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적십자사, 취약계층의 안전∙건강∙꿈 ‘누구나 캠페인’ 런칭
문화·생활
입력 2021-09-13 12:39:54
수정 2021-09-13 12:39:54
정의준 기자
0개
대한적십자사(회장 신희영)는 코로나19로 안전할 권리, 건강할 권리, 꿈을 가질 권리를 위협받는 사회적 취약계층을 위한 ‘누구나 캠페인’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대한적십자사가 주관하는 범국민 기부 참여 캠페인인 ‘누구나 캠페인’은 오는 11월 9일까지 대한적십자사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을 통해 진행된다.
캠페인은 코로나19 취약 계층에게 의료비를 지원해주는 ‘누구나 진료센터’, 건강한 식생활 지원을 위한 ‘누구나 황금도시락’, 교육 불평등 해소를 위한 ‘누구나 땡유 장학금’으로 이루어져있으며, 모금된 기부금은 의료비지원, 도시락지원, 장학금 지원 등으로 사용된다.
이번 캠페인에는 웹툰 작가 야옹이, 김민지 영양사, 강원석 시인, 이담 아나운서, 싱어송라이터터 추가열 등 많은 셀럽들이 참여하고 있다.
또한 캠페인의 시그니처 로고이자 대표 키워드인 수어 손동작 ‘선물’은 양손의 검지와 중지만을 펼쳐 교차한 형태로 사회적 약자들에게 응원과 행복을 선물하는 즐거움에 동참하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신희영 대한적십자사 회장은 “코로나19로 사회적 거리두기와 비대면 생활이 정착되어 소외 계층을 위한 모두의 관심이 더욱 절실해 졌다”며 “SNS로 진행되는 이번 캠페인에 사회적 약자도 기본적인 권리를 누릴 수 있도록 동참해주실 것을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누구나 캠페인은’ 대한적십자사 ARS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후원할 수 있으며, SNS 계정에 ‘선물’을 의미하는 수어 손동작을 인증하면 된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하다라보 고쿠쥰 로션, 리브랜딩 캠페인 ‘촉촉 탱글 젤리피부’ 선보여
- 텐텍, ‘돌싱글즈6’에 고주파 리프팅 장비 ‘텐써마’ 협찬
- 신성통상, 공식 온라인 쇼핑몰 ‘굿웨어몰’ 블랙프라이데이 이벤트 진행
- 한국경영인증원, ‘나눔의 날’ 맞아 김장 나눔 행사 진행
- 주한 이탈리아 대사관, ‘제9회 세계 이탈리아 음식 주간’ 개최
- 우지커피, 민들레마음과 협업해 텀블러∙다이어리 굿즈 출시
- 동대문엽기떡볶이, 2025학년도 수능 응원 이벤트 진행
- 메디필, 일본 3대 버라이어티숍 ‘앳코스메’ 입점
- 니니키즈, 이랜드이크루즈와 함께 한강 선상파티 개최
- 109(일공구), 故 김현식 명곡 ‘내 사랑 내 곁에’ 리메이크 발매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하다라보 고쿠쥰 로션, 리브랜딩 캠페인 ‘촉촉 탱글 젤리피부’ 선보여
- 2국민의힘 대구 북구갑 차세대여성위원회, 청소년 선도보호 합동 캠페인 실시
- 3김소유, 크리스마스 콘서트 무대 오른다
- 4텐텍, ‘돌싱글즈6’에 고주파 리프팅 장비 ‘텐써마’ 협찬
- 5신성통상, 공식 온라인 쇼핑몰 ‘굿웨어몰’ 블랙프라이데이 이벤트 진행
- 6한국산지보전협회, 4년 연속 ‘탄소중립 우리 숲 더하기 캠페인’ 기부
- 7보험사 '해피콜' 가이드라인 제정…고령자 가족 조력제도 도입
- 8삼성화재, '도로 위의 포청천' 퀴즈 이벤트
- 9동양생명
- 10산은캐피탈, 이병호 대표이사 선임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