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시트론 “中하이센스, 음향 반도체 공급 확대 요청…납품량 2배 이상 증가”

증권·금융 입력 2022-02-18 13:17:10 수정 2022-02-18 13:17:10 배요한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서울경제TV=배요한기자] 엔시트론은 18"중국 메이저 TV 제조기업 하이센스로부터 음향 반도체 공급 확대 요청이 지속되고 있다""원활한 공급 및 신제품 개발을 위해 최근 업무협약(MOU)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엔시트론은 하이센스향 TV용 음향 반도체 공급 물량을 올해 2배 이상 확대할 계획이다. 글로벌 비메모리 반도체 수급난의 장기화에 따른 하이센스 측 요청이라는 설명이다.

 

이와 함께 하이센스는 신제품 개발 시 엔시트론의 반도체와 솔루션을 우선적으로 검토하기로 합의했다. 양사는 향후 기술 지원, 품질 검사 등에서 협력할 계획이다.

 

회사 관계자는 "전세계적인 비메모리 반도체 수급난으로 하이센스를 비롯한 주요 TV 및 가전 기업들로부터 공급 확대 요청이 쇄도하는 중"이라며 "안정적인 팹(Fab, 공장) 물량 확보를 통해 고객사 수요 증가에 적극 대응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엔시트론은 국내 대표 음향 관련 비메모리 반도체 전문기업으로 중국 TCL과 하이센스, LG전자 등 글로벌 TV 및 가전 기업에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지난해 비메모리 반도체 공급부족 사태에서도 안정적인 생산 물량 확보와 고객사 확대로 큰 폭의 실적 개선에 성공했다.

 

회사 측은 "지난해 흑자전환과 함께 대규모 자금 유치에도 성공해 재무 건전성이 강화됐다""관리종목 지정사유를 모두 해소한 만큼 올해는 실적 및 기업가치 성장의 원년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byh@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