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법스팸 최소화"…KB국민은행, 대고객 메시지 발송 서비스 개선
증권·금융
입력 2022-04-26 17:14:55
수정 2022-04-26 17:14:55
윤다혜 기자
0개

[서울경제TV=윤다혜기자] KB국민은행은 메시지 신뢰도 제고를 위해 대고객 메시지 발송 서비스를 개선했다고 26일 밝혔다.
최근 확산된 은행사칭 불법스팸은 시중은행 대출상품 소개를 가장한 전화 또는 문자사기로 국민에게 금전적 정신적 피해를 야기하며 그 폐해가 심각한 상황이다.
이에 국민은행은 고객의 불법스팸 접근을 최소화하기 위해 메시지 발송 시 대표 앱 'KB스타뱅킹' 푸시메시지를 중심으로 차세대 표준문자 규격인 RCS와 카카오톡 등 인증 채널을 우선 활용하도록 시스템을 개선했다. 또 AI 기반 고객별 선호채널 정보를 활용해 맞춤형 메시지 발송이 가능하도록 했다.
국민은행은 보안을 한층 강화한 KB스타뱅킹 알림(PUSH) 설정 시 입출금 안내, 유익한 혜택과 서비스 등 고객별 맞춤형 정보 수신이 가능해 대고객 소통의 최우선 채널로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yunda@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NH농협은행, 부동산·법률 콘서트 개최…"종합자산관리 서비스 확대할 것"
- 8월 국내은행 원화대출 연체율 0.61%…전월比 0.04%p 상승
- 키움증권, 신한카드와 ‘키움증권 HERO 신한카드’ 2종 출시
- 하나은행, 국경 없는 자산관리 서비스 제공…글로벌자산관리센터 오픈
- 오큐라, 런칭 두 달 만에 '누적 매출 30억 원' 돌파
- HD현대일렉트릭, 업황 강력·이익전망 상향…목표가↑-삼성
- 한은 기준금리 2.5% 동결…집값·환율 불안 영향
- 강호동 회장 비리 의혹…농협금융 불확실성 확대
- '해킹 사고' 정부 고강도 대응…롯데카드 매각 '안갯속'
- NXT 참여 증권사 늘자…거래소 ‘수수료 인하’ 맞불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한샘, 부산 해운대소방서 반여119안전센터 노후 시설 개보수
- 2GS25 우유 매출 1위 '춘식이 우유', 키링 달고 매출 UP
- 3"방산 AI 강화한다"…현대로템, 美 쉴드AI와 MOU 체결
- 4쌍용 더 플래티넘 네이처, 일반분양 완판…3차 조합원 모집 진행
- 5선영현 큐레이터 "광주국제아트페어 아시아 대표 아트페어 만들어야죠"
- 6CJ프레시웨이, 채널 다변화로 온라인 경쟁력 강화
- 7NH농협은행, 부동산·법률 콘서트 개최…"종합자산관리 서비스 확대할 것"
- 8하이트진로, 크로넨버그 1664 블랑 글로벌 앰배서더로 '로버트 패틴슨' 발탁
- 9CJ제일제당, '제15회 기후변화 그랜드리더스어워드'서 기업 부문 수상
- 102029년부터 승용차, 2030년부터 3.5톤 이하 승합차·화물차·특수차에 단계적 의무화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