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TRA, 메타버스로 일본 프리미엄 소비재시장 진출 노하우 전수

[서울경제TV=장민선 기자] KOTRA는 이달 20일 ‘K-Lifestyle in Japan’ 사업의 일환으로 우리 중소기업에 일본 시장진출 노하우를 전수하는 ‘K-프리미엄 소비재 일본 시장진출 토탈 패키지(오사카)’ 행사를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최근 일본에서는 신한류 붐으로 한국 소비재에 관한 관심이 고조되고 있다. KOTRA 오사카무역관에 따르면, 코로나19 이후 재택근무가 일상화되면서 홈코노미 소비가 증가하고 있다. 또한, OTT를 타고 확산하는 한류 콘텐츠의 인기로 한국 소비재에 대한 일본 소비자들의 수요가 코로나 상황에도 불구하고 매년 확대되는 상황이다. 더 나아가, 비건, 천연 화장품과 글루텐프리, 오가닉 식품과 같이 기존 제품과 차별화된 고급 제품 라인을 찾는 소비자도 급증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설명회와 현장 컨설팅으로 구성된다. 대표적인 인기 한류 상품군인 화장품, 식품, 패션 3개 분야의 현지 전문가들을 섭외해 일본 시장동향과 진출전략을 전하고 설명회에 참가한 기업에 컨설팅도 제공한다.
특히, 이번 행사는 KOTRA가 주관하는 일본지역 최초 디지털전환(DX) 마케팅 행사로 메타버스(Metaverse)를 통해 진행된다는 점에서 기존 사업들과 차별화된다. 참가자들은 가상공간 안에서 아바타를 통해 자유롭게 이동하며, 실시간으로 설명회와 현장 컨설팅에 참여할 수 있다.
설명회의 화장품 분야 강연자로 참가하는 JR니시니혼(Japan Railways 西日本)사의 10년차 MD인 이와츠키씨는 “아직 일본에서 널리 알려지지 않은 메타버스를 활용한 행사가 개최된다는 점에 대해 놀랐다”며 “이번 행사가 한국기업들의 일본 시장진출을 확대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손호길 KOTRA 오사카무역관장은 “블루오션인 일본 프리미엄 소비재시장 진출 노하우를 가상공간을 활용해 우리 기업에 최대한 효과적으로 전달하고자 한다”며 “우리 기업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 jja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HD현대중공업-HD현대미포, 통합 'HD현대중공업' 공식 출범
- 풀무원, 소형 스탠드형 ‘김치냉장고 168L’ 출시
- 오설록, 2025 홀리데이 ‘시그니처 밀크티 컬렉션’ 출시
- 아영FBC, '디아블로 붉은 말의 해 도깨비 에디션' 출시
- 세아그룹, 2026정기임원인사…대표선임 1인·승진 15인
- 세계로시스템, ‘선택형 학원관리 프로그램’ ACA365 출시
- 신세계百, 강남점서 모듈러 퍼니쳐 USM 60주년 팝업 개최
- 파미셀, 울산 제3공장 기공식 개최…생산 역량 대폭 확대
- GC녹십자홀딩스, 박소영 전략기획실장 영입
- 초등교육 플랫폼 단꿈e, 정승제·설민석과 신규 TV 광고 공개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HD현대중공업-HD현대미포, 통합 'HD현대중공업' 공식 출범
- 2영광군의회, 태양광 발목 잡는 황당한 '조례'
- 3임실군, 2026 신재생에너지 융복합지원사업 최종 선정
- 4장정복 장수군의원 "군민 대피안전 위해 방연마스크는 필수"
- 5장수군 임대형 스마트팜, 청년농 오이 첫 출하 성과
- 6풀무원, 소형 스탠드형 ‘김치냉장고 168L’ 출시
- 7오설록, 2025 홀리데이 ‘시그니처 밀크티 컬렉션’ 출시
- 8아영FBC, '디아블로 붉은 말의 해 도깨비 에디션' 출시
- 9순창 강천산, 올가을 단풍철 방문객 16만 명 넘으며 '대성황'
- 10김숙희 회장, 남원시 '희망2026 나눔 캠페인' 1호 기부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