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트라 “중소중견기업 글로벌 디지털 마케팅 지원”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코트라(KOTRA)는 우리 기업의 디지털 마케팅 기반 해외시장 진출 지원을 위해 이달 30일 ‘디지털 전환에 따른 글로벌 B2BC 마케팅 트렌드 변화와 대응 포럼’을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포럼에서는 코로나19로 기업경영 활동의 필수요소가 된 디지털 사업 환경 구축 트렌드를 전파하고, 우리 기업이 실제로 적용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한다.
건국대학교 경영대학 마케팅 분과 교수이자 디지털 문화심리학자인 이승윤 교수가 글로벌 디지털 마케팅 트렌드와 혁신 사례를 소개한다. 구체적으로는 전통적 B2B 마케팅이 익숙한 기업들이 B2BC 전반을 아우르는 플랫폼 기업으로 변화하는 모습 등 우리 기업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소개한다.
CRM(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산업의 글로벌 선도 기업인 세일즈포스코리아의 손부한 대표는 디지털 혁신의 하나인 디지털 본사(HQ) 도입에 주목한다. 이로 인해 나타나는 비즈니스 환경의 변화와 차별화된 영업과 마케팅을 통한 고객관리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류재원 KOTRA 무역투자데이터본부장은 경영환경의 ‘데이터’ 중심 디지털화에 발맞춰, 코트라가 우리 기업의 글로벌 마케팅을 지원하기 위해 도입한 지능형 무역투자 빅데이터 플랫폼 ‘트라이빅(TriBIG)’, B2B 온라인 플랫폼 ‘바이코리아(buyKOREA)’ 등 디지털 인프라 활용 사업모델을 소개한다.
디지털 마케팅을 성공적으로 진행 중인 우리 기업의 사례 발표도 이어진다.
유정열 코트라 사장은 “우리 중소중견기업이 코트라의 디지털 인프라를 활용해 코로나 시대의 글로벌 시장 선점에 기여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며 “포럼을 시작으로 12월 초중순에 걸쳐 진행되는 디지털 플랫폼 기반 해외 마케팅 사업인 2021 대한민국 온라인 수출산업대전에도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csju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풀무원, 소형 스탠드형 ‘김치냉장고 168L’ 출시
- 오설록, 2025 홀리데이 ‘시그니처 밀크티 컬렉션’ 출시
- 아영FBC, '디아블로 붉은 말의 해 도깨비 에디션' 출시
- 세아그룹, 2026정기임원인사…대표선임 1인·승진 15인
- 세계로시스템, ‘선택형 학원관리 프로그램’ ACA365 출시
- 신세계百, 강남점서 모듈러 퍼니쳐 USM 60주년 팝업 개최
- 파미셀, 울산 제3공장 기공식 개최…생산 역량 대폭 확대
- GC녹십자홀딩스, 박소영 전략기획실장 영입
- 초등교육 플랫폼 단꿈e, 정승제·설민석과 신규 TV 광고 공개
- 울산사진관 신정동모델사진관, 희망리턴패키지로 새 단장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영광군의회, 태양광 발목 잡는 황당한 '조례'
- 2임실군, 2026 신재생에너지 융복합지원사업 최종 선정
- 3장정복 장수군의원 "군민 대피안전 위해 방연마스크는 필수"
- 4장수군 임대형 스마트팜, 청년농 오이 첫 출하 성과
- 5풀무원, 소형 스탠드형 ‘김치냉장고 168L’ 출시
- 6오설록, 2025 홀리데이 ‘시그니처 밀크티 컬렉션’ 출시
- 7아영FBC, '디아블로 붉은 말의 해 도깨비 에디션' 출시
- 8순창 강천산, 올가을 단풍철 방문객 16만 명 넘으며 '대성황'
- 9김숙희 회장, 남원시 '희망2026 나눔 캠페인' 1호 기부
- 10인천시의회 신충식 의원, 인천체육 현실적 지원 강화 촉구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