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민원담당공무원 친절 응대 원포인트 교육 실시…민원담당 공무원 80명 대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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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력 2021-04-28 17:11:06
수정 2021-04-28 17:11:06
임태성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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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성=임태성 기자] 경기 안성시는 지난 27일 민원담당공무원 80여명을 대상으로 2021년 상반기 민원 친절 응대 마인드 향상을 위한 원포인트 교육을 실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2021년 1분기 직원 전화친절도 조사를 바탕으로 전화 및 방문 민원 응대 시 부족한 부분을 보완하고 기본기를 다지기 위하여 마련됐다.
1분기 전화친절도 조사 결과, 시 소속공무원들은 본인의 업무와 관련하여 적극적으로 민원을 응대하는 등 내용적 측면의 친절도는 높은 편이나, 전화 수신․연결․ 종료 및 방문 민원 눈 맞춤, 배웅 등 형식적 친절도에서 부족한 경향을 보였다.
이에 강점 부각 및 난점 극복을 위하여 CS 전문강사를 초빙하여 전화 및 방문 응대 시 갖추어야 할 서비스 마인드 및 단계별 원포인트 연습 등을 실시하였으며, 교육 전 발열체크, 소독, 환기 등 코로나19 방역 수칙을 준수하여 안전하게 교육을 진행했다.
김보라 안성시장은 "공공서비스에 대한 시민의 기대가 높아진 만큼, 친절이 공무원 스스로를 지키는 보호막이라는 생각으로 친절한 민원 응대에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news@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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