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레알코리아, ‘디지털 액셀러레이션 서밋’ 성료

로레알코리아는 지난 2일부터 4일까지 3일간 임직원을 대상으로 ‘디지털 액셀러레이션 서밋’(Digital Acceleration Summit)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로레알의 디지털 전환 비전과 전략을 공유하고 조직 차원의 디지털 업무 경험 및 학습을 독려하기 위해 마련된 ‘디지털 액셀러레이션 서밋’은 디지털 이노베이션, 이커머스 전략과 계획, 뉴노멀 시대의 데이터 총 세 가지 테마로 구성됐다.
오프닝에는 크리스티앙 마르코스 로레알코리아 대표를 AI로 구현해, AI를 활용한 뷰티테크 기술과 디지털 이노베이션의 미래에 대한 메시지를 전했다. 이번 크리스티앙 마르코스 대표의 AI 가상인간은 인공지능 서비스 전문 기업 마인즈랩과의 합작으로 개발됐다.
행사에는 로레알 북아시아 디지털 총괄, 이선영 로레알코리아 최고디지털책임자와 각 사업부 부문장이 연사로 나서 디지털 이노베이션을 통한 차별화된 고객경험과 가치창출, 데이터 기반 의사 결정 등에 대한 사례와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로레알코리아와 초대형 쇼핑 페스티벌을 2차례 성공적으로 진행한 바 있는 네이버 이커머스 파트너십을 소개했다.
특히 국내 ICT 전문가이자 미래학자인 ‘모두의 연구소’ 최고비전책임자 정지훈 박사가 연사로 나서 메타버스 시대 비즈니스 트렌드 및 기업들의 향후 성장 과제에 대해 설명했다.
이밖에도 이윤숙 네이버쇼핑 대표, 네이버쇼핑 패션·뷰티 담당 임준현 이사, 라이브 커머스 담당 송재훈 이사 및 쿠팡, 카카오, SSG, 마켓컬리, 무신사, 그립 등 각 분야 선도 기업 연사들이 참여해 성공적인 이커머스 전략과 데이터 혁신 노하우를 공유했다.
‘디지털 액셀러레이션 서밋’ 기간 동안 로레알의 뷰티 테크 기술과 플랫폼을 임직원들이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오프라인 방문 공간도 별도로 마련됐다.
크리스티앙 마르코스 로레알코리아 대표는 “이번 행사를 통해 로레알코리아 임직원들에게 새로운 영감과 도전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로레알코리아는 앞으로도 이커머스 파트너들과 끊임없는 디지털 혁신을 이루고 디지털 브랜드 자산을 강화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김진백 하나애드아이엠씨 대표, ICT어워드코리아서 ‘국회의장 공로상’
- 출판과 IT의 만남…비블리아·아고나, 글로벌 독서 플랫폼 구축
- "소장부터 먹는 재미까지"…유통업계, '인기 IP' 협업 물결
- “택시도 구독해요”…카카오T·우버택시 구독 경쟁 돌입
- 몸집 줄이는 현대제철…구조조정 가속화
- 車 강국 독일 ‘혹한기’ 돌입…“1년 새 5만명 일자리 증발”
- 현대제철, 국내 철강사 최초 호주 철강지속가능성 인증
- [위클리 비즈] '케데헌' 돌풍…빌보드 넘어 스크린까지
- SK, 울산서 AI 데이터센터 첫 삽…“AI 허브 도약”
- SK vs 솔루스 ‘동박’ 패권 다툼…韓·美·유럽서 격돌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디지털 시대, 손편지가 다시 지역을 살린다
- 2진성원(우리카드 대표이사)씨 부친상
- 3남해화학 여수공장서 40대 노동자 숨져
- 4안양시, 주소정보시설 350곳 확충
- 5화성국제테마파크 조성사업,,본궤도 올라
- 6수원시, ㈜에이직랜드와 민선 8기 19호 투자협약 체결
- 7경주시, 최중증 발달장애인 통합돌봄서비스 제공기관 선정
- 8김천시, 소통으로 공감하는 “청렴 톡톡쇼” 성황리 개최
- 9한국수력원자력, 美 전력연구소와 수전해 기술공유 워크숍 개최
- 10영천시시설관리공단, ‘2025 대한민국 ESG대상’ 통일부 장관상 및 ‘한국ESG경영대상’ 최우수 수상 영광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