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더스AI, 카나비스 판매점 라이선스 인수 MOU
[서울경제TV=김혜영기자]마이더스AI는 카나비스 판매점 운영에 관한 라이선스 인수를 위해 로스앤젤레스(LA) 소재 ‘Kinder Understanding Sensitive Healing Pharm(KUSH)’과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마이더스AI가 인수할 라이선스는 켈리포니아 주정부 대마국의 ‘Type10’에 해당하는 것으로 소매점에서 카나비스 상품을 판매 및 배달할 수 있는 유통 라이선스다. 해당 라이선스는 ‘Pre-ICO’를 통해 발급돼 캘리포니아 주135개의 판매점에서만 운영 허가를 받았다.
‘Pre-ICO’는 ‘의료용 카나비스 임시조례’가 발표된 2007년 9월 이전에 설립된 의료용 카나비스 판매점을 의미한다. 해당 조례를 통해 같은 해 11월 13일 이전에 LA시 사무국에 등록된 판매점만 운영이 가능하며 이후 신규 판매점 설립은 불가능하기 때문에 Pre-ICO 라이선스는 희소 가치가 있다고 평가받는다.
마이더스AI는 KUSH를 인수해 판매점 운영 라이선스를 확보하는 동시에 자체 브랜드도 론칭할 계획이다. 매장판매는 물론 배달까지 판매영역을 확대해 수익을 극대화할 예정이다.
마이더스AI 관계자는 “향후 카나비스 제조, 판매, 유통 등 모든 밸류체인을 내재화 할 예정”이라며 “이번 추진 중인 판매점 라이선스 인수를 기점으로 미국내 카나비스 사업을 본격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Pre-ICO 라이선스는 더이상 발급되지 않아 프리미엄 가치를 인정받고 있으며 실질 사업을 영위하는데 있어 고객 확보와 카나비스 배달사업을 통한 판매지역 확장이 용이하다”며 “향후 카나비스 판매확대를 위해 온라인 쇼핑몰 배달사업에도 진출할 예정으로 관련 회사인수를 추진 중”이라고 덧붙였다./hyk@sea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서학개미 美주식 보유 줄었다…미국 증시 과열 경계심 '고개'
- 6대 은행장 호출한 野 이재명 대표…긴장하는 은행권
- 보험사, 건전성 악화에 자본확충 속도…이자부담↑
- 상조 69개사 특수관계인과 자금 거래..."선수금 80% 별도 예치해야"
- 작년 서울 1순위 청약자 70% 강남3구에 쏠렸다
- [부고] 고려대 박세민 교수 모친상
- 존재감 사라진 이복현…증권가 실태 점검 '시계 제로'
- "'트럼프 2기' 외환 변동성 커진다"...관리 나선 정부
- 코스피 2,520선 약보합세 지속…외국인·기관 매도세 강해
- "정부 혜택 놓치지 마세요"…신한은행, 알리미 서비스 시행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삼성물산, 한남4구역 재개발 시공사로 선정
- 2서학개미 美주식 보유 줄었다…미국 증시 과열 경계심 '고개'
- 3윤 대통령 영장실질심사 앞두고 尹 지지자들 서울서부지법 앞 결집
- 4법원 "노웅래 '3억원 돈다발' 압수수색은 위법"
- 5올겨울 '꽁꽁 언 한강' 못본다…장기간 추위 지속되지 않아
- 6최 권한대행, 제주항공 참사 합동추모식 참석…"유가족 일상 복귀 지원"
- 7경찰, 윤 대통령 구속심사 막아선 서부지법 앞 지지자들 강제해산
- 8부산도시공사, 하반기 1조2,981억 재정집행…98.36% 달성
- 9尹 대통령, 현직 대통령 최초로 구속심사 출석 예정
- 10정용진 신세계 그룹 회장 "트럼프 장남 소개로 주요 인사 만날 것"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