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SN 자회사 애드쿠아인터렉티브, ‘2021 대한민국광고대상’ 은상 수상
[서울경제TV=배요한기자] 종합 디지털 마케팅 그룹 FSN은 3일 자회사 애드쿠아인터렉티브(이하 애드쿠아)가 ‘2021 대한민국광고대상’에서 바이어스도르프코리아의 ‘니베아 립케어 마이노에디션’ 캠페인으로 소셜커뮤니케이션 부문 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28회째를 맞은 ‘대한민국광고대상’은 한국광고총연합회가 주최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광고상이다. 애드쿠아는 지난 2019년에도 대한민국광고대상 2개 부문 금상을 수상한 바 있다.
애드쿠아가 진행한 바이어스도르프 코리아의 ‘니베아 립케어 마이노에디션’ 캠페인은 소비자들의 관심을 제고하고 구매를 독려하기 위해 송민호를 니베아 신입 마케터 ‘신명한 사원’으로 변신시켰다. 해당 캠페인은 진행 과정에서 MZ세대 사이에 ‘가상 세계관’ 트렌드를 형성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신명한’의 등장을 알리는 브이로그 영상부터 가상 인스타그램 계정까지 공개하며 니베아 립케어 마이노에디션의 제품 스토리와 특징까지 자연스레 연결한 해당 캠페인은, 계정 생성 후 약 한 달 만에 2.5만 팔로워를 달성했고, 송민호 검색 시 ‘신명한’이 연관 검색되는 등 소비자들의 높은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회사 측은 송민호와 꼭 닮은 ‘신명한’이라는 가상 캐릭터에 소비자들이 흥미를 느꼈고, 이 같은 관심이 제품 콜라보레이션에 담긴 의미부터 구매까지 자연스럽게 이어지는 성과로 나타났다고 분석했다
애드쿠아가 ‘2021 대한민국광고대상’에서 소셜커뮤니케이션 부문 은상을 수상한 바이어스도르프 코리아의 ‘니베아 립케어 마이노에디션’ 캠페인은 앞서 ‘2021 대한민국 디지털애드어워즈’에서도 소셜미디어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다.
정건영 애드쿠아 공동대표는 “MZ세대의 참여와 행동을 이끌어내고자 기획한 캠페인이 소비자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게 돼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일반적인 소셜 채널 운영의 틀을 깬 새로운 캠페인들을 펼쳐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byh@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금융위, 중대재해기업 대출제한 검토…은행권 '난감'·건설업계 '긴장'
- 업비트·빗썸 코인 대여 제동…당국 TF 꾸려 규제 착수
- "사고 싶어도 못 사요"…플랫폼 한계에 'K쇼핑' 문턱 못넘는 외국인들
- 상상인저축 M&A 무산…저축은행 재편 '안갯속'
- "기대 너무 컸나"…세제안 실망에 증시 급락 전환
- 금융사 교육세율 인상…초과이익 환수 시동
- 김성태 기업은행장 " 中企 금융 양적·질적 선도·내부통제 강화할 것"
- 한화자산운용, 'PLUS 고배당주' ETF 주당 분배금 6.5% 인상
- 토스증권, '서버 개발자' 집중 채용…8월 17일까지 접수
- 상장 앞둔 에스엔시스 “글로벌 조선해양산업 대표기업 될 것”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문재인 전 대통령, '마음의 안식처' 해남서 여름휴가
- 2민주당 새 대표에 정청래…최종 득표율 61.74%
- 3서로에게 너무 당연한 태도가 불러오는 갈등
- 4안지선(헤일리온코리아 본부장) 부친상
- 5조현, 美상원·백악관 인사와 면담…"전략적 경제 협력 심화"
- 6도요타, 생산량 전망치 상향 조정…1000만대 가능성도
- 7트럼프, 파월에 불만 표출…연준의장직 유지 질문엔 "아마도"
- 8김건희특검, '집사게이트' 의혹 IMS·사모펀드 대표 동시 소환
- 9독일 "패트리엇 2기, 우크라이나 지원"
- 10안규백 국방장관, 폴란드 K2 전차 현지 생산 공장 방문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