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한국장애인재활협회, 장애인식 개선 미술전시회 개최

한국장애인재활협회(회장 김인규)는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의 후원으로 지난 1일부터 6일까지 6일간 서울메트로미술관 1관에서 '제1회 세상을 바꾸는 나눔 전시회-장애인식 새로고침'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제1회 세상을 바꾸는 나눔 전시회'는 한국장애인재활협회와 서초C&C미술학원이 주관하고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지원, KB국민은행이 후원한 장애∙비장애가정 청소년들의 미술 전시회이다. 이번 전시회는 장애인식 새로고침이라는 주제로 오는 20일 장애인의 날에 시민들이 장애에 대한 인식이 개선되기를 바라는 목적으로 개최되었다.
약 200여 명의 관람객이 참여한 이번 행사는 장애가정청소년 두드림스타 장학생 13명과 비장애가정청소년인 서초C&C미술학원생 11명이 참가한 전시회로 총 36여편의 미술작품이 전시되었으며, 관람객들을 위한 장애인식개선 퀴즈, 포토존 인증샷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
전시회의 마지막 날인 6일에는 36편의 작품 중 최우수상 1편, 우수상 3편, 특별상 5편 등 총 9편을 수상작으로 선정해 시상했다. 특히 최우수상은 2편의 작품을 그린 이한희 학생(진접고3, 본인청각장애)이 차지했다.

청각장애인이 사용하는 보조기기인 '인공와우' 장치 사용 시 청각의 작용 원리를 누구나 이해하기 쉽게 만화로 소개한 이한희 학생은 "작품을 통해 인공와우장치에 대해 많은 시민 분들이 이해하셨길 바라고, 앞으로 장애인과 비장애인 모두 조화롭게 공존하는 사회가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전시회가 장학생들이 예술활동을 경험하고 성장하는 계기가 되었으며, 시민들에게는 장애인식 개선에 자양분이 되어주어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KB금융그룹의 미션인 ‘세상을 바꾸는 금융’을 달성하고자 미래세대 육성 및 지속 가능한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KB국민은행은 2009년부터 한국장애인재활협회와 함께 저소득 장애가정 청소년을 위한 교육 프로젝트인 '두드림(DoDream)스타'를 시작해 현재까지 장애청소년 또는 장애인 부모를 둔 비장애인 청소년들의 교육, 재능계발, 끼(음악, 미술, 체육 등)에 장학금을 투자해 그들의 꿈을 향한 도전에 함께하고 있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연세의대 의료기기산업 대학원-美 유타대 업무협약…“FDA 인허가 지원”
- 겨울 대표 보양식 '방어'…기력 저하된 사람에게 추천
- "UDCA, 코로나19 감염률 최대 64% 낮춰"
- 한림대강남성심병원 박성호 교수, 산부인과 로봇수술 누적 1000례 달성
- 식도암, 레이저로 표적 치료…서울아산병원, ‘광역학 반복 치료 시스템’ 개발
- "당뇨병 환자 중증도 차이 커"…'중증 당뇨병' 새 기준 나왔다
- “비타민A 근시 예방에 효과 있다”
- 목동힘찬병원, 남창현 신임 병원장 취임
- 우리 아이 시력검사 '골든타임'은?
- 한림대 치과학교실, 스마트폰 앱으로 턱관절장애 치료효과 최초 입증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익숙함에서 벗어나야 들리는 말들
- 2영천시, 지식산업혁신센터 건립 위한 최종보고회 개최
- 3한국수력원자력, 제14회 한국정책대상 ʻ정책대상ʼ 수상
- 4영천시, 영화지구(신녕 가천지) ‘농촌용수개발사업’ 추진
- 5영천교육지원청, 학생의 질문 탐구로 배움이 시작되다
- 6이강덕 포항시장 “포항 미래 경쟁력 강화로 시민이 체감하는 변화 만들어 갈 것”
- 7포항교육지원청 Wee센터, 2025년 하반기 ‘일촌맺기 멘토링’ 종결식 성료
- 8포항교육지원청, 질문이 축제가 되는 질문·탐구 궁금한마당 개최
- 9원자력환경공단, 방사성폐기물 분석센터 준공식 개최
- 10‘사랑방 교회’ 만든 문인범 목사 “누구나 편한 안식처 만들어야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