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미한과, ‘2021 한국브랜드선호도1위’ 식품부문 2년 연속 선정

아름다운 우리과자 선미한과가 ‘2021 한국브랜드선호도1위’에서 식품부문 2년 연속 1위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웰니스 전통식품 강릉한과를 새롭게 재해석한 프리미엄 한과 브랜드 선미한과(대표 조미영)는 기존 업계에서 쉽게 볼 수 없던 브랜드쇼룸, 라운지카페, 친환경패키지, 커피한과, 디저트한과, 디자인 혁신 등 글로벌 한과 브랜드로 나아가기 위해 다방면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최근 한국관광공사가 개최한 ‘2021 어드벤처 코리아 스페셜 팸투어’에서는 강릉을 방문한 주한미국상공회의소 임원, 외국계 기업 CEO, 글로벌호텔체인 경영진 등 오피니언 리더들에게 강원도 강릉을 대표하는 음식으로 선미한과 선물세트가 전달되 큰 호평을 받은 바 있다. 또한 KOTRA의 독일, 중국 현지 무역관과 함께 테스트 마케팅 수출을 진행하며 세계화를 추진하고 있다.
김성래 선미한과 COO는 “코로나19와 글로벌 공급망 불안 등 중소기업 체감경기가 좋지 않은 상황에서도 프리미엄 한과 브랜드를 위해 연구개발, 디지털전환, 세계화 분야에 과감히 투자한 것에 대한 격려의 의미로 2년 연속 브랜드선호도1위 수상을 한 것 같다”고 말했다.
한편 대학원에서 자율주행자동차 HMI 전공한 김성래 선미한과 COO는 LG전자에서의 빅데이터 분석 등의 경험을 바탕으로 식품안전성, 낮은 생산성, 품질 균일화 등의 전통 한과 제조방법의 어려움을 해결하고자 빅데이터, 네트워크, 인공지능 기술을 접목한 스마트팩토리를 통한 디지털전환을 진행하고 있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난청 단계별 치료…보청기·인공와우에서 하이브리드 임플란트까지
- 소방공무원 위한 국립소방병원, 시범진료 시작…내년 6월 정식 개원
- 배우 한지민, 서울대어린이병원에 후원금 1억원 전달
- 추워지면 더 무거워지는 마음…한의학에서 본 ‘계절성 우울증’
- 경희대치과병원 이연희 교수팀, AI로 턱관절장애 진단…예측 정확도 높아
- 한양대병원, 신장이식 1000례 달성 기념식 개최
- 운명을 거스를 것인가, 내맡길 것인가…책 '서른에 시작하는 30일 사주명리'
- “간이식 받고도 술…어렵게 얻은 생명 위협하는 선택”
- 고려대 안산병원, 표면유도방사선치료(SGRT) 도입
- HR·HER2 양성 유방암, 난소기능 억제제 병용 시 생존율 올라가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박수 대신 묵념' 광주시향 제주항공 참사 추모공연
- 2정의선號 ‘멀티 파워트레인 전략’ 통했다…현대차 팰리세이드 연간 최다 판매
- 3포항시, 포항에코빌리지 입지 공모에 대송면·신광면 신청…최종 선정 절차 본격화
- 4‘시민 안전 최우선’ 포항시, 재난관리평가 우수·도민안전시책 최우수 선정
- 5포항시농업기술센터, 숏폼·라이브커머스 교육으로 온라인 판로 기반 마련
- 6포항 출신 프로게이머 제카 김건우, 희망2026 나눔캠페인 성금 1천만 원 기탁
- 7포항에서 피어나는 새해 첫 로맨스 tvN ‘스프링 피버’ 오는 1월 5일 첫방
- 8경주시 시민복지국, 2025년 정부·도 평가 휩쓸며 전국 최고 복지행정 입증
- 9경주시, 제야의 종·신년 해맞이 대비 교통대책 시행
- 10경주시, ITS·자율주행 앞세워 스마트 교통도시 도약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