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타지오, 아스트로 일본 차트 정상 ‘본원 사업인 종합 엔터사업 집중
[서울경제TV=김혜영기자]판타지오의 글로벌 그룹 ‘아스트로(ASTRO)’가 일본 차트 정상에 올랐다.
판타지오는 지난 4월 발매된 아스트로의 정규 2집 ‘All Yours’(올 유어스)의 타이틀곡 ‘ONE’(원)이 일본 주간 유센 HIT K-POP(힛 케이팝) 랭킹에서 6월 첫째 주(6월 4일~ 6월 10일 기준) 1위를 달성했다고 21일 밝혔다.
유센 차트는 일본 전국 거리에서 유행하는 히트곡 랭킹과 청취자의 방영요청, 방송횟수 등을 집계 발표하는 차트로 일본에서 공신력 높은 음악차트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이번에 아스트로가 1위를 한 주간 유센 힛 케이팝 랭킹은 한국과 일본에서 발매된 K-POP 노래를 대상으로 유센 음악 방송 온에어 실적과 청취자들의 방영 요청 데이터를 토대로 집계되는 차트다. 방송 실적과 청취자들의 신청이 더해져 이뤄진 성과로 아스트로에 대한 일본 현지의 뜨거운 인기를 증명할 수 있다고 회사측은 덧붙였다.
아스트로는 ‘All Yours’로 이번 유센 힛케이팝 랭킹 1위를 비롯해 타워레코드 전점 종합 앨범 차트 2주 연속 1위, 오리콘 주간 앨범 차트 1위를 석권했으며, 정규 1집 ‘All Light’(올 라잇)과 미니 6집 ‘BLUE FLAME(블루 플레임)’도 오리콘 주간 앨범 차트 각각 7위, 8위에 이름을 올려 총 3장의 앨범을 TOP10에 진입시킨 바 있다.
판타지오 관계자는 “이번 All Yours 앨범은 ‘아스트로의 모든 것을 보여드리겠다’는 포부를 담은 앨범이며, 맴버들의 자작곡까지 수록돼 앨범의 완성도를 더욱 높였다”며 “이러한 아스트로의 성과를 바탕으로 판타지오는 본원 사업인 엔터테인먼트 사업에 더욱 집중하겠다”고 덧붙였다./hyk@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서학개미 美주식 보유 줄었다…미국 증시 과열 경계심 '고개'
- 6대 은행장 호출한 野 이재명 대표…긴장하는 은행권
- 보험사, 건전성 악화에 자본확충 속도…이자부담↑
- 상조 69개사 특수관계인과 자금 거래..."선수금 80% 별도 예치해야"
- 작년 서울 1순위 청약자 70% 강남3구에 쏠렸다
- [부고] 고려대 박세민 교수 모친상
- 존재감 사라진 이복현…증권가 실태 점검 '시계 제로'
- "'트럼프 2기' 외환 변동성 커진다"...관리 나선 정부
- 코스피 2,520선 약보합세 지속…외국인·기관 매도세 강해
- "정부 혜택 놓치지 마세요"…신한은행, 알리미 서비스 시행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삼성물산, 한남4구역 재개발 시공사로 선정
- 2서학개미 美주식 보유 줄었다…미국 증시 과열 경계심 '고개'
- 3윤 대통령 영장실질심사 앞두고 尹 지지자들 서울서부지법 앞 결집
- 4법원 "노웅래 '3억원 돈다발' 압수수색은 위법"
- 5올겨울 '꽁꽁 언 한강' 못본다…장기간 추위 지속되지 않아
- 6최 권한대행, 제주항공 참사 합동추모식 참석…"유가족 일상 복귀 지원"
- 7경찰, 윤 대통령 구속심사 막아선 서부지법 앞 지지자들 강제해산
- 8부산도시공사, 하반기 1조2,981억 재정집행…98.36% 달성
- 9尹 대통령, 현직 대통령 최초로 구속심사 출석 예정
- 10정용진 신세계 그룹 회장 "트럼프 장남 소개로 주요 인사 만날 것"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