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사이언티픽, 가상자산거래소 ‘한빗코’ 240억원 규모 주식 취득
[서울경제TV=배요한기자] 티사이언티픽은 11일 블록체인 기반의 신사업 추진 목적으로 가상자산거래소 ‘한빗코’의 총 400억 기업가치 기준 약 240억의 주식 취득을 결정했다고 밝혔다. 회사 측은 취득 후 60.36% 상당의 경영권 지분을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티사이언티픽은 이번 인수를 통해 블록체인 기반의 신사업 목표 발표 후 첫번째 사업모델을 성공적으로 확보하며 미래성장을 위한 투자및 경영전략을 명확히 했다.
특히 그동안 블록체인 영역은 빗썸코리아 지분 투자 외 사업적 참여를 하지 않았으나, ‘한빗코’ 인수를 계기로 직접적인 사업운영의 적극적 행보를 보일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티사이언티픽 관계자는 ‘블록체인 IT기업’의 전략 방향성을 기준으로 이번 인수를 결정했다고 말했다. 가상자산거래소를 기반으로 NFT마켓,다양한 금융서비스 사업모델 등 시너지 사업영역 확장을 검토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이 전략을 실현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국내 뿐만 아니라 연내 글로벌파트너와 전략적 제휴 추진을 통한 글로벌 진출에 속도를 낸다다는 목표다.
회사 측은 "한빗코의 원활한 사업영역 확대를 목적으로 유상증자를 계획 중이며, 70% 수준으로 경영권을 강화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빗코는 2017년 설립된 가상자산 거래소로 2021년 12월 금융정보분석원(FIU)에 가상자산 사업자신고를 완료했다. 특히 높은 수준의 자율규제와 안정성,투명성을 갖춘 거래소로서 은행 실명입출금계좌 확보를 통해 원화 기반의 서비스 제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티사이언티픽은 지난 1월 임시주주총회를 통해 목적사업 추가한 후 발 빠르게 블록체인 산업 분야에 공을 들이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글로벌 크리에이터 플랫폼 OGQ와의 전략적 투자를 통한 모바일쿠폰-NFT콘텐츠 연계 사업 추진 및 이번 가상자산 거래소 인수를 시작으로 전략 방향성에 부합하는 적극적인 투자와 M&A를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byh@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오로스테크놀로지, 오버레이 장비 도입 확대…비수기에도 호실적-한투
- 티머니, ‘카드캡터 체리’ 디자인 교통카드 출시
- 키움증권, ‘AI 코딩 어시스턴트’ 서비스 출시
- 코스피, 2620대 강보합 출발…코스닥은 하락
- 네이버페이, Apple 서비스에 간편결제 서비스 시작
- 하나카드, 새마을금고 PLCC 상품 MG+신용카드 10만좌 돌파
- 전국 '착한 가격 맛집' 한눈에…KB금융, 마음가게 전용 홈페이지 개설
- 현대로템, 방산 수출 고수익성 유지…목표가↑-메리츠
- SC제일銀 1분기 당기순익 1119억원…전년比 174.3% 증가
- 날개 단 2세대 K뷰티株…호실적 힘입어 동반 신고가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오로스테크놀로지, 오버레이 장비 도입 확대…비수기에도 호실적-한투
- 2광주농업기술센터, ‘찾아가는 반려식물병원’ 운영
- 3hy, 사내봉사단 50주년 맞아 ‘전국 온기 나눔 릴레이’ 실시
- 4중기중앙회 서울지역본부, 협동조합 임직원 한마음 대회 개최
- 5광주경총-한국윈난기업연합회, 경제교류 지원 등 업무협약
- 6KT, 서울랜드서 서울맹학교 학생들과 ‘마음으로 봄’ 나들이 행사
- 7메드트로닉의 수술로봇 '휴고', 서울대병원서 첫 활용
- 8DL이앤씨 ‘e편한세상 대장 퍼스티움’, 청약 경쟁률 최고 39.5대 1 기록
- 9티머니, ‘카드캡터 체리’ 디자인 교통카드 출시
- 10키움증권, ‘AI 코딩 어시스턴트’ 서비스 출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