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세탁서비스 청세, ESG 환경부문 중기부 장관상 수상

[서울경제TV=김혜영기자]㈜청세가 1일 '2021년 지속가능경영유공 정부포상' 시상식에서 ESG 환경(E)부문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친환경 세탁서비스 기업인 청세는 친환경 워터클리닝 공법 등 환경 경영에 앞장서며 지속가능경영에 동참하고, 문화 확산과 수준 향상 및 발전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았다고 설명했다.
청세는 2017년 설립 이래 세탁소의 새로운 혁신을 이끄는 친환경 세탁 서비스 브랜드 '청춘세탁'과 생활 제품을 직접 연구 개발해, 제조생산, 판매, 납품까지 하는 생활 용품 브랜드 '청춘생활'을 함께 운영하며 친환경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청춘세탁은 전주에코점에 이어 최근 서울지역 1호점인 송파헬리오점까지 사세를 확장하고 있다.
청춘세탁(세탁소)은 친환경 워터클리닝 공법을 국내에 처음으로 도입했다. 워터클리닝 공법은, 수백번 기름을 재사용하는 일반 세탁소의 드라이클리닝과 달리, 자체적으로 연구-제조-생산하는 전용 특수 세제와 매회 정제된 물을 활용해 세탁하는 친환경 세탁공법이다.
청세는 프리A투자 유치에 이어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주관하는 민간투자 주도형 기술창업지원 프로그램 '팁스(창업성장기술개발사업, TIPS)', 중소벤처기업부와 창업진흥원에서 지원하는 '2021년 비대면 스타트업 육성사업'에 선정되는 등 환경 친화적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추후 워터클리닝 기술을 드라이클리닝 사용하는 사업장에 적용하면 생활 환경 개선과 관련 정부 예산 절감 및 탄소절감, 기후변화 등 환경에도 기여하겠다는 계획이다.
이기태 청세 대표는 "친환경 워터클리닝에 대한 환경적 검증을 받은 것 같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계획된 한 단계를 올라갔을 뿐이다. 국내 최초 워터클리닝이 세탁업계의 대명사가 될 수 있도록 검증과 인증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hyk@sea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금융위 이억원 · 금감원 이찬진...'원팀' 생산적 금융 대전환 이루나
- 민병덕 "MBK 홈플러스 인수에 6000억 이상 공적자금 투입…엄중 수사 필요"
- 은행권 경계 허무는 '임베디드 금융' 뜬다
- “유커 돌아온다”…호텔·카지노株 최대 수혜?
- 한화생명, 이익 급감…해외 확장 전략 부담
- 나라셀라, 2분기 매출액 185억…전년比 4.8%↑
- 센코, 상반기 매출 159억 원…대외 변수 속 안정적 성장
- 그린플러스, 국내 스마트팜 수주 호조…상반기 매출 23.5% 성장
- KS인더스트리 “9월 임시주총 소집…이사 선임 안건 등 추진”
- 알엔투테크놀로지, 2분기 매출 44억…전년比 72.9%↑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감성 소비 트렌드 주도"…식음료업계, 작가·캐릭터 협업 활발
- 2AI 관리의 새로운 접근법…‘모성 본능’으로 초지능 AI 대응
- 3방사청장 임명 임박…K-방산 갈등 수습할까
- 4"걸을 때 발 방향만 조금 교정해도 '무릎관절염' 완화"
- 5경기 이천, 도심 속 여름 축제 ‘이천물놀이한판’ 성황
- 6이마트, 18일부터 '추석 선물세트' 사전예약 시작
- 7여수 신북항서 선박 2척 화재…2명 사상·16명 구조
- 8완도해경, 밤바다에 추락한 관광객 2명 신속 구조
- 9관광, 빛을 보는 여행에서 역사를 마주하는 여행까지
- 10코로나19 입원환자 6주 연속 증가…"60% 고령층"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