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밸류, 아트 콜라보레이션 통해 공사장 가림벽 탈바꿈

네오밸류가 PM으로 참여하고 있는 성수동 공사 현장의 가림막을 ‘아트월(Art wall)’로 탈바꿈하는 프로젝트를 선보였다고 밝혔다.
이는 아트 콜라보레이션 프로젝트는 올 하반기에 새롭게 선보일 도시문화 플랫폼 브랜드 ‘루프스테이션’에서 진행하는 캠페인의 일환으로 도시 미관을 해치는 공사장 가림막에 예술을 덧입혀 새로운 도시문화로 재탄생시키고자 기획됐다.
네오밸류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여러 악기로 화음을 만드는 동명의 음향장비처럼, 지역•공간•사람을 연결해 새로운 라이프스타일 시티를 만들겠다는 루프스테이션의 브랜드 메시지를 전달할 계획이다.
이번 아트월 프로젝트를 함께한 비주얼 아티스트 ‘노보(NOVO)’는 나이키 글로벌과 협업을 진행한 밀레니얼 아티스트로 국내에서는 삼성, 아모레퍼시픽 등 주요 대기업 및 다양한 명품 브랜드들과의 협업을 진행한 바 있다.
아트월은 ‘오프라인 경험의 소중함’이라는 주제로, “Everything, the digital world doesn’t have(디지털 세상이 가질 수 없는 모든 것)”라는 메시지가 아티스트 노보의 필체를 통해 표현된 것이 특징이다.
학창 시절을 성수동에서 보낸 노보의 개인적인 추억이 담긴 오브제들을 아트월에 담아 디지털 세계에서는 전할 수 없는 대화와 경험들이 가득한 라이프스타일 시티를 만들자는 의미를 표현했다.
프로젝트에 참여한 아티스트 노보는 “거리에서 거대한 예술작품인 아트월을 마주하며 사람들이 행복한 감정을 느꼈으면 좋겠다는 생각으로 프로젝트에 참여했다”며 “유년 시절의 추억이 깃든 성수동에서 프로젝트를 진행할 수 있어서 더없이 반갑고 설레는 작업이었다”고 전했다.
업체 관계자는 “단순한 공사장 가림막도 하나의 예술품으로 탈바꿈하면 새로운 이야기 방식이자 소통의 창구가 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상상력을 더해 프로젝트가 진행됐다”며 “앞으로도 지역과 사람, 사람과 사람을 ‘연결’하는 ‘루프스테이션’의 미션 아래 다양한 도시에 문화•예술 협업을 통한 다채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네오밸류는 향후 익선, 홍대, 용산 등 다양한 도시를 무대로도 아트월 프로젝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인천힘찬종합병원에 우즈벡 부하라 前 주지사 가족 방문… 양측 의료교류 확대
- 아산재단, 아산상 시상식…사회적 헌신 실천한 6개 부문 18명 수상
- 서울성모병원, 아시아 최고 사양 양성자 치료기 도입
- 서울성모병원, '2025 의료정보보호 챌린지' 1위 달성
- 마약 중독 치료의 질 높인다... 중독포럼, 서울시 ‘동행의원’ 교육으로 표준화
- 고려대안산병원 김용구 교수, 대한불안의학회 회장 취임
- 고려대의료원, 동탄에 제4병원 건립…700병상 복합 의료캠퍼스 조성
- 건보공단-네이버 손잡고 질병 통계 서비스…평균 진료비 조회 가능
- 80세 이상 4명 중 1명 심부전…노인 환자 급증
- 연세의대-가톨릭의대 연구팀, 치료제 적정 용량 예측 인공지능 모델 개발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수성구청 태권도선수단, ‘2025 한국실업최강전 전국태권도대회’서 개인전 금1·은1·동2 획득
- 2수성구새마을회, ‘2025년 사랑의 김장 나누기’ 개최
- 3부산도시공사, 인권경영시스템 첫 인증…ESG경영 실천 '성과'
- 4롯데마트, ‘윈터 해피딜’서 딸기 등 겨울 상품 할인
- 5이노션, 韓 최초 2025 원 아시아 '올해의 에이전시' 선정
- 6콩드슈,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 면세점 입점…"콩뿌각 선봬"
- 7귀뚜라미보일러, ‘여성소비자가 뽑은 좋은기업 대상’ 25년 연속 선정
- 8롯데홈쇼핑, 대학생 대상 크리에이터 클래스 성과 교류회 개최
- 9이랜드이츠 로운 샤브샤브, 일본 감성 신메뉴 출시
- 10위로드엑스, AR·AI 기반 스마트 점검관리 시스템 개발·실증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