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ENM 광고 대행사 DXE, 인사이더코리아와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경제·산업 입력 2025-12-29 14:23:11 수정 2025-12-29 14:23:11 김민영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전문 역량 결합 통해 고도화된 CRM 서비스 제공 예정
파편화된 데이터 통합 및 옴니채널 자동화 시스템 구현

[사진=DXE]

[서울경제TV=김민영 인턴기자] CJ ENM 계열 디지털 광고대행사 DXE는 인공지능(AI) 기반 글로벌 마케팅 솔루션 기업 인사이더코리아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국내외 광고주에게 고도화된 AI 기반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고, 풀퍼널(Full-Funnel) 전반에서 비즈니스 성장을 견인하는 차별화된 CRM 전문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DXE는 CRM 경험을 보유한 전문가 그룹을 통해 고객사의 CRM 진단부터 개인화 캠페인 구축 및 운영에 이르는 전문적인 CRM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자사와 외부 데이터를 통합 분석해 고객 여정 전체를 연결하는 풀퍼널 마케팅 전략을 제시하고 있다. 최근 SK인텔릭스, 네오팜, 일리카페 등 주요 엔터프라이즈 기업의 CRM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수행했으며, 자체 세미나와 대형 컨퍼런스를 통해 업계에 성공사례 및 노하우를 공유했다.

DXE는 이번 파트너십 기점으로, 최근 ‘인사이더 원(Insider One)’으로 리브랜딩하며 올인원 AI 기반 고객 참여 플랫폼으로서의 비전을 강화한 인사이더의 솔루션을 자사 CRM 컨설팅 서비스에 활용한다.

고객 동의 기반으로 웹, 앱, 카카오톡 등 여러 채널의 비식별 행동 데이터를 하나의 플랫폼으로 통합하고, AI 기반 분석을 통해 고객의 실시간 상황과 행동 패턴에 최적화된 맞춤형 메시지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관심 상품 조회 등 주요 트리거(Trigger) 발생 시 옴니채널 메시지가 자동 발송하는 시스템을 구축하고, 브랜드 특성을 반영한 콘텐츠 중심의 캠페인을 설계해 구매 전환율 제고와 장기적인 충성 고객 확보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이진우 인사이더코리아 대표는 “DXE와의 이번 파트너십은 국내 고객사에게 보다 일관되고 고도화된 AI 기반 고객 참여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중요한 계기”라며 “최근 인사이더 원으로의 리브랜딩을 통해 강화된 AI 기반 기술 역량이 DXE의 CRM 컨설팅 역량과 결합해 고객사의 비즈니스 성과로 이어지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권진희 DXE 데이터컨설팅팀 팀장은 “고객 데이터가 파편화된 환경에서 통합적인 인사이트를 도출하고 실행 가능한 전략을 수립하는 것이 최근 CRM의 핵심 과제”라며 “인사이더와의 협업을 통해 AI 기반 실시간 개인화 마케팅을 강화하고, 나아가 풀퍼널 마케팅을 실행하여 고객사의 고객 생애 가치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전략적 파트너로서 함께 성장하겠다”고 강조했다.
/melissa6888@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