 환기 등 코로나19 방역 수칙을 준수하여 안전하게 교육을 진행했다.
김보라 안성시장은 "공공서비스에 대한 시민의 기대가 높아진 만큼, 친절이 공무원 스스로를 지키는 보호막이라는 생각으로 친절한 민원 응대에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news@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경기신용보증재단-기업은행, 맞손... ‘50억 원 특별출연’
- 수성구, 2024 청년도전지원사업 최종수료식 개최
- 수성아트피아, 2025년 공연예술 지역 유통지원 사업 선정. . .국비 2억 5천여만원 확보
- 수성구, 6개 평생학습센터 프로그램 발표회 열어
- 수성구, 2023 고독사 예방 시행계획 추진실적 ‘우수’
- 수성구, 대학수학능력시험 아웃리치 ‘고생했-데이DAY)’ 진행
- 수성구 뚜비, 일본 유루케라 “EXPO in 린쿠” 참가
- 수성구, 전국 최초 인공지능 가로청소보조로봇 ‘따르미’ 도입
- 수성구, 자매도시 거창군 어린이대표단 초청 ‘수성구 문화탐방’ 진행
- ‘2024 수성그린 파크골프선수권대회’, 팔현ㆍ수성파크골프장서 성황리 개최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K-방산, 페루 시장 진출…“육해공 방산 협력 나선다”
- 2타이어 업계, 美 생산 늘리고 유통망 재구성
- 3대한항공·아시아나, 합병 임박…EC 승인 ‘촉각’
- 4삼성전자, ‘반도체 태동지’ 기흥서 재도약 다짐
- 5롯데지주 “그룹 유동성 위기 루머, 사실무근”
- 6금융사고 총체적 난국 '우리금융'…검찰, 현 경영진 대상 수사
- 7삼성전자 자사주 매입, 국내 증시 반등으로 이어지나
- 83분기 활짝 웃은 삼성생명…한화생명은 순익 하락
- 9“안정 속 쇄신” CJ그룹 정기인사 단행…그룹 최초 30대 CEO도 발탁
- 10김동철 한전 사장 “미래 전력망 확충에 사활”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