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피코크 테이스터' 1기 모집

경제·산업 입력 2022-05-16 19:22:18 수정 2022-05-16 19:22:18 문다애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이마트]

[서울경제TV=문다애 기자] 이마트가 피코크 상품 개발 과정에 고객 의견을 담는다.

이마트의 간편가정식 브랜드 '피코크'가 고객 참여형 캠페인 'We Made PEACOCK'를 론칭하며 '피코크 테이스터(맛 평가단)' 1기 모집에 나선다고 16일 밝혔다.

 

이마트는 오는 6월 10일까지 이마트 앱 내 피코크 클럽 페이지를 통해 총 900명의 피코크 테이스터 1기를 모집한다. 피코크 테이스터 선정 결과는 오는 6월 말 개별 문자를 통해 안내한다. 분기별 1회씩 모집에 나설 계획이다.

 

피코크 테이스터 1기로 선정된 900명에게는 피코크 보냉백(아이스백)에 피코크 대표 상품 5종을 담은 '피코크 테이스터 팩'이 제공된다. 피코크 테이스터들은 각자 배송된 대표 상품을 맛보고 이에 대한 설문조사에 참여하면 추가로 피코크 상품 교환권을 제공 받는다.

 

이마트는 피코크 테이스터들의 의견들을 수렴해 추후 상품 리뉴얼 등의 개선 과정에 반영한다. 테이스터들의 상품 평점과 품평 등을 이마트 점내 광고물로 소개해, 쇼핑하는 고객들에게 꼭 사야할 피코크 상품을 추천하는 큐레이션 기능으로 활용한다.

 

특히, 이마트는 피코크 테이스터 900명 중 우수 설문자 25명을 뽑아 '피코크 마스터' 자격을 부여하고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피코크 마스터로 선정된 25인은 피코크 신상품 컨셉 개발 단계에서의 의견 반영, 블라인드 맛 테스트 평가 등 상품 개발 과정에 직접 참여할 기회를 얻는다.

 

이마트가 새로운 피코크 캠페인 프로그램들을 선보이는 이유는, 고객 소통·참여 확대를 통해 상품 품질 향상을 도모하고 나아가 피코크 브랜드 전체에 대한 신뢰도를 높여 피코크 브랜딩을 강화하기 위해서다.

이를 위해 지난 3월부터는 '피코크 셰프 캠페인'을 진행하며, 상품을 개발하는 5명의 전문 셰프의 실명과 이력, 대표 개발 상품들을 이마트 매장과 피코크 SNS, SSG닷컴 피코크 전문관에 고지하는 등 스토리텔링 마케팅을 강화해 브랜드 신뢰도를 높이고 있다.

 

이마트는 이번 피코크 테이스터, 피코크 마스터 프로그램을 통해 고객 중심의 신제품 개발과 프리미엄 상품의 품질 유지에 나설 계획이다.

 

이마트 최현 피코크 담당은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고, 피코크 브랜드 가치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한 피코크 캠페인들을 기획하겠다고 말했다./dalove@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