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윤아 유튜브 채널 통해 가성비 와인과 초간단 안주 요리법 공개

오윤아가 자신의 유튜브 채널 ‘Oh! 윤아TV’를 통해 혼술하기 좋은 가성비 와인과 초간단 안주를 공개했다.
최근 와인에 관심이 생겨 혼술을 즐기는 분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와인이 있다며, 영상을 시작한 오윤아는 ‘오윤아가 추천하는 와인&초간단 와인 안주’라는 제목의 영상을 선보였다.
우마니론끼 요리오 와인을 소개하며 오윤아는 “와인이 가격 때문에 부담스럽다고 생각하는 분들이 많은데, 이 와인은 마트에서도 쉽게 구할 수 있는 와인으로 가성비가 좋다. 한식과 잘 어울리는 와인으로 유명한데, 김치찌개 같은 음식과도 잘 어울려서 추천해드리고 싶었다”라고 추천 이유를 밝혔다.
이어 와인과 함께 즐기는 간단한 안주로 브리치즈구이를 만드는 방법을 소개했다. 그는 브리치즈로 만든 요리들을 레스토랑에서 비싼 가격에 팔고 있는데, 사실 만들기도 아주 간단해서 편하게 만들어 즐길 수 있는 안주라고 소개했다.
평소에도 와인을 즐기는지에 대한 질문에는 “손님이 오시면 식사와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와인을 준비해둔다. 주로 한식을 많이 만들다 보니 이 와인도 알게 됐다”고 말했다.
평소 좋아하는 와인 종류에 대해서는 “원래 화이트 와인을 좋아했는데, 한식을 좋아하다 보니 레드 와인을 좋아하게 됐다. 맛을 잘 모를 땐 소프트한 와인이 좋았는데, 점점 바디감있는 걸 좋아하게 되더라”라며 와인 취향을 전했다.
또한 “와인을 마시고 나면, 남은 와인을 보관하기 어렵다고 느끼는 분들이 많다. 와인은 산소를 싫어하기 때문에 진공 마개로 막거나 생수병에 옮겨 담아 보관하면 다음에 먹을 때도 신선하게 마실 수 있다”이라며 와인 보관 팁을 공유했다.
한편 'Oh! 윤아TV'는 젊고 트렌디한 삶을 살아가는 영포티를 위한 채널로, 여태까지 공개하지 않았던 배우 오윤아의 일상과 그녀만의 라이프 스타일 노하우를 소개하고 있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노경태 이대서울병원 교수, 단일공 로봇 대장수술 300례 달성
- 서울대병원-네이버, AI로 생물학적 나이와 건강 위험 예측한다
- 슈퍼주니어 김희철, 서울아산병원에 1억 원 후원
- 자생한방병원 “영유아 교통사고 후유증, 한의치료로 개선”
- "젊은 강직성 척추염 환자, 임신 중 치료 포기 안 해도 된다"
- 한림대강남성심병원, 자궁경부암 표적 면역치료제 개발
- 잦은 입원·응급실행…중증 천식, 약값 부담에 치료 장벽
- 고려대 의대, 美 예일대와 2025 공동포럼 개최
- 당뇨약, 파킨슨병 진행 막는다
- 중증 천식에 생물학적제제, 효과 좋지만…"연 800만 원 약제비 부담"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신안군, 섬 뻘낙지 음식특화거리 노후시설 정비…관광객맞이 준비 완료
- 2"탁구로 뭉친 열정" 장수군장애인체육회, 전국대회서 값진 성과
- 3한투증권, ‘쿼터백 로보일임’ 출시…업계 최다 라인업 완성
- 4명현관 해남군수, AI 시대 '모두가 살고 싶은 명품 정주지' 도약 비전 제시
- 5장수군, '한우 번식우 기반 확대 시범사업'으로 축산 경쟁력 강화
- 6순창군, GAP 인증 농가 791곳 돌파…안전 농산물 공급체계 강화
- 7임실군, 반려견과 함께하는 '멍실멍실 가을 산책' 성황
- 8순창군, 제14회 군민 문화축제 '생활예술의 향기'로 물들다
- 9무진장축협, 고향사랑기부 3년째…'장수 사랑' 꾸준한 발걸음
- 10정만성(대신자산운용 대표이사)씨 모친상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