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투자와연금센터, ‘투자와 연금’ 5호 발간
[서울경제TV=서정덕기자] 미래에셋투자와연금센터는 17일 ‘투자와 연금’ 5호 ‘부동산 투자, 이제는 글로벌이다’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미래에셋투자와연금센터는 이번 호 커버스토리 ‘부동산 투자, 이제는 글로벌이다’를 통해 ‘부동산 투자도 글로벌 자산배분 필요성이 커지고 있다’고 분석하고 있다.
투자와연금센터 분석에 따르면 부동산 투자자들이 글로벌 자산배분에 관심을 가져야 하는 첫 번째 이유는 향후 국내 아파트 투자에 비우호적인 한국 거시경제 환경이다.
그동안 국내 아파트 가격 상승은 금리하락, 소득증가, 가구수 증가 등 우호적인 거시경제 변수 영향이 컸다. 그러나 앞으로는 금리상승, 저성장, 40~50대 인구감소 등으로 아파트 투자에 비우호적일 가능성이 높다.
두 번째 이유는 부동산 메가트렌드 변화다. 부동산 투자자들은 리스크가 증가하고 있는 아파트 투자 대안으로 상가 투자를 고려해 볼 수 있다. 하지만 코로나19와 4차산업 혁명으로 비대면 활동이 늘어남에 따라, 상가, 백화점, 마트 등 전통적인 상업용 부동산보다 물류센터, 데이터센터 등 새로운 상업용 부동산이 부상하고 있다.
일반 투자자들은 국내 물류센터나 데이터센터 등에 투자할 방법이 많지 않아 투자가 어렵지만, 해외 부동산으로 시선을 돌리면 공모 부동산 펀드나 리츠 등을 활용해 손쉽게 투자가 가능하다.
해외 부동산에 달러로 투자할 경우 환율 변동 리스크에도 대비할 수 있다. 원∙ 달러 환율 변동 예측은 어렵지만 세계경제에 위기가 닥칠 경우 달러 가치는 상승한다. 투자자 입장에서는 포트폴리오에 일부 달러자산을 보유함으로써 환율 변동 리스크에 대비할 수 있다. 투자자는 달러 현금 보유보다 임대소득이 발생하는 달러 부동산 자산을 고민해 볼 필요가 있다.
이번 호에는 커버스토리 외에도 2022년 연금관련 제도 변화, 퇴직급여 관련 꼭 알아둬야 할 핵심 포인트, 반도체 ETF 제대로 투자하는 법 등 투자와 연금 관련 다양한 정보들이 수록돼 있다.
매 분기 발간되는 ‘투자와 연금’은 노후를 대비해 자산운용을 고민하는 사람들에게 투자 및 연금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잡지로, 올바른 투자 방법, 평생소득 마련을 위한 전략, 연금에서 투자 가능한 금융상품에 대한 집중 분석 등 다양하고 깊이 있는 지식을 담고 있다.
‘투자와 연금’은 전자책 형태로 미래에셋투자와연금센터 홈페이지에서 볼 수 있으며, 유료 정기구독 신청을 통해 매 분기마다 직접 받아볼 수도 있다. /smileduck29@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부산도시공사, ‘제16호 BMC 어린이 꿈동산’ 완공식 개최
- 2이투스247학원, ‘2026 재수조기선발반’ 모집
- 3하다라보 고쿠쥰 로션, 리브랜딩 캠페인 ‘촉촉 탱글 젤리피부’ 선보여
- 4국민의힘 대구 북구갑 차세대여성위원회, 청소년 선도보호 합동 캠페인 실시
- 5김소유, 크리스마스 콘서트 무대 오른다
- 6텐텍, ‘돌싱글즈6’에 고주파 리프팅 장비 ‘텐써마’ 협찬
- 7신성통상, 공식 온라인 쇼핑몰 ‘굿웨어몰’ 블랙프라이데이 이벤트 진행
- 8한국산지보전협회, 4년 연속 ‘탄소중립 우리 숲 더하기 캠페인’ 기부
- 9보험사 '해피콜' 가이드라인 제정…고령자 가족 조력제도 도입
- 10삼성화재, '도로 위의 포청천' 퀴즈 이벤트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