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영홈쇼핑, 농협경제지주와 '농산물 수급안정화' 업무협약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공영홈쇼핑과 농협경제지주가 국내 농산물의 원활한 수급과 안전한 먹거리 공급을 위해 뜻을 모았다.
공영홈쇼핑과 농협경제지주는 지난 29일 서울시 마포구 공영홈쇼핑 본사 대회의실에서 국산 농산물의 원활한 수급과 식품안전성 확보를 골자로 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공동 상품 기획을 통한 수급 불안정 해소 △식품위생, 안전정보 공유, 유해물질 검사 등 식품안전검사 지원 협력 △물류 인프라 활용을 통한 물류체계 고도화 등을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이번 업무협약의 핵심은 안전한 농산식품, 안정적 농산물 공급에 있다. 이상기후 변화 및 우크라이나 전쟁 등 세계적 이슈로 인해 농산물 수급 불안정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이번 농협경제지주와의 업무협약으로 국내 우수 농산물을 안정적으로 공급받고 전국 우수산지에서 생산한 고품질 쌀의 공급확대와 소비촉진을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특히, 농협식품R&D연구소와의 협력을 통해 식품안전 정보공유, 잔류농약 검사 실시 등 농산물과 식품 안전에 대한 체계적이고 철저한 관리를 해나갈 방침이다. 물류센터 등의 인프라를 활용해 신선농산물 등 안전하고 원활한 배송을 위한 협력도 이어나갈 계획이다.
조성호 공영홈쇼핑 대표이사는 “최근 고환율, 고물가, 고금리 등 경제악화 및 민생불안에 대응하기 위해 쌀을 비롯한 생필품 중심의 물가안정 판매정책을 6월에 이어 7월에도 계속 추진하고 있다”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보다 더 안전한 먹거리, 장바구니 물가 걱정 없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생산자, 소비자 모두에게 기쁨을 선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csju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삼성·OpenAI '맞손' …'스타게이트' 협력 나선다
- 김치냉장고 '딤채' 위니아, 3번째 도전 끝에 회생절차 개시
- 중기부, ‘AI 스타트업 간담회’ 주재…오픈이노베이션 강화 논의
- 고려아연 찾은 김두겸 시장 "어려운 상황 잘 대응…울산 시민도 마음 보태"
- 계룡건설-한국전기안전공사, '전기안심 인증' 업무 협약
- ‘무비자’ 中 관광객에 유통가 들썩…연말 기대감 ‘쑥’
- [서울경제 미래컨퍼런스] AI 혁신과 산업 대전환…“연결·협업으로 새 판짜야”
- LG전자 인도법인, 14일 상장…“글로벌 사우스 공략”
- 코웨이, ‘2025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 3관왕 달성
- 혁신 로봇 기술 한자리…‘서울AI 로봇쇼’ 개막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여수상공회의소, ‘석유화학업종 고용회복 지원금’ 추석 전 조기 지급에 총력
- 2'민원해결사' 이숙자 남원시의원, 학생 안전 지키는 생활 의정 빛났다
- 3남원시, 제9회 가족사진 공모전 수상작 20점 선정
- 4남원시, 전북장애인체육대회서 42개 메달 쾌거
- 5남원시, 경남 스마트팜 혁신밸리 벤치마킹…첨단 농업의 미래 설계
- 6기장군, 철도 인프라 확충 통한 교통편의 개선에 ‘총력’
- 7삼성·OpenAI '맞손' …'스타게이트' 협력 나선다
- 8인천교통공사, 도시철도 무임수송 해법 찾는다
- 9박형준 시장 "차세대 부산형 급행철도(BuTX) 사업 본격화"
- 10공영민 고흥군수 "전통시장서 지역 경제 활성화 동참해 달라"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