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SN 자회사 애드쿠아인터렉티브, ‘2021 대한민국광고대상’ 은상 수상
[서울경제TV=배요한기자] 종합 디지털 마케팅 그룹 FSN은 3일 자회사 애드쿠아인터렉티브(이하 애드쿠아)가 ‘2021 대한민국광고대상’에서 바이어스도르프코리아의 ‘니베아 립케어 마이노에디션’ 캠페인으로 소셜커뮤니케이션 부문 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28회째를 맞은 ‘대한민국광고대상’은 한국광고총연합회가 주최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광고상이다. 애드쿠아는 지난 2019년에도 대한민국광고대상 2개 부문 금상을 수상한 바 있다.
 
애드쿠아가 진행한 바이어스도르프 코리아의 ‘니베아 립케어 마이노에디션’ 캠페인은 소비자들의 관심을 제고하고 구매를 독려하기 위해 송민호를 니베아 신입 마케터 ‘신명한 사원’으로 변신시켰다. 해당 캠페인은 진행 과정에서 MZ세대 사이에 ‘가상 세계관’ 트렌드를 형성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신명한’의 등장을 알리는 브이로그 영상부터 가상 인스타그램 계정까지 공개하며 니베아 립케어 마이노에디션의 제품 스토리와 특징까지 자연스레 연결한 해당 캠페인은, 계정 생성 후 약 한 달 만에 2.5만 팔로워를 달성했고, 송민호 검색 시 ‘신명한’이 연관 검색되는 등 소비자들의 높은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회사 측은 송민호와 꼭 닮은 ‘신명한’이라는 가상 캐릭터에 소비자들이 흥미를 느꼈고, 이 같은 관심이 제품 콜라보레이션에 담긴 의미부터 구매까지 자연스럽게 이어지는 성과로 나타났다고 분석했다
애드쿠아가 ‘2021 대한민국광고대상’에서 소셜커뮤니케이션 부문 은상을 수상한 바이어스도르프 코리아의 ‘니베아 립케어 마이노에디션’ 캠페인은 앞서 ‘2021 대한민국 디지털애드어워즈’에서도 소셜미디어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다. 
정건영 애드쿠아 공동대표는 “MZ세대의 참여와 행동을 이끌어내고자 기획한 캠페인이 소비자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게 돼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일반적인 소셜 채널 운영의 틀을 깬 새로운 캠페인들을 펼쳐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byh@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생명보험업계, 자살예방 활동 강화…SNS 상담·청소년 멘토링 확대
 - 키움증권, 역대 최대 규모 ‘2025 영웅결정전’ 개최
 - 우리銀, 가업승계 전담조직 신설…지분이전 등 금융서비스 지원
 - 플루토스 “경영진 재정비와 함께 전략적 투자 선점”
 - 현대로템, 3분기 실적 기대치 웃돌아…목표가↑-한화
 - 금융지주사 10곳 상반기 당기순이익 15조원 돌파…역대 최대
 - NH농협금융, 3분기 나홀로 역성장…건전성은 호전
 - 하이닉스 주가 너무 올랐다? 공매도 '사상 최대'
 - 11만전자·60만닉스…불붙은 코스피, 4200도 뚫었다
 - 본시스템즈·한국피아이엠, 휴머노이드 사업 협력 MOU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남원시의회, 한국에너지공단 방문…'남원형 재생에너지 모델' 논의
 - 2생명보험업계, 자살예방 활동 강화…SNS 상담·청소년 멘토링 확대
 - 3한전KDN, ‘국민소통 청년 참여단’ 발대식 개최
 - 4‘테아네슘’, 마그네슘 복합물 제품 국내 6차 완판 기록
 - 5G마켓, ‘빅스마일데이’ 맞아 민경훈과 함께 응원 이벤트 진행
 - 6뉴발란스, 김연아와 함께한 ‘2025 FW 액티브 다운’ 캠페인 공개
 - 7이재영 의원, '지적에서 성과로'...킨텍스 장애인 일자리 창출
 - 8경기도의회, "김포 안전 위한 계양천 정비사업 차질 없이 추진해야"
 - 9경기도형 유보통합, "지속가능한 정책시행"
 - 10성남, AI·바이오 융합으로...'글로벌 클러스터 도약'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