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티드랩, 1분기 매출 110억…전년比 92.7% ↑
[서울경제TV=김혜영기자]원티드랩이 1분기 매출 110억원을 기록했다고 3일 공시를 통해 밝혔다. 이는 전년동기대비 92.7% 늘어난 수치로 창사 이래 최대 분기 실적이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12억4,000만원을 기록했다. 영업이익률은 11.3%로 4.1%p 증가했다. 순이익률은 11.1%로 56.3%p 상승했다.
주요 선행 지표도 모두 성장하며 역대 최고치를 경신했다. 합격건수는 전년 동기 대비 91.1% 증가한 3,965건, 평균채용수수료는 5.2% 증가한 423만원, 지원건수는 49.1% 늘어난 33만7,000건에 이른다.
신사업 부문 매출도 전년 동기 대비 128.0% 성장하며 매출액이 9억2,000만원으로 늘었다. 특히 프리랜서 매칭 서비스 ‘원티드긱스(Wanted Gigs)’의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3배 증가한 7억2,000만원을 기록하며 전체 신사업 매출을 견인했다.
커리어 교육 서비스인 ‘원티드플러스(Wanted Plus)’와 HR솔루션 ‘원티드스페이스(Wanted Space)’도 주요지표의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원티드플러스의 콘텐츠 조회수는 104만회로 전분기 대비 25% 늘었다. 커뮤니티 방문자수 역시 9만2,000명으로 전 분기 대비 67% 성장했다.
이복기 원티드랩 대표는 “기업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이 가속화되면서 IT직군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역대 최대 채용 부문 매출 성과를 거둘 수 있었다”며 “독보적인 데이터와 AI 매칭 기술을 바탕으로 매년 2배 성장을 기록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수시 채용, 긱 이코노미 등 빠르게 변하는 채용 시장에서 기업과 개인에게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하는 HR테크 기업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hyk@sea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하다라보 고쿠쥰 로션, 리브랜딩 캠페인 ‘촉촉 탱글 젤리피부’ 선보여
- 2국민의힘 대구 북구갑 차세대여성위원회, 청소년 선도보호 합동 캠페인 실시
- 3김소유, 크리스마스 콘서트 무대 오른다
- 4텐텍, ‘돌싱글즈6’에 고주파 리프팅 장비 ‘텐써마’ 협찬
- 5신성통상, 공식 온라인 쇼핑몰 ‘굿웨어몰’ 블랙프라이데이 이벤트 진행
- 6한국산지보전협회, 4년 연속 ‘탄소중립 우리 숲 더하기 캠페인’ 기부
- 7보험사 '해피콜' 가이드라인 제정…고령자 가족 조력제도 도입
- 8삼성화재, '도로 위의 포청천' 퀴즈 이벤트
- 9동양생명
- 10산은캐피탈, 이병호 대표이사 선임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