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밸류, 아트 콜라보레이션 통해 공사장 가림벽 탈바꿈
네오밸류가 PM으로 참여하고 있는 성수동 공사 현장의 가림막을 ‘아트월(Art wall)’로 탈바꿈하는 프로젝트를 선보였다고 밝혔다.
이는 아트 콜라보레이션 프로젝트는 올 하반기에 새롭게 선보일 도시문화 플랫폼 브랜드 ‘루프스테이션’에서 진행하는 캠페인의 일환으로 도시 미관을 해치는 공사장 가림막에 예술을 덧입혀 새로운 도시문화로 재탄생시키고자 기획됐다.
네오밸류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여러 악기로 화음을 만드는 동명의 음향장비처럼, 지역•공간•사람을 연결해 새로운 라이프스타일 시티를 만들겠다는 루프스테이션의 브랜드 메시지를 전달할 계획이다.
이번 아트월 프로젝트를 함께한 비주얼 아티스트 ‘노보(NOVO)’는 나이키 글로벌과 협업을 진행한 밀레니얼 아티스트로 국내에서는 삼성, 아모레퍼시픽 등 주요 대기업 및 다양한 명품 브랜드들과의 협업을 진행한 바 있다.
아트월은 ‘오프라인 경험의 소중함’이라는 주제로, “Everything, the digital world doesn’t have(디지털 세상이 가질 수 없는 모든 것)”라는 메시지가 아티스트 노보의 필체를 통해 표현된 것이 특징이다.
학창 시절을 성수동에서 보낸 노보의 개인적인 추억이 담긴 오브제들을 아트월에 담아 디지털 세계에서는 전할 수 없는 대화와 경험들이 가득한 라이프스타일 시티를 만들자는 의미를 표현했다.
프로젝트에 참여한 아티스트 노보는 “거리에서 거대한 예술작품인 아트월을 마주하며 사람들이 행복한 감정을 느꼈으면 좋겠다는 생각으로 프로젝트에 참여했다”며 “유년 시절의 추억이 깃든 성수동에서 프로젝트를 진행할 수 있어서 더없이 반갑고 설레는 작업이었다”고 전했다.
업체 관계자는 “단순한 공사장 가림막도 하나의 예술품으로 탈바꿈하면 새로운 이야기 방식이자 소통의 창구가 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상상력을 더해 프로젝트가 진행됐다”며 “앞으로도 지역과 사람, 사람과 사람을 ‘연결’하는 ‘루프스테이션’의 미션 아래 다양한 도시에 문화•예술 협업을 통한 다채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네오밸류는 향후 익선, 홍대, 용산 등 다양한 도시를 무대로도 아트월 프로젝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와튼젤리 줄기세포를 활용 화장품 ‘JAEHA S-1’ 및 ‘JAEHA W-1’ 출시
- 서울랜드, 오는 21일 눈썰매장 개장
- 엔지엔, ‘엔지엔 원샷 메리바이타민 & 미네랄’ 선보여
- CJ나눔재단, 2025년 ‘CJ도너스캠프 꿈키움 장학’ 참여자 모집
- ‘흑백요리사’ 박은영 셰프, 동파육 만두 정식 출시
- 홀트아동복지회, 2024 아동권리 그림 공모전 ‘홀트, 세움’ 개최
- 국립청소년해양센터, ‘해양교육 발전기여’ 국회의원 표창 수상
- 부림제지, 창문비닐 없앤 미용티슈 출시
- 함께일하는재단, ‘한전 사회적경제 기업 지원’ 온라인 기획전 성료
- 아키클래식, 여행 유튜버 노마드션과 함께한 프로모션 성료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경기 이천시, ‘경기형 과학고’ 예비 1차 합격
- 2대형 SUV 신차 출시 ‘봇물’…車 트렌드 바뀔까
- 3탄핵정국 속 농협금융·은행 인사 고심…수장 교체 가능성
- 4후판가격 협상 해 넘어가나…3개월째 ‘공회전’
- 5LG전자 조주완 “위기는 위험과 기회…최악 상황 대비"
- 6셀트리온,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스테키마’ 美 FDA 허가 획득
- 7“고물가에 사전예약 증가”…유통가, 설 채비 ‘분주’
- 8건설현장 30%는 외국인…“AI로 소통장벽 허물어요”
- 9새해에도 먹거리 부담…이온음료·커피·우유 가격 오른다
- 10당근책 잃은 밸류업…일제히 '파란불'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