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종만 영광군수 "영광 대전환 더큰 변화 발전" 약속
민선8기 군정 업무 돌입 "행복동행의 정의로운 군정" 강조

[영광=주남현 기자] 강종만 전남 영광군수가 1일 취임과 함께 민선8기 군정 업무에 돌입했다.
강 군수는 취임사를 통해 "그동안의 경험과 지혜를 바탕으로 주민 주권시대를 갈망하는 군민의 뜻을 받들어 영광대전환 더 큰 변화와 발전을 이룩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소수 특권층 만이 아닌 약자가 배려받는 '영광 대전환 행복동행'의 정의로운 군정으로 인구감소 문제를 해결하는 한편 일자리 창출과 정주여건, 교육 문화 환경을 개선, 주민복지 욕구를 실현하는 군정을 펼치겠다"고 강조했다.
군정 비전은 친환경 에너지 산업 육성과 물류 교통환경을 개선, 산업단지의 생산효율성을 높인다는 계획으로 청정 에너지산업과 인공지능, 로봇 미래 신산업을 육성하겠다고 밝혔다.
또 "스마트 팜·농어업, 축산업으로 소득을 증대할 수 있는 기회 확대를 통해 신세대 젊은 농어업인을 육성하는 한편, 농어업 소득증대와 온세대 공동체의 따뜻한 복지를 실현하겠다"고 말했다. 구체적으로는 "농어민 공익수당을 120만원으로 인상하고 여성 농어업인 공익수당도 추가로 지급하게다"고 덧붙였다.
또 "자녀들이 영광이 출발지가 되도록 명품교육 실현 방안으로 영광교육지원청과의 연계협력을 강화해 지역실정에 맞는 명품교육을 실현하겠다"고 약속했다. "나아가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환경을 조성할 것"도 밝혔다.
이밖에도 문화·예술활동을 활성화 하고 체육·문화 체험, 중심의 관광도시 조성, 군민이 신뢰하고 공감하는 군민 중심의 행정을 약속했다. /tstart2001@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임미애 의원 “mz 해양경찰, 5년도 못 버티고 떠나”. . .해양경찰 조직문화 개선 시급
- 김위상 의원 “천연기념물까지 쾅! ‘버드스트라이크’ 5년 새 2배 늘어”
- 김승수 의원 “세계는 한복에 주목…정부 지원은 여전히 부족”
- 차규근 의원 “최근 3년새 SNS 마켓업 수입금액 2배 이상 증가,30대 가장 많아”
- 차규근 의원 “게임 아이템 거래 시장, 5년간 3조원 이상 거래됐다”
- 강대식 의원 "가짜 원산지 축산물ㆍ중국 김치...군 급식 이대로 괜찮나"
- 대구대-라온엔터테인먼트, 게임 산업 발전 위한 업무 협약 체결
- [문화 4人4色 | 전승훈] 안 하겠다는 게 아닙니다…하고 싶은 걸 하겠다는 겁니다
- 박희승 의원 "지방의료원, 3년 연속 적자…올해도 484억 손실"
- 심덕섭 고창군수, 추석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지역상권 활력 UP'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尹부부, 구치소서 맞는 추석… "특식 없이 실외 운동 시간 제공"
- 2이재명 대통령, 국정 지지율 53.5%…4주 만에 반등
- 3산업장관, 방미 귀국…"한국 외환시장 민감성 상당한 공감대"
- 4서울시, 취약 어르신 3만5000명에 추석 특식 제공
- 5작년 추석연휴 휴게소서 1인 1만5000원 썼다
- 6OPEC+, 11월 소폭증산 합의…공급과잉 우려 완화
- 7촉법소년 , 2년 간 2만명 넘어…"30% 가까이 늘어"
- 8추석 차례상 비용 20~30만원대…"작년보다 1% 낮아"
- 9K-헤어케어 브랜드 트리셀, 美 코스트코 오프라인 매장 전격 런칭
- 10올해 공항 내 속도위반 144건…전년比 2배 상승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