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SN 자회사 애드쿠아인터렉티브, ‘2021 대한민국광고대상’ 은상 수상
[서울경제TV=배요한기자] 종합 디지털 마케팅 그룹 FSN은 3일 자회사 애드쿠아인터렉티브(이하 애드쿠아)가 ‘2021 대한민국광고대상’에서 바이어스도르프코리아의 ‘니베아 립케어 마이노에디션’ 캠페인으로 소셜커뮤니케이션 부문 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28회째를 맞은 ‘대한민국광고대상’은 한국광고총연합회가 주최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광고상이다. 애드쿠아는 지난 2019년에도 대한민국광고대상 2개 부문 금상을 수상한 바 있다.
애드쿠아가 진행한 바이어스도르프 코리아의 ‘니베아 립케어 마이노에디션’ 캠페인은 소비자들의 관심을 제고하고 구매를 독려하기 위해 송민호를 니베아 신입 마케터 ‘신명한 사원’으로 변신시켰다. 해당 캠페인은 진행 과정에서 MZ세대 사이에 ‘가상 세계관’ 트렌드를 형성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신명한’의 등장을 알리는 브이로그 영상부터 가상 인스타그램 계정까지 공개하며 니베아 립케어 마이노에디션의 제품 스토리와 특징까지 자연스레 연결한 해당 캠페인은, 계정 생성 후 약 한 달 만에 2.5만 팔로워를 달성했고, 송민호 검색 시 ‘신명한’이 연관 검색되는 등 소비자들의 높은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회사 측은 송민호와 꼭 닮은 ‘신명한’이라는 가상 캐릭터에 소비자들이 흥미를 느꼈고, 이 같은 관심이 제품 콜라보레이션에 담긴 의미부터 구매까지 자연스럽게 이어지는 성과로 나타났다고 분석했다
애드쿠아가 ‘2021 대한민국광고대상’에서 소셜커뮤니케이션 부문 은상을 수상한 바이어스도르프 코리아의 ‘니베아 립케어 마이노에디션’ 캠페인은 앞서 ‘2021 대한민국 디지털애드어워즈’에서도 소셜미디어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다.
정건영 애드쿠아 공동대표는 “MZ세대의 참여와 행동을 이끌어내고자 기획한 캠페인이 소비자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게 돼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일반적인 소셜 채널 운영의 틀을 깬 새로운 캠페인들을 펼쳐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byh@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미래에셋생명, 호실적 힘입어 주주환원 강화 나선다
- 의무 보유 확대에…'스팩 우회상장' 택하는 中企
- BNK금융, '해양금융' 강화…"지역 산업 기반 새 기회"
- 인터넷은행 3사 2분기 중·저신용자 대출 비중 목표치 30% 상회
- KB국민은행, 소상공인 One-Stop 컨설팅센터 2호점 오픈
- 신한은행, 1000억원 규모 한국형 녹색채권 발행
- 달바글로벌, 수출 모멘텀 강력…목표가 24만원-NH
- 美주식 낮 거래 재개 추진…증권사 수익 확대 기대
- 韓 시장 진출 본격화?…美 서클, 거래소·은행 잇단 회동
- 석화 살리기 나선 금융권…"여신 회수 자제"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병이라는 사랑의 은유
- 2남원 모노레일 사태, 시민단체 전·현직 시장·시의회 책임 촉구
- 3서부지방산림청, 산림 계곡 내 불법점용시설 특별단속 실시
- 4남원시, 동편제국악거리축제…송가인·안숙선과 전통과 현대 국악 향연
- 5남원 바이오기업, 베트남 해외시장 개척 박차
- 6남원시장애인종합복지관, 가상현실 스포츠실 설치
- 7구리시, ‘AI 디지털 마케팅 전문가 양성 과정’ 수료식 개최
- 8장수군-덕유산국립공원, 산악 관광 혁신 나선다
- 9강천산·장류체험관 찾은 일본 선수단, 순창 매력에 흠뻑
- 10국내 최초 치즈의 고향, 임실치즈마을 '2025 농촌여행 스타마을' 선정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