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센터, ‘일단시켜’ 앱구축부터 콜센터운영까지 100% 무상지원

증권·금융 입력 2021-10-12 09:05:45 수정 2021-10-12 09:05:45 배요한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서울경제TV=배요한기자] 이커머스 전문기업 코리아센터는 12일 강원도형 배달앱 ‘일단시켜’ 앱 구축부터 기술운영, 업그레이드를 포함한 유지보수, 24시간 콜센터 운영까지 100% 무상으로 지원한다고 밝혔다.

 

 코로나 여파로 지역경제가 어려운 상황속에서 강원도형 배달앱 ‘일단시켜’는 소상공인과 소비자에게 피부에 와닿는 혜택을 제공하면서 사랑을 받고 있으며 지역을 대표하는 아이콘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지난해 12월부터 강원도 속초시와 정선군을 시작으로 서비스된 강원도형 배달앱 ‘일단시켜’는 지난 9월 기준 13개 시와 군에서 가맹점 3,300여곳을 확보했으며 5만3,000명의 소비자가 사용하고 있다.

 

이에 코리아센터는 강원도 소상공인들과 소비자들의 기대에 부응하여 최근 강원도 강릉에 코리아센터 지사를 설립하고 보다 적극적인 지원에 나섰다.

 

코리아센터와 강원도는 최근 '일단시켜'를 홍천, 평창, 양구, 인제에서도 서비스를 오픈했으며 내년 1월 중으로 강원도 모든 지자체에서 ‘일단시켜’ 서비스를 진행할 계획이다.

 

'일단시켜'의 가장 큰 특징은 중개 수수료와 광고비, 가입비가 필요 없는 이른바 ‘3무(無) 배달앱’이다. 고객 동의 하에 확보된 회원정보를 통해 가맹점은 언제든 쿠폰 및 푸시알림 등의 마케팅이 가능하며 픽업(방문포장), 예약, 오프라인(만나서) 결제 기능 등을 통해 온/오프라인 상에서 지속적으로 단골 고객을 확보할 수 있다.

 

김기록 코리아센터 대표는 "강원도형 배달앱 ‘일단시켜’가 강원도 골목상권의 사장님과 소비자들, 지역 경제에 보탬이 되고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며 "강원도와 협력하여 무상으로 편리하고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byh@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