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 뷰티 헤리티지 담은 ‘유행화장’ 프로젝트 전개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아모레퍼시픽은 1945년 창립 이후 77년간 쌓아온 뷰티 헤리티지를 담은 콘텐츠 프로젝트 ‘유행화장’을 전개한다고 18일 밝혔다.
아모레퍼시픽 크리에이티브센터에서 주도한 유행화장은 아모레퍼시픽이 오랜 기간 축적해온 방대한 뷰티 자료들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요즘 시대에 맞는 다양한 방식의 콘텐츠로 풀어낸 프로젝트다.
각 시대별 화장을 통해 여성들이 자신을 어떻게 사랑해 왔는지 되돌아보고, 그 시대의 얼굴을 발견할 수 있다는 사실에 주목했다. 또한 이를 통해 각 시대를 살아간 여성들의 아름다움을 전하겠다는 메시지도 담았다.
이번 프로젝트의 대표 콘텐츠라 할 수 있는 ‘유행화장’ 단행본은 77년에 걸친 한국 화장의 흐름을 한 권에 담은 뷰티 큐레이션 북이다. 1950년대부터 현재까지 특정 시대를 풍미한 유행화장을 통해, 그 시대를 살아간 여성들이 자신을 사랑하는 방법과 모습을 들여다봤다. 그리고 이를 통해 각 시대별 역사와 가치관, 기호 스타일 등을 'Live Love'라는 주제로 풀어냈다.

뷰티 큐레이션 북 '유행화장'. [사진=아모레퍼시픽]
유행화장 단행본은 라이프 디자인 펀딩 플랫폼 와디즈에서 가장 먼저 선보일 예정이며, 알림 신청은 18일부터 31일까지, 본 펀딩은 8월 1일부터 8월 12일까지 진행된다.
유행화장 인스타그램 계정과 아모레퍼시픽 기업 유튜브 채널에서는 이날부터 유행화장 영상 콘텐츠를 선보인다. 60년대, 80년대, 현재의 주인공들이 각 시대를 대표하는 메이크업을 보여주고, 각각의 메이크업이 그 자체로서 매력적이고 아름답다는 의미를 담았다.
앞으로 아모레퍼시픽은 유행화장 프로젝트를 통해 숏폼, 웹툰 등 다양한 방식으로 각 시대 화장 관련 에피소드와 아모레퍼시픽만의 문화자산을 담은 크리에이티브 콘텐츠를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csju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SK하이닉스, 350억불 '수출의 탑'...역대급 실적
- 온뮤직 인천 드림메이커 프로젝트, 걸그룹 ‘DREAMIX’ 두번째 싱글 공개
- 대한항공, 재사용 발사체용 ‘메탄 엔진’ 개발 위해 현대로템 '맞손'
- 체형분석기 ‘모티피지오 Med’, FDA 등록 마치고 미국 시장 공식 진입
- 테르스 '밀키웨이 트리트퍼퓸', 일본 로프트 품절 기록
- 쿠팡 사태에 '2차 피해' 불안감 확산…'G마켓 무단결제' 현장점검
- 현대차·기아, 차세대 모빌리티 로봇 플랫폼 ‘모베드’ 양산형 모델 첫 공개
- "분양시장도 레디코어 트렌드"…완성 인프라 갖춘 ‘이천 증포5지구 칸타빌 에듀파크’ 눈길
- 좋은변화, KB손해보험과 함께 소상공인 대상 ‘방염포 지원 캠페인’ 전개
- 칼레이도웍스, 동아미디어센터에 신규 DOOH 미디어아트 상영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영남이공대, ‘AI 시대 제테크 활용법’ 생활밀착형 특강 개최
- 2대구행복진흥원, 어린이 체험공간 확대 맞춰 ‘놀이콘텐츠 포럼’ 개최
- 3홍석준 전 의원 “추경호 의원 영장 기각. . .대통령의 국가긴급권 비상계엄이 내란프레임으로 변질됐다”
- 4현대차·기아, 일본 국제 로봇 전시회서 차세대 로봇 플랫폼 ‘모베드’ 양산형 모델 최초 공개
- 5SK하이닉스, 350억불 '수출의 탑'...역대급 실적
- 6온뮤직 인천 드림메이커 프로젝트, 걸그룹 ‘DREAMIX’ 두번째 싱글 공개
- 7IBK기업은행, ‘IBK벤처스타트업 이음페스티벌’ 개최
- 8대한항공, 재사용 발사체용 ‘메탄 엔진’ 개발 위해 현대로템 '맞손'
- 9부산디지털자산거래소, 새 최대주주로 포커스에이아이 참여
- 10체형분석기 ‘모티피지오 Med’, FDA 등록 마치고 미국 시장 공식 진입



































댓글
(0)