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투자와연금센터, ‘투자와 연금’ 5호 발간
[서울경제TV=서정덕기자] 미래에셋투자와연금센터는 17일 ‘투자와 연금’ 5호 ‘부동산 투자, 이제는 글로벌이다’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미래에셋투자와연금센터는 이번 호 커버스토리 ‘부동산 투자, 이제는 글로벌이다’를 통해 ‘부동산 투자도 글로벌 자산배분 필요성이 커지고 있다’고 분석하고 있다.
투자와연금센터 분석에 따르면 부동산 투자자들이 글로벌 자산배분에 관심을 가져야 하는 첫 번째 이유는 향후 국내 아파트 투자에 비우호적인 한국 거시경제 환경이다.
그동안 국내 아파트 가격 상승은 금리하락, 소득증가, 가구수 증가 등 우호적인 거시경제 변수 영향이 컸다. 그러나 앞으로는 금리상승, 저성장, 40~50대 인구감소 등으로 아파트 투자에 비우호적일 가능성이 높다.
두 번째 이유는 부동산 메가트렌드 변화다. 부동산 투자자들은 리스크가 증가하고 있는 아파트 투자 대안으로 상가 투자를 고려해 볼 수 있다. 하지만 코로나19와 4차산업 혁명으로 비대면 활동이 늘어남에 따라, 상가, 백화점, 마트 등 전통적인 상업용 부동산보다 물류센터, 데이터센터 등 새로운 상업용 부동산이 부상하고 있다.
일반 투자자들은 국내 물류센터나 데이터센터 등에 투자할 방법이 많지 않아 투자가 어렵지만, 해외 부동산으로 시선을 돌리면 공모 부동산 펀드나 리츠 등을 활용해 손쉽게 투자가 가능하다.
해외 부동산에 달러로 투자할 경우 환율 변동 리스크에도 대비할 수 있다. 원∙ 달러 환율 변동 예측은 어렵지만 세계경제에 위기가 닥칠 경우 달러 가치는 상승한다. 투자자 입장에서는 포트폴리오에 일부 달러자산을 보유함으로써 환율 변동 리스크에 대비할 수 있다. 투자자는 달러 현금 보유보다 임대소득이 발생하는 달러 부동산 자산을 고민해 볼 필요가 있다.
이번 호에는 커버스토리 외에도 2022년 연금관련 제도 변화, 퇴직급여 관련 꼭 알아둬야 할 핵심 포인트, 반도체 ETF 제대로 투자하는 법 등 투자와 연금 관련 다양한 정보들이 수록돼 있다.
매 분기 발간되는 ‘투자와 연금’은 노후를 대비해 자산운용을 고민하는 사람들에게 투자 및 연금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잡지로, 올바른 투자 방법, 평생소득 마련을 위한 전략, 연금에서 투자 가능한 금융상품에 대한 집중 분석 등 다양하고 깊이 있는 지식을 담고 있다.
‘투자와 연금’은 전자책 형태로 미래에셋투자와연금센터 홈페이지에서 볼 수 있으며, 유료 정기구독 신청을 통해 매 분기마다 직접 받아볼 수도 있다. /smileduck29@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서학개미 美주식 보유 줄었다…미국 증시 과열 경계심 '고개'
- 6대 은행장 호출한 野 이재명 대표…긴장하는 은행권
- 보험사, 건전성 악화에 자본확충 속도…이자부담↑
- 상조 69개사 특수관계인과 자금 거래..."선수금 80% 별도 예치해야"
- 작년 서울 1순위 청약자 70% 강남3구에 쏠렸다
- [부고] 고려대 박세민 교수 모친상
- 존재감 사라진 이복현…증권가 실태 점검 '시계 제로'
- "'트럼프 2기' 외환 변동성 커진다"...관리 나선 정부
- 코스피 2,520선 약보합세 지속…외국인·기관 매도세 강해
- "정부 혜택 놓치지 마세요"…신한은행, 알리미 서비스 시행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삼성물산, 한남4구역 재개발 시공사로 선정
- 2서학개미 美주식 보유 줄었다…미국 증시 과열 경계심 '고개'
- 3윤 대통령 영장실질심사 앞두고 尹 지지자들 서울서부지법 앞 결집
- 4법원 "노웅래 '3억원 돈다발' 압수수색은 위법"
- 5올겨울 '꽁꽁 언 한강' 못본다…장기간 추위 지속되지 않아
- 6최 권한대행, 제주항공 참사 합동추모식 참석…"유가족 일상 복귀 지원"
- 7경찰, 윤 대통령 구속심사 막아선 서부지법 앞 지지자들 강제해산
- 8부산도시공사, 하반기 1조2,981억 재정집행…98.36% 달성
- 9尹 대통령, 현직 대통령 최초로 구속심사 출석 예정
- 10정용진 신세계 그룹 회장 "트럼프 장남 소개로 주요 인사 만날 것"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