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어네이션 데이터랩, ‘대한민국 간병 동향 리포트’ 발간

간병 플랫폼 케어네이션이 유의미한 간병 데이터를 공개하고 전반적인 간병시장의 이해를 돕기 위해 ‘대한민국 간병 동향 리포트’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간병 동향 리포트는 지난해 3월부터 매월 정기적으로 발간되어 간병시장 최신 흐름을 빠르게 파악하기 용이하며, 케어네이션 데이터랩 홈페이지에 게시되어 누구나 쉽게 열람할 수 있다.
케어네이션 측은 올해부터는 전 년도 발간된 리포트들을 종합하여 간병시장 및 산업 파악에 필요한 주요 항목으로 정형화했다고 전했다. 주요 항목은 자료 설명, 환자, 보호자, 케어메이트, 간병 장소, 질환, 결제 순으로, 월별 추이와 특이사항을 파악하기 쉽게 변경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세부적으로는 간병 서비스를 이용 및 활용하는 당사자인 환자, 보호자, 케어메이트의 성별, 연령별, 지역별 분포를 포함하고 있으며, 간병이 이루어지는 장소를 자택과 병원으로 나누어 주요 병원별 공고 현황과 같은 상세한 정보를 담았다.
또한 간병 서비스를 받는 환자의 질환별 간병 기간 및 금액 등과 함께 이로 인해 발생하는 보호자의 결제 정보까지 확인할 수 있다.
케어네이션 데이터팀 관계자는 “다량의 데이터를 바탕으로 분석한 리포트를 통해 간병 서비스를 이루는 주체부터 간병의 원인과 결과를 모두 아우르는 다각적인 정보를 전달하고자 한다”며 “환자와 보호자, 간병인 등 간병산업에 관심이 있는 다양한 관계자에게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영아에게 치명적인 ‘RSV’…예방 항체주사 접종 시작
- 서울성모병원, 환자 중심 의료 AI 플랫폼 ‘닥터앤서 3.0’ 운영 주관
- 명절 후유증 걱정된다면? 평소보다 30% 덜 먹고, 더 움직이기
- 노이즈 캔슬링 이어폰, 청력 보호에 ‘집중력’ 높여
- 손가락 붙은 채 태어난 필리핀 교사, 강남세브란스병원서 초청 치료
- 뚱뚱男 점점 많아져…절반이 '비만 상태'
- 고려대안산병원 배재현 교수, ‘로봇 방광질루 공기주입술’ 생중계…8개국에 노하우 전수
- 자생한방병원, 100억 비자금 조성 사실무근…법적 대응 예고
- 50억 기부금으로...세브란스병원, ‘민윤기치료센터’ 오픈
- 악성도 높은 담도암…진행 늦추는 항암요법 확인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임미애 의원 “mz 해양경찰, 5년도 못 버티고 떠나”. . .해양경찰 조직문화 개선 시급
- 2김위상 의원 “천연기념물까지 쾅! ‘버드스트라이크’ 5년 새 2배 늘어”
- 3김승수 의원 “세계는 한복에 주목…정부 지원은 여전히 부족”
- 4차규근 의원 “최근 3년새 SNS 마켓업 수입금액 2배 이상 증가,30대 가장 많아”
- 5차규근 의원 “게임 아이템 거래 시장, 5년간 3조원 이상 거래됐다”
- 6강대식 의원 "가짜 원산지 축산물ㆍ중국 김치...군 급식 이대로 괜찮나"
- 7대구대-라온엔터테인먼트, 게임 산업 발전 위한 업무 협약 체결
- 8성형·피부과 5년간 20% 급증…소아청소년과 2% 감소
- 9SNS마켓, 여성·30대 주도…"2년간 3배 성장"
- 10전기차 고객 10명 중 6명은 3040…20대 구매 증가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