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레알코리아, ‘디지털 액셀러레이션 서밋’ 성료

경제·산업 입력 2022-03-08 11:23:07 수정 2022-03-08 11:23:07 정의준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로레알코리아는 지난 2일부터 4일까지 3일간 임직원을 대상으로 ‘디지털 액셀러레이션 서밋’(Digital Acceleration Summit)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로레알의 디지털 전환 비전과 전략을 공유하고 조직 차원의 디지털 업무 경험 및 학습을 독려하기 위해 마련된 ‘디지털 액셀러레이션 서밋’은 디지털 이노베이션, 이커머스 전략과 계획, 뉴노멀 시대의 데이터 총 세 가지 테마로 구성됐다.


오프닝에는 크리스티앙 마르코스 로레알코리아 대표를 AI로 구현해, AI를 활용한 뷰티테크 기술과 디지털 이노베이션의 미래에 대한 메시지를 전했다. 이번 크리스티앙 마르코스 대표의 AI 가상인간은 인공지능 서비스 전문 기업 마인즈랩과의 합작으로 개발됐다.


행사에는 로레알 북아시아 디지털 총괄, 이선영 로레알코리아 최고디지털책임자와 각 사업부 부문장이 연사로 나서 디지털 이노베이션을 통한 차별화된 고객경험과 가치창출, 데이터 기반 의사 결정 등에 대한 사례와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로레알코리아와 초대형 쇼핑 페스티벌을 2차례 성공적으로 진행한 바 있는 네이버 이커머스 파트너십을 소개했다.


특히 국내 ICT 전문가이자 미래학자인 ‘모두의 연구소’ 최고비전책임자 정지훈 박사가 연사로 나서 메타버스 시대 비즈니스 트렌드 및 기업들의 향후 성장 과제에 대해 설명했다. 


이밖에도 이윤숙 네이버쇼핑 대표, 네이버쇼핑 패션·뷰티 담당 임준현 이사, 라이브 커머스 담당 송재훈 이사 및 쿠팡, 카카오, SSG, 마켓컬리, 무신사, 그립 등 각 분야 선도 기업 연사들이 참여해 성공적인 이커머스 전략과 데이터 혁신 노하우를 공유했다.


‘디지털 액셀러레이션 서밋’ 기간 동안 로레알의 뷰티 테크 기술과 플랫폼을 임직원들이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오프라인 방문 공간도 별도로 마련됐다.


크리스티앙 마르코스 로레알코리아 대표는 “이번 행사를 통해 로레알코리아 임직원들에게 새로운 영감과 도전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로레알코리아는 앞으로도 이커머스 파트너들과 끊임없는 디지털 혁신을 이루고 디지털 브랜드 자산을 강화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