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움證 "한화에어로스페이스, 2분기 깜짝실적·민수 모멘텀…목표가↑"

[서울경제TV=김혜영기자]키움증권은 19일 한화에어로스페이스에 대해 "2분기 깜짝 실적과 함께 극적인 민수 부문의 모멘텀이 기대된다'며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6만3,000원으로 상향 조정했다.
김지산 연구원은 “민수 부문의 모멘텀이 기대 이상”이라며 “2분기도 깜짝 실적이 이어질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정밀기계는 IT용 칩마운터 수요, 테크윈은 북미 B2B 수요, 파워시스템은 조선/화학 등 압축기 수요가 강세고, 글로벌 설비투자 확대에 따른 수혜가 집중되는 모습”이라며 하반기에는 에어로스페이스와 디펜스의 군수 부문까지 본격적으로 회복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또한 “2분기 영업이익은 964억원으로 시장 컨센서스(813억원)를 크게 상회하며 깜짝 실적 행진을 이어갈 전망”이라며 “정밀기계, 테크윈, 파워시스템 등 민수 부문이 극적인 모멘텀을 이어갈 것으로 글로벌 설비투자 확대에 따른 수혜가 큰 모습”이라고 평가했디.
김 연구원은 “정밀기계는 중국을 중심으로 LED, 가전, PC 등 IT용 칩마운터 수요 강세가 이어지며, 성수기 효과가 더해질 것으로 경쟁 구도가 제한적이어서 높은 수익성으로 반영되고 있다”며 “테크윈은 북미 B2B 수요가 견조한 데다가 중국 경쟁사들의 입지 축소에 따라 유럽에서도 점유율이 상승하고 있고, 코로나 환경에서 비용 효율화 성과가 뒷받침되고 있다”고 진단했다.
특히 “파워시스템은 조선, 석유화학, EPC 등에 걸쳐 충분한 수주잔고를 확보한 상태고 매출 지연이 완화되며 본격적인 성장 국면에 진입할 것”이라며 "에어로스페이스는 전분기에 일시적인 원가 이슈를 겪었던 LTA 부문의 경우 고부가 GENX 엔진 부품 위주로 제품 Mix가 개선되고, 군수 부문도 KDX-III 구축함 프로젝트가 시작되며 매출이 증가할 것으로 전사 수익성이 손익분기점에 근접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한화시스템과 더불어 도심항공모빌리티 분야의 선도적 행보를 주목할 필요가 있다는 조언이다.
그는 “하반기는 군수 부문이 본격적으로 회복되며 실적 개선 추세를 이끌 것으로, 에어로스페이스는 구축함(KDX-III) 프로젝트와 함께 신형 고속정(PKX) 엔진모듈 매출이 새롭게 더해질 것"이라며 “연말로 갈수록 글로벌 항공기 인도량이 증가하며 엔진부품의 우호적인 환경이 조성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디펜스는 내수 위주로 계절적 회복이 예상된다”며 “사우디 비호복합을 포함해 해외 수주 재개 여부를 주목할 필요가 있다”고 조언했다. 특히 “자회사인 한화시스템과 더불어 도심항공모빌리티(UAM) 분야의 선도적 행보가 기업가치에 긍정적으로 작용할 것”이라며. “에어로스페이스는 미래형 개인 비행체(PAV)의 핵심 구동장치인 전기식 작동기(EMA)를 사업화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hyk@sea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신한銀 상생금융 확대…공공배달앱 가맹 소상공인 200억 금융지원
- '코인 3법' 美하원 통과…국내 스테이블코인 제도화 탄력받나
- 부실과 부실의 만남…코스닥 깜깜이 주인 변경 '주의'
- 은행권 활발해진 공동대출…하반기 지방銀-인뱅 협업 이어진다
- 우리투자증권, 2분기 '개인형IRP 원리금비보장 수익률' 1위
- "실버세대 잡아라"…4대 금융, '시니어 모시기 전쟁' 본격화
- 기지개 켜는 소비심리…편의점·백화점株 ‘활짝’
- 은행권 '제로 트러스트' 강조…고강도 보안체계 구축
- 기술 이전·관세 유예…몸집 키우는 K-바이오株
- 957만건 위반에 183兆 과태료?…FIU-업비트 정면 충돌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경상북도-안동시, 투자 활성화 간담회 개최…지역경제 협력 강화
- 2달성군, ‘청렴콘서트’로 청렴 교육 새 지평 열어
- 3장성군, 535mm 극한호우 속 인명피해 '제로' 기록…신속 대응 빛났다
- 4이 대통령, 이진숙 지명 철회...강선우는 임명 수순
- 5李대통령, 호우 피해 관련 '특별재난지역 조속 선포' 지시
- 6새만금개발청장에 김의겸 임명…차관급 4곳 인사
- 7포항시, ‘No-Code 제조혁신’ 시동…지역 제조업 디지털 대전환 가속
- 8포항시, 민생회복 소비쿠폰 본격 지급…민생경제회복 총력
- 9영천시, 집중호우 피해지역 긴급 현장 점검
- 10경주시, 반다비체육센터 건축설계공모 당선작 선정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