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콕스, 플렉센스 ‘타액항원 코로나19진단키트’ 국내·유럽 독점총판 계약 체결
[서울경제TV=김혜영기자]코스닥 상장사 메디콕스(054180)가 진단키트 연구개발 전문기업 플렉센스의 진단키트 제품을 국내와 유럽 전 지역에 독점적으로 판매, 유통하는 총판 계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플렉센스가 자체 개발한 코로나19 진단키트 제품의 원활한 국내외 수출, 유통을 목적으로 하고 있는 이번 계약을 통해 메디콕스는 바이오 사업 네트워크를 활용해 전방위적 제품 영업에도 나선다는 방침이다. 나아가 양사는 진단키트 제품 및 분석 장비의 개발, 제조를 비롯해 플렉센스의 신약스크리닝 기술을 활용한 신약개발 등 바이오 사업 전반에 걸친 포괄적 협력에 나서기로 합의했다.
플렉센스는 한국생명공학연구원과 보건복지부 산하 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으로부터 각각 코로나19 항원과 중화항체 기술을 이전 받아 코로나19 혈청항체진단키트, 타액항원진단키트, 혈청중화항체진단키트를 개발한 회사다. 최근에는 임상 정확도 91.6% 수준으로 대량 검체 채취를 통해 대규모 집단검진(Mass Screening Test)이 가능한 타액항원진단키트 제품 개발을 완료하였고, 현재 수출 허가 및 유럽인증(CE) 등을 추진해가며 해외 시장 진출 채비에 나서고 있다.
플렉센스가 자체개발한 타액항원 진단키트는 신속 엘라이자 (Rapid ELISA) 플랫폼으로 ‘ACCEL ELISA(R) ‘로 일컫는 자체 기술을 적용해 기존 PCR 방식의 코로나19 진단키트 대비 1/5 수준의 저렴한 검사비용으로 가격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다. 회사 측은 해당 진단키트가 효소면역측정(ELISA) 분석장비를 통해 대량 진단 체제에서도 2시간만에 92명의 진단결과를 알 수 있는 만큼, 선제적 방역시스템에 매우 효율적인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메디콕스 관계자는 “총판 계약과 함께 유통, 판매에 나서는 플렉센스 진단키트 제품의 경우, 2~8℃ 상태로 냉장 보관, 유통돼야 하는 만큼, 콜드체인 시스템 등 당사의 폭넓은 바이오 사업 네트워크를 적극 활용해 제품 유통에 직접 나설 계획”이며 “플렉센스 제품이 학교를 비롯한 기업체, 군인, 병원 등의 국내외 유통이 활발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해 갈 것”이라고 전했다.
최근 미국 정부는 전국 학생을 대상으로 주 1회 이상 코로나 감염검사를 실시하는 방안을 준비하고 있으며, 우리나라 역시 주기적인 집단검사의 필요성이 매우 높아짐에 따라 플렉센스의 코로나19 신속 엘라이자 진단키트의 효율성이 부각될 것으로 예상된다./hyk@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차이커뮤니케이션, 유튜브 IP '겟이득' 공식 론칭
- 아우딘퓨쳐스, 3분기 누적 매출 324억…화장품 사업부 흑전
- 나이벡, 3분기 매출 52억…누적 매출 역대 최대치
- 교보생명, 3분기 퇴직연금 DB형 원리금비보장 상품 수익률 1위
- 카카오페이, 소상공인 기부 마라톤 '2025 LONG RUN' 개최
- 현대캐피탈, 주요 차종 금융 프로모션 시행
- ‘GD 카드’ 나온다…하나카드 성수동 팝업 오픈
- 삼성생명 '일탈회계' 결론 임박…이억원 “정비는 동의, 절차는 신중”
- '불장'에 은행도 판매 채비…증권사 ELS 활기 되찾나
- AI 찐 수혜는 로봇株…쏟아지는 텐베거에 ‘환호’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쿠팡, 종이책과 e-Book 결합한 '온∙오프 학습 세트' 한정 판매
- 2韓 "주한미군에 330억 달러 상당 포괄적 지원 제공 계획"
- 3백악관 “韓핵추진 공격잠수함 건조 승인…연료조달·건조 협력”
- 4백악관, 한미정상회담 '조인트 팩트시트' 발표
- 5韓 "2030년까지 미국 군사장비 250억 달러어치 구매 약속"
- 6아모레퍼시픽 롱테이크, 오드 퍼퓸 라인 리뉴얼 출시
- 7 고창 무장새마을부녀회, 따뜻한 겨울나기 김장 담그기 행사
- 8미트박스글로벌, 3분기 매출액 415억원·영업익 9억원
- 9GC녹십자, 배리셀라주 2도즈 베트남 임상 3상 시험계획서 신청
- 10롯데칠성음료, ‘칠성사이다 제로 라임’ 출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