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건설 유튜브 ‘자이TV’, 업계 최초 구독자 50만 돌파
경제·산업
입력 2021-12-08 13:44:29
수정 2021-12-08 13:44:29
이지영 기자
0개

[서울경제TV=이지영기자] GS건설은 자사의 공식 유튜브 채널인 ‘자이TV’ 구독자 수가 건설업계 최초로 50만명을 돌파했다고 8일 밝혔다.
자이TV는 2020년 6월 구독자 10만 명을 돌파하면서 업계 최초로 유튜브 ‘실버버튼’을 달성했다. 실버버튼 달성 후 구독자 증가에 속도가 붙어 같은 해 12월31일 기준 구독자 24만6613명을 확보했다. 이후 11개월 만에 기존 구독자의 2배가 넘는 50만 명의 구독자를 돌파했다.
자이TV는 부동산 시장 전망과, 분양 정보, 견본주택 현장을 볼 수 있는 실시간 라이브 등을 제공한다. 부동산 전문가와 김구라 등의 MC들이 출연해 정보성 콘텐츠, 입주단지 탐방 등 부동산 정보를 알기 쉽게 풀어 전달하는 것이 특징이다.
가장 인기 있는 콘텐츠는 ‘견본주택 라이브 방송’이다. 코로나19로 대면 활동이 제한된 상황에서 비대면 견본주택 라이브 방송에 대한 수요가 늘었기 때문이다. 최근 공개한 ‘세종자이 더 시티’의 견본주택 공개 라이브 방송에는 평균 3~4만 명의 시청자가 유입됐다.
GS 건설 관계자는 “자이TV는 고객의 니즈를 반영한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견본주택 라이브 방송은 물론 부동산 전문가와 함께하는 정보성 콘텐츠, 입주 단지 탐방 등 새로운 시도를 통해 고객과 적극적으로 소통할 것”이라고 말했다.
/eas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중기중앙회, 한·일 경제협력 인식조사 발표
- 중진공, 인도공과대학 TIF와 AI 기술협력
- 국토부·외교부, 13개국과 항공회담…UAE 지방공항 운수권 신설
- 현대백화점, 현대어린이책미술관 고객 참여형 전시 프로그램 운영
- CJ대한통운, 리얼월드와 ‘물류용 로봇 파운데이션 모델’ 공동 개발 나선다
- 제네시스, 美 매체 선정 ‘2026년 럭셔리 자동차 브랜드’
- 고령운전자 운전 기록 분석해보니…141명 석달 간 페달오조작 71회
- HD현대, 美안두릴과 자율 무인수상함 협력
- 스타벅스, 모닝 세트 이용 고객 증가…"구성 다양화 예정"
- 쿠팡 로켓그로스, 소상공인 성장 '발판'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한계기업 안 팔리네"…부실 코스닥社 M&A '냉각'
- 2부천도시공사, 조직 운영 전반 불안정 지적
- 3경기북부 3대 교통현안 ‘동시 지연’…도민 불편 가중
- 4NEXT K: 전북
- 5양양군 7급 공무원, 환경미화원 '갑질 논란' 일파만파...군은 "깊이 송구"
- 6포항시, 직원 소통·화합 행사 개최…취약지역 환경정비와 안전 배출 홍보도 진행
- 7포항시개발자문위원연합회, 포항에코빌리지 성공 조성 위한 선진지 견학 나서
- 8아태이론물리센터, 아태ai센터 포항유치필요성 논의...공감대 확산 본격화
- 9포항시, ‘2025 해양 모빌리티 안전 엑스포’서 북극항로 특화 전략 선보인다
- 10포항시, 호동근로자종합복지관·건설기능학교 새단장…근로자 복지 인프라 강화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