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證, 제3회 ‘ESG 포럼’ 개최…유튜브 실시간 중계
[서울경제TV=최민정기자] KB증권은 24일 ESG채권 발행사와 투자자들을 위한 제3회 ‘ESG 포럼’을 오는 26일 온라인 실시간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포럼은 KB증권 리서치센터와 기업금융1본부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언택트 세미나로, KB증권 공식 유튜브채널인 ‘깨비증권 마블TV’에서 26일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실시간으로 중계된다. 포럼은 사전에 제공되는 링크를 통해 접속할 수 있다.
KB증권은 이번 포럼에서 발행사들이 ESG 실무에서 활용할 수 있는 아이디어에 대해 중점적으로 다룰 예정이다.
포럼은 KB증권 애널리스트와 외부 초청 연사의 강연으로 이루어지며 ESG채권 시장 이슈 - ESG 투자 및 ESG채권 시장에서 챙겨봐야 할 Essence , ESG채권 발행을 위해 꼭 알아야 할 K-Taxonomy(한국형 녹색분류체계) , ESG 사례연구 - 해외기업 ESG 동향에서 얻을 수 있는 시사점 그리고 기업 담당자 사례 발표의 순서로 진행된다.
유승창 리서치센터장은 “ESG솔루션팀을 통해 키워온 ESG 리서치 역량을 바탕으로 이번 포럼에서 발행사와 투자자들이 실전에서 참고할 수 있는 시장 주요 이슈와 국내외 모범 사례 연구 등을 공유할 계획”이라면서, “외부 초청 패널의 ESG채권(그린본드) 발행 실무 필수 지식 강의, 기업 ESG 실무자의 ESG 경영 사례 발표 등과 더불어 이번 포럼은 ESG 투자 방향성과 실무 활용에 초점을 두고 구성했다”고 밝혔다.
이어서 주태영 기업금융1본부장은 “지난 1, 2회차 ‘ESG 포럼’에 참여했던 발행사 및 투자자의 만족도가 높아 다시 한번 ‘ESG 포럼’을 마련했다”면서, “앞으로도 시장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고, 기업 ESG 경영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주제와 사례들을 선정하여 세미나를 개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choimj@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