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투"롯데관광개발, 2분기 호텔 매출 성장 기대"

[서울경제TV=김혜영기자]하나금융투자는 16일 롯데관광개발에 대해 “4월 중순부터 사회적 거리두기 규제 완화로 수요 확대에 따른 가파른 가격 상승 및 F&B 가격 인상으로 호텔 매출이 급격하게 성장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다만, 투자 의견 및 목표 주가는 제시하지 않았다.
이기훈 연구원은 “1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431억원(+253% 전년동기대비), -272억원(적자지속)으로 컨센서스를 하회했다”며 “3월 코로나 확진자가 급증하며 호텔 부문이 다소 부진했으며, 카지노는 롤링 VIP 드랍액 기준 3,200억원, 매출은 123억원을 기록해 꾸준히 확대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2분기 예상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650억원, -80억원으로 가파른 개선이 예상된다”며 “4월도 코로나 확진자 급증의 여파로 부진하지만 4월부터 F&B 가격도 10% 인상하고 사회적 거리두기 완화에 따른 수요 확대로 5월 호텔스닷컴 기준 가격이 57만원으로 상승해 매우 가파른 실적 상승이 예상된다”고 분석했다.
그는 “판매 채널 중 ADR(평균객실이용요금)이 가장 낮은 홈쇼핑(22%)은 외국인 비중이 상승하면서 자연스럽게 낮아질 것이며, OCC(객실점유율)도 2분기 60% 내외, 3분기 60% 후반까지 기대된다”며 “6월부터는 싱가폴, 태국, 대만 등에서 무사증 입국이 재개되면서 카지노 매출액의 레벨업이 기대된다”고 설명했다./hyk@sea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인사] 농협중앙회·농협경제지주·농협하나로유통
- 카카오뱅크, 기업대출 연체 기준 강화…건전성 고삐
- 스팩株, 내년부터 IPO 규제 완화…상장 활기 띨까
- 흥국생명 "이지스 매각 절차 불공정"…법적 대응 예고
- 오브젠, AI 마케팅 2.0 시대 연다…KB국민카드와 ‘AIMs 2.0’ 계약 체결
- 우리금융, 기업혁신대상 산업통상부장관상 수상
- KB국민은행, 서울시와 '어린이 정원 조성' 업무협약 체결
- 카카오페이, 1년 송금 데이터 결산 ‘2025 머니리포트’ 공개
- ING, 아시아 경제 전망 보고서 발간…"기술 주도 성장세 둔화, 채권∙외환 시장 기회 있어"
- 농협銀, 'NH하나로브랜치' 업그레이드…생성형 AI 기반 기능 대폭 확대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