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몬느액세서리컬렉션, 증권신고서 제출…10월 코스피 상장
[서울경제TV=배요한기자] 럭셔리 핸드백 ODM 글로벌 1위 기업 시몬느액세서리컬렉션이 증권신고서를 제출하고 코스피 상장을 본격화한다고 31일 밝혔다.
지난 2015년 시몬느로부터 인적분할된 시몬느액세서리컬렉션(이하 시몬느)은 박은관 대표이사가 설립한 럭셔리 핸드백 ODM 글로벌 플레이어다. 글로벌 시장점유율 약 10%, 북미권 시장점유율 30%로 선진시장 내 시장지배력을 자랑하고 있다.
최근 코로나19에 의한 명품 보복소비의 영향으로 북미, 유럽, 중국 등 백신보급율이 높은 선진시장의 명품소비 회복세가 가파른 추세다. 실제로 북미 시장점유율이 높은 시몬느는 2분기 매출 1,793억원, 영업이익 258억원을 달성하며 지난해 4분기부터 올 2분기까지 3분기 연속 증가추세를 기록한 바 있다. 상반기 누적 또한 매출액 3,335억원, 영업이익 434억원을 기록했다.
시몬느의 핵심 경쟁력은 ▲디자인, 생산, 품질보증을 아우른 풀서비스 플랫폼 ▲업계 최대 생산 CAPA ▲20년 이상 장기 고객사 다수 확보로 경쟁사와 뚜렷하게 차별화된 높은 진입장벽과 확고한 구조적 경쟁 우위를 보유했다.
한편 시몬느의 총 공모주식수는 837만주로, 주당 공모 희망 밴드는 3만9,200원~4만7,900원이다. 9월 24일과 27일 기관투자자를 대상으로 수요예측을 진행해 최종 공모가를 확정하고 9월말 청약을 거쳐 10월 중 코스피 시장에 상장 예정이다. 상장 주관사는 삼성증권, 미래에셋증권, 한국투자증권이다.
/byh@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iM뱅크, 마스터카드 고객에 '10달러 럭키 달러북' 증정
- 우리금융캐피탈, 창립기념일 맞아 취약계층 지원
- NH농협은행, 대학생봉사단 'N돌핀 13기' 발대식 개최
- KB리브모바일, ‘포인트리 통신비 결제’ 페이백 이벤트 실시
- OK배정장학재단, ‘배정장학생 상반기 워크숍’…"장학생 교류 확대"
- 카카오페이, HD현대삼호와 MOU…"카카오페이포인트 연동"
- "저출생 극복 힘 보태요"…정진완 우리은행장, 챌린지 동참
- NHN페이코, ‘숏폼적립’ 출시…"영상 시청하면 포인트 적립"
- NH농협은행, WM로드쇼 N.EX.T 개최…"완전판매 문화 정착"
- 하나카드, 시니어 고객 대상 ‘하나 더 넥스트 멤버스’ 카드 출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