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랜드, ESG가치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 실시…청년 창업기업 6개사 폐광지역으로 이전

[서울경제TV 강원=강원순 기자] 강원랜드가 ESG가치 창출을 위해 전 국민을 대상으로 아이디어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강원랜드는 최근 전 세계적으로 ESG가 투자와 기업이미지 결정에 있어 핵심 요소로 반영되는 등 모든 기업들의 필수 경영요소로 부각되면서 국민이 직접 참여한 아이디어를 통해 사회와 공존하는 기업으로 한 발짝 더 나아간다는 계획이다.
공모는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온실가스 감축방안 ▲강원랜드가 실시하고 있는 하이원 객실나눔 사업 등의 사회적가치 실현 고도화 방안 ▲고객과 내부직원의 안전 체감도 향상을 위한 영상(UCC) 제작을 주제로 11월 1일까지 접수한다.
응모된 아이디어는 관련부서 실무자 5인 이상으로 구성된 예선심사를 거쳐 일반국민, 외부 전문가, 강원랜드 간부급 직원 등이 본선 심사위원으로 참여해 최종 평가를 하게된다.
환경(E), 사회적 책임(S), 지배구조(G) 각 주제별 대상 수상자에게는 최대 상금 150만원, 우수상 100만원, 장려상 50만원이 각각 수여된다. 심사 세부항목과 평가방식 등의 자세한 내용은 강원랜드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이번 공모를 기획한 윤호찬 성과혁신실장은 “백년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미래경쟁력 강화와 사회적가치 사업 고도화 등을 위해 이번 공모를 계획했다”며 “국민들의 많은 참여를 통해 ESG경영을 실천하는데 도움이 되는 참신한 아이디어들이 많이 발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강원랜드는 최근 탄소중립과 친환경 국민쉼터 조성을 위해 수소연료전지 발전 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넥스트유니콘 등을 통해 청년 창업기업 6개사를 폐광지역으로 이전시켜 지역 일자리 창출에 힘쓰는 등 ESG가치 실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k10@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전국 수산인 한자리…고창군, ‘수산인의 날’ 개최
- 해남군, 5월 3~5일 '해남공룡대축제' 개최
- 여수상의, 지역 인재 발굴·취업 NON-STOP 지원
- 진도 신비의 바닷길 축제 마무리…8만여 명 방문
- 전북자치도의회, 치유 음식관광 활성화 연구회 본격 활동 시작
- 정동영 의원 "대광법 개정안 본회의 통과 환영…전북 교통 인프라 획기적 전기 마련"
- 강진군, '빈집재생지원 사업지구' 선정
- 서거석 전북도교육감, 학원장들과 불법과외 근절 대책 논의
- [기획] 남원시, 지방소멸 극복 선도…청년·출산·정주 정책 '성과 눈에 띄네'
- 전북자치도교육청, 직업계고 취업로드맵 개발·보급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전국 수산인 한자리…고창군, ‘수산인의 날’ 개최
- 2이복현 금감원장 사의 표명…“부총리·한은 총재 만류”
- 3현대차 美 공장 가동 20년…국내 수출·고용 ‘껑충’
- 4法 “교보생명, ICC 강제금 효력 없다”…풋옵션 새국면
- 5ETF 수수료 ‘꼼수’ 쓴 운용사들…당국, 결국 칼 뺐다
- 6금감원, PEF 대대적 검사한다지만…MBK ‘맹탕 검사’ 우려
- 7한샘 김유진의 ‘허리띠 졸라매기’…본업 경쟁력은 언제?
- 8애경, 그룹 모태 ‘생활용품·화장품 사업’ 눈물의 정리
- 9롯데건설, 완판행진 제동…‘김포풍무’ 고분양가에 수요자 외면
- 10AI폰 포문 연 삼성, 애플 추격 ‘예의주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